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 마스크!

조회수 2020. 9. 29. 10:2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피부를 위해 마스크로 스페셜 트리트먼트를 해볼 것.

1. Cattier by Ontrée 옐로우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황토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2. Su:m37° 브라이트 어워드 버블-디 마스크 블랙 담양 대나무 숯과 블랙 키노아, 블랙 티의 유효 성분을 담은 블랙 콤플렉스가 모공까지 딥 클렌징하는 워시오프 마스크. 3. The History of Whoo 공진향 정화 마스크 디톡스 효과가 뛰어난 연꽃과 해금사 성분이 미세먼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피부에 영양을 전한다.

1. Sulwhasoo 진초팩 산뜻한 젤 크림 타입 마스크. 서해에서 얻은 초미세 클레이가 모공과 잔주름 사이에 낀 노폐물을 제거하고, 한방 허브 콤플렉스가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한다. 2. Valmont 퓨리파잉 팩 바르고 10분 후에 씻어내면 생활 속에서 쌓인 불순물이 제거되고 피부가 정화되어 더욱 맑고 깨끗한 피부로 케어할 수 있다. 3.Fresh 엄브리안 클레이 퓨리파잉 마스크 건조하지 않을 만큼 유분을 조절해 피부를 말끔히 케어하고, 모공을 줄여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For Clean Skin

미세먼지가 피부를 괴롭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거의 하루 종일 쓰는 마스크가 피부의 최대 적으로 부상했다. ‘마스크’ 때문에 더 잦아지는 피부 트러블은 또 다른 ‘마스크’로 해결할 수 있다. 최근 마스크와 더불어 이런저런 이유로 피부가 예민해지고 울긋불긋 트러블이 생겼다면 클레이 마스크 하나쯤 상비할 것. 피부 트러블이 올라올 때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미세먼지와 노폐물 등을 깨끗이 클렌징하는 딥 클렌징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설화수 진초팩이 대표적 예. 세안 후 얼굴 전체에 바르고 10분 뒤 미온수로 씻어내면 클레이와 한방 허브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 독소를 배출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설화수 홍보 담당자는 피부 트러블이 올라올 때 쌀알만큼 팩을 덜어 국소 부위에 바르고 15분 뒤 씻어내면 트러블 스폿 케어로 활용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피부가 건조해질까 봐 클레이 마스크를 멀리했다면 프레쉬 엄브리안 클레이 퓨리파잉 마스크는 어떨까. 피부 표면과 모공을 깨끗이 케어하는 동시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조함 없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메이크업을 지운 뒤 프레쉬 소이 페이스 클렌저와 엄브리안 클레이 퓨리파잉 마스크를 1:1 비율로 섞어 피부를 가볍게 마사지해보세요. 피부 불순물과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딥 클렌징하면서 피부를 더욱 유연하고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어요.” 프레쉬 홍보 담당자가 전하는, 피부가 유난히 푸석하고 칙칙한 날 활용하기 좋은 마스크 레시피다. 맑고 환한 피부를 원한다면 엄브리안 마스크를 바르고 5분 뒤 로즈 페이스 마스크를 레이어링해 1~2분 정도 롤링하며 마사지하는 것도 방법이다. “모공 타이트닝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을땐 캠퍼와 같은 항염,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성분의 마스크를 바른 다음 클레이 마스크를 덧발라도 좋아요. 클레이 마스크가 마르면서 한 번 더 모공을 조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미르테바이혜정의 박혜정 원장은 트러블 없이 건조한 피부라면 마스크를 사용해 딥 클렌징할 때 페이스 오일을 두세 방울 섞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전한다.

1. Thalgo 르 마스크 히알루론산 마이크로 리포솜과 산소를 피부에 공급해 즉각적으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고 투명하게 케어한다. 2. Suqqu 디자이닝 마사지 크림 피부에 닿을수록 텍스처가 부드럽게 변하며 피부 혈행을 촉진하고 탄력을 개선한다. 이질풀 추출물이 지방을 분해해 마사지 후 얼굴 윤곽이 더욱 또렷해진다. 3. Givenchy Beauty 렝뗑뽀렐 블라썸 글로우 부스팅 마스크 일주일에 두세 번 민낯에 도톰하게 발라 5분 뒤 씻어내면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핑크빛 윤기를 부여한다. 4. Chantecaille 골드 리커버리 마스크 리파이닝 리포펩티드 성분이 피부에 새겨진 가로세로 주름을 케어하고,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한다. 5. Dior 프레스티지 르 마이크로-캐비아 드 로즈 로즈 드 그랑빌의 20여 가지 미세 영양분을 담은 로즈 마이크로-펄이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회복시키고 생기와 탄력을 강화한다. 젤 타입 텍스처라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Massage for Good Skin

