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구로 떠나요

조회수 2020. 10. 8. 16:3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연일 대구의 온도를 높이고 있는 핫 플레이스를 소개한다.

LBB UNITED

많은 미남, 미녀 스타들을 배출한 도시인 만큼 대구에 멋쟁이가 많다는 것인 이미 공공연한 사실이다. ‘LBB UNITED’는 오랜 명성을 자랑하는 서울의 편집숍 ‘오쿠스’의 대표가 고향인 대구로 돌아가 새롭게 선보인 패션 &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스타일의 브랜드들이 다양하게 입점되어 있고, 쉽게 만날 수 없는 ‘KRUPS’, ‘RRAUN’ 사의 빈티지 벽 시계부터 다양한 컵과 커트러리가 훌륭한 컨디션으로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하니, 방문 전 참고해두면 더욱 좋다. 

ADD 대구 중구 중앙대로81길 89 1층

홈페이지 ▶ www.lbbunited.com

로즐린 가든

대구 동안동 골목에 자리한 ‘로즐린 가든’은 짙은 벽돌 건물에 키치한 간판이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내추럴 와인 바다. 이탈리안과 미들 이스턴을 베이스로 다양한 식재료로 다양한 시즈널 메뉴를 선보인다. 호주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일했던 경력답게 메뉴 마다 깊은 풍미와 맛으로 판매 중인 와인과 최고의 호흡을 자랑한다. 다채로운 와인 셀렉션과 수준급의 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ADD 대구 중구 동덕로36길 136

SNS ▶ @roslyn_gdns

진달래

빛바랜 오렌지 색 간판이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진달래 식당’은 아는 사람만 아는 대구의 진정한 맛집 중 하나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외관의 모습에서는 상상되지 않던 샹들리에가 손님을 맞이한다. 메뉴는 메인 요리인 닭조림과 모듬전, 된장찌개, 김밥이 끝. 특별할 것이 전혀 없어 보이는 단출한 메뉴지만 반찬을 시작으로 모든 접시가 깨끗하게 비워지는 마법 같은 광경이 테이블마다 벌어진다. 주당들의 성지라고 하니, 맛있는 요리에 술 한 잔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ADD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142길 33-32 


랑잠

베이커리 겸 카페 ‘랑잠’은 매일 아침 바삭하게 구워낸 바게트로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내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꿀이 들어간 잠봉 뵈르와 앙버터. 기성품이 아닌 직접 구워 만든 바게트를 이용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랑잠만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입천장이 까지는 것쯤은 별다른 문제도 아닐 만큼 눈이 번쩍 띄는 맛을 자랑한다.

ADD 대구 수성구 수성로15길 12-1 1층

SNS ▶ @langsam._

인스케일

오랜 시간 대구에서 가구와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확고한 가치관을 선보인 ‘인스케일’. 현재는 보다 완성도 있는 모습을 위해 새롭게 건물을 공사 중이지만, 머지않아 완공되어 다시 문을 열 모습을 기대하며 대구 여행 리스트에 별표를 해둘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수입 가구와 수입 조명 브랜드의 디자이너들을 직접 초빙해 강연을 들려주는가 하면, 인테리어 고민을 해결해 줄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큼 하루빨리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오길 기대한다. 현재는 임시 쇼룸으로 운영되며, 기간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고 있다.

ADD 대구 수성구 수성로 234. 명성골프 2F

SNS ▶ @inscale.official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랑잠, 로즐린가든, 인스케일, 진달래, LBB, 네이버 블로그’kjj7959’

디자인 이지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