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K-브루클린, 성수동의 도약

조회수 2021. 3. 8. 10:3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창고형 카페 붐을 일으켰던 성수동이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금 떠오르고 있다.

새들러 하우스 성수

식을 줄 모르는 크로플의 열기. 그 중심에 서있는 ‘새들러 하우스’가 성수동에 2호점을 오픈한다. 기존 가로수길 매장이 테이크아웃만 가능했다면, 성수점은 1,2층으로 구성된 단독 건물에 착석 가능한 좌석을 함께 갖추었다. 3월 중 정식 오픈을 목표로, 당분간 가오픈 상태로 운영된다. 한층 넓고 쾌적해진 내부 공간으로 가장 맛 좋은 상태의 크로플을 그 자리에서 직접 맛볼 수 있어 아직 새들러 하우스의 크로플을 맛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성수동으로 향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ADD 서울 성동구 성덕정11길 5-12

바로가기 ▶ @saddlerhaus_bakery

하노이 102

가게에 들어서면 이곳이 정녕 성수동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사로잡는다. ‘하노이 102’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쌀국수와 분짜 등 베트남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다. 세상에서 이보다 호화로운 쌀국수 집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나무랄 곳 없는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갖춰 가벼운 한 끼임에도 해외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수준급의 맛은 물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반비례하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동네 주민은 물론 인근 직장인들에게까지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6길 18

텍스처 성수

성수동에서 지금 가장 핫한 카페를 꼽으라면 아마도 ‘텍스처 성수’가 아닐까.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세련된 무드로 SNS 인증 사진 욕구를 유발하는 텍스처 성수는 푸른 녹음이 창밖으로 가득해 도시에서 자연의 푸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인 아인슈페너는 오픈과 동시에 입소문을 타며 모든 테이블에 하나씩 위치할 정도. 내 눈에 예쁘다면 모두에게도 예쁜 것! 잘 만든 인테리어로 대관 행사가 빈번해 방문 전 인스타그램을 통한 공지를 확인해야 헛된 걸음을 방지할 수 있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6-12 1층

바로가기 ▶ @txture.seongsu

코타티 성수

많은 이들이 이 젤라토 전문점을 찾기 위해 해방촌의 거친 언덕을 올라왔다. 한번 맛보면 계속해서 찾게 되는 젤라토 핫 스폿인 코타티. 서울에서 가장 힙한 젤라토 전문점인 이곳을 이제 성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성수, 잠실, 송파 등 서울 동쪽에 거주하는 이들에게는 유독 반가운 희소식일 것. 렌털 스튜디오 레이어10 안에 위치한 가게는 빈티지하면서 러프한 매력의 레이어10의 색을 공유하며 쿨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맞이한다.

ADD 서울 성동구 상원4길 1

바로가기 ▶ @cotati.sungsu.layer10

브로벨 커피

성수동에서 커피 맛 좀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커피 맛으로 꼽는 것이 바로 ‘브로벨 커피’다. 일명 ‘BBC’라고 더 잘 알려진 브로벨 커피는 수준급의 드립 메뉴와 구움 과자로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성수동의 공간. 회색 벽돌 건물에 감각적인 타이포 디스플레이로 맛과 감성을 모두 갖춘 카페로 알려져 있다. 맛과 인테리어를 모두 만족시키는 검증된 공간을 찾고 있다면 단연 브로벨 커피이다.

ADD 서울 성동구 뚝섬로 413 1층 브로벨커피

바로가기 ▶ @brobellcoffee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브로벨 커피, 새들러 하우스 성수, 코타티 성수, 텍스처 성수, 하노이 102, @tomakethemlast, 네이버 블로그 ‘gony8448’

디자인 이지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