피부 컨디션을 극대화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고영양 마스크로 피부를 마사지하는 것이다. 롤링 과정을 통해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마스크의 유효 성분을 침투시킬 수 있다. 스쿠 디자이닝 마사지 크림은 브랜드 독자적 페이셜 골격 마사지인 칸킨 마사지를 위한 전용 마스크로, 마사지 초보에게 추천할 만하다. 유분기 있는 농밀한 크림 제형이 피부에 닿을수록 오일처럼 부드럽게 변해 자극 없이 마사지할 수 있기 때문. 크림을 거봉 한 알 크기만큼 덜어 얼굴에 펴 바르고 양손의 주먹을 쥐어 턱밑부터 어금니가 맞물리는 부분까지 끌어 올린 다음 고개를 아래로 푹 숙인다. 그다음 귀 쪽으로 두 손을 끌어 올리고 목 아래로 쓸어내리면 혈행을 촉진하고 얼굴 윤곽을 매끄럽게 가꿀 수 있다. 세안 후 얼굴과 목, 데콜테에 넉넉히 바르고 5분 뒤 미온수로 씻어내거나 스폰지 크로스로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샹테카이 홍보 담당자는 피부를 리셋하고 싶을 때 골드 리커버리 마스크와 로즈 드 메이 페이스 오일을 블렌딩해 마사지할 것을 추천한다. 피부 컨디션이 즉각적으로 좋아지고 건조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 환절기 스페셜 케어로 손색없다. 또 골드 리커버리 마스크를 얼굴에 얇게 바르고 수분 진정 마스크인 자스민 앤 릴리 힐링 마스크를 레이어링하면 두 제품의 진정, 보습, 영양 공급 효능을 극대화해 강력한 퍼밍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 부위별로 두께와 피지선 발달이 다르기에 부위별로 마스크를 맞춤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어 T존엔 피지 조절 성분을 함유한 클레이 마스크를 바르고, 눈가엔 전용 시트 마스크를 붙이며, U존에는 진정 및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마스크를 바르는 식이죠.” 스파더엘 이미나 대표는 마스크 레이어링이 어렵다면 부위별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딸고 홍보 담당자는 안색과 재생, 탄력 등 종합적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싶다면 딸고 르 마스크처럼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는 마스크를 얇게 바르고 시트 타입의 마린 인퓨전 마스크를 붙이라고 조언한다. 외피층을 차단해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킬 수 있다.

1. Kenzoki 벨르 드 주르 드림 나이트 마스크 일주일에 두세 번 잠들기 전 피부에 도톰하게 바르면 화이트 로투스 버블이 피부를 감싸며 매끄럽게 가꿔준다. 2. La Prairie 스킨 캐비아 럭스 슬립 마스크 프리미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부여하고 피붓결을 정돈하는 슬리핑 마스크. 밤사이 영양을 공급해 푹 자고 일어난 듯 매끄러운 피부로 케어한다. 3. Shiseido 화이트 루센트 오버나이트 크림 & 마스크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진주 한 알 정도 크기로 덜어 얼굴에 펴 바르면 안색이 더욱 맑아지고 피부가 유연해진다.

Sleeping Beauty

피부를 집중 케어하고 싶을 때는 슬리핑 마스크가 적합하다. 피부가 재생하는 시간인 밤 10시 전에 바르고 잠들면 피부에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며, 닦아내거나 세안할 필요 없어 간편하다. 피부 탄력이 떨어질 때는 펩티드 성분이 담긴 제품이 제격. 사시사철 피부가 건조하다면 마스크를 바르기 전 페이셜 오일을 가볍게 도포하거나 슬리핑 마스크를 얇게 바르고 보습 시트 마스크를 레이어링해 15분간 휴식을 취하자. 피붓결이 한결 유연해지고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마스크는 보통 영양분을 고농축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농밀한 슬리핑 마스크가 베개에 묻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겐조키 홍보 담당자의 팁을 참고할 것. “피부에 나이트 마스크를 도톰하게 바르고 피부에 충분히 흡수되도록 15분 정도 방치하세요. 그다음 부스팅 에센스처럼 묽은 제형의 에센스를 코튼 패드에 적셔 피부에 남아 있는 마스크를 가볍게 닦아냅니다. 피부가 즉각적으로 반짝이고 매끄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더엘클리닉 & 메디컬 스파 서수진 원장은 일주일에 한 번,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는 젤 타입 워시오프 마스크를 사용한 후 고영양의 슬리핑 마스크를 바르는 뷰티 루틴은 피부 컨디션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진정 기능을 갖춘 슬리핑 마스크를 바를 때는 독소를 배출하는 마사지를 겸하고, 그 위에 고영양 마스크를 레이어링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 뒤 주먹으로 턱에서 귀 쪽으로 끌어 올리고 눈썹 뼈 부근을 가볍게 누른다. 마지막으로 피부 재생 성분을 함유한 슬리핑 마스크를 얼굴과 목, 데콜테까지 얇게 덧바르고 손으로 데콜테 부위 경혈을 지그시 눌러 마무리한다. 독소 배출과 함께 피부 기초 체력도 강화할 수 있다 .

 

에디터 정재희(jh_jung@noblesse.com)

사진 이현석

스타일링 안영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