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도시를 떠나고 싶다면, 시골 여행!

조회수 2020. 8. 13. 10:3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진정한 휴식을 꿈꾼다면, 배낭 하나만 꾸린 채 시골로 향해보자.

밀양 | 구름자리 달 하우스

동화에 나오는 스머프 집을 떠올리게 하는 아기자기한 외형의 밀양 ‘구름자리 달 하우스’는 현대 문물에서 잠시 벗어나 시골 특유의 정감 어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에어비앤비 공간이다. 황토로 지은 공간에서 낮에는 차 한 잔의 휴식을, 밤에는 리얼 돌판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사방이 산과 나무, 꽃으로 둘러싸여 공기부터 도시와 다른 상쾌함을 경험할 수 있다.

ADD 경남 밀양시 산외면 엄광4길 132

바로가기 ▶ 홈페이지


속초 | 켄싱턴 호텔 설악

깊은 설악산 자락에 홀연히 자리 잡은 궁전 같은 ‘켄싱턴 호텔 설악’은 정통 영국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스위스 못지않은 설악산 풍경을 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호텔이다. 다소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외관이긴 하지만 잘 관리된 시설과 함께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설악산 뷰가 불만 보다 빠른 힐링을 느끼게 해준다. 야외 테라스에서 즐기는 다이닝은 스위스라 해도 믿을 만큼 멋진 시간을 선사한다.

ADD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998

바로가기 ▶ 홈페이지

봉화 | 홀리 가든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경북 봉화 비나리 마을에 자리한 민박집 ‘홀리 가든’을 추천한다. 가는 길이 다소 험난하긴 해도, 도착하면 그간의 힘든 여정을 모두 보상받을 수 있는 멋진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산골 깊숙이 자리한 만큼 동쪽 집과 서쪽 집 두 채의 공간 중 하나를 선택해 혼자만의 고요한 시간을 즐길 수 있으며, 주인장이 운영하는 카페 공간 역시 자연이 주는 멋진 풍경을 차 한 잔의 여유로 맛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ADD 경북 봉화군 명호면 비나리길 172-57

바로가기 ▶ @_hollygarden

고성 | 맨션 자두

오롯이 고요한 휴식을 위해 건축가 부부가 직접 지은 시골 호텔 ‘맨션 자두’는 고성의 자연과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시골 호텔이라는 콘셉트의 숙박 공간이다. 숙박 공간과 나란히 자리한 카페 공간에서 정갈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안전상의 이유로 유아 동반은 제한되며, 전 객실 성인 2인으로만 예약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오붓한 시간을 원하는 연인이라면 어떠한 방해도 없이 자연 속에서 새로운 추억을 쌓기에 부족함이 없다.

ADD 강원 고성군 토성면 용원로 548-28

바로가기 ▶ 홈페이지

포항 | 포인트

커피 한 잔을 위해 포항까지 가기란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림보다 더 그림 같은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창에서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다면 여행지로 포항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포항 끝자락에 자리한 ‘포인트’는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카페로, 이름처럼 포항의 새로운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이온음료 광고에서 튀어나온 듯한 청량한 외관과 함께 코앞까지 넘실대는 파도가 먼 길을 찾은 보람을 느끼게 해준다.

ADD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일출로90번길 36-10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맨션 자두, 홀리 가든, 켄싱턴 호텔, 포인트, 네이버 블로그 ‘siye9012’ , @hansomang, @kang.kii0, @soozyrang

디자인 이지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