오늘은 커피 말고 차(TEA)!

조회수 2021. 4. 23. 15:1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바쁜 삶을 벗어나 즐기는 느긋한 평화의 시간.

차덕분 - 무언

인천 앞바다를 고스란히 품은 구읍뱃터 앞 ‘차덕분’은 드넓은 영정도 앞 바다를 바라보며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이곳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차덕분 내 숨은 다실, ‘무언’이 있기 때문. 무언은 4가지 코스의 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별도 공간으로 근사한 코스 요리처럼 세세하고 세밀한 차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차뿐만 아니라,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화과자, 수제 양갱 등 다양한 다과 메뉴로 구성되어 파노라마 오션 뷰와 함께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한다.

ADD 인천 중구 은하수로 12 뱃터프라자 8층 802호

WEB ▶ https://www.instagram.com/thanks_to_mooun/

차차 티 클럽

서울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창신동 시대 여관 골목에 자리한 ‘차차 티 클럽’은 설국 백차, 화양연화 홍차, 흑백영화 흑차와 백차, 호우시절 보이숙차 등 다소 낯선 이름의 차 메뉴들로 구성된 다도 카페다. 이미 정식 오픈 전 열린 팝업 스토어로 차차 티 클럽만의 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고즈넉한 한옥 인테리어와 함께 다도 문화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누구나 다도의 매력에 쉽게 녹아들기 충분할 것.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집에서도 쉽게 다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다도 도구와 차를 판매한다.

ADD 서울 종로구 종로46가길 13

WEB ▶ https://www.cha-cha.kr/

월하보이

다양한 차 도구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월하보이’는 판매와 별도로 매달 티 테이스팅을 진행하는 공간이다. 보통의 티 카페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차부터 차의 진정한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다도 식기와 도구들을 한곳에서 모두 접할 수 있다. 언제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카페 공간은 아니지만, 예약을 통해 티 테이스팅에 참여하면 특별한 티의 세계를 오롯이 즐길 수 있다. 다도를 즐기고 싶지만 정확한 방법을 몰라 망설이던 이들에게 최고의 선생님이 되어줄 것이다.

ADD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26

WEB ▶ https://www.instagram.com/whtea_seoul/

무심헌 용산

종로와 용산에서 다도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무심헌’은 우수한 품질의 운남고수차를 생산하는 티 브랜드이다. 생산 시기부터 산지, 시즌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구분되는 보이차를 비롯 홍차, 백차 등 무수한 차의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곳. 미리 예약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숍마스터와 함께 다도 요령을 직접 체험하고 배워볼 수 있는 티 테이스팅 세션을 즐길 수 있다. 다도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레벨 1과 좀 더 세부적인 다도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레벨 2로 나뉘어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하다.

ADD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4길 10 1층

WEB ▶ https://www.wuxinxuan.com/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무심헌, 월하보이, 차덕분, 차차 티 클럽, seul0723

디자인 이지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