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하여

조회수 2020. 7. 17. 10:3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지금. 집콕 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만 모았다.

1. WHISKY Ballantine’s Aged 30 Years Ritual Kit

발렌타인 30년이 새로운 패키지와 특별한 리추얼 키트를 출시했다. 골드 컬러 문양으로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강조한 보틀을 비롯해 세계적 유리공예가 시모네 크레스타니(Simone Crestani)의 인퓨전 볼과 각종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집에서 우아하고 예술적으로 즐기는 위스키 한잔에 이 정도 투자는 마땅하다.

2. SELF ROTATE ROTISSERIE Roto Q 360

불 향 가득한 바비큐가 그립다면 집에서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크라우드 펀딩 채널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펀딩한 로토 큐 360은 육류를 회전시키며 굽는 로티서리(Rotisserie) 방식의 바비큐 기구다. 전기 없이 태엽의 기어 박스를 활용해 회전하며 아랫부분에 트레이 설치가 가능해 채소나 버섯 등을 육류에서 나오는 오일로 구울 수 있다. 전기의 사용이 일절 없기 때문에 세척이 간편하고 무게도 5파운드(2.2kg)밖에 되지 않는다.

3. COFFEE BEAN ROASTER Bocaboca 250

이왕이면 취미도 실용적인 것이 좋다. 즐거운 데다 먹을 수도 있다면 금상첨화. 커피 로스터는 꽤 신성한 취미다. 원두를 고르는 것부터 보관, 시간을 들여 적절한 온도로 볶는 과정은 생각보다 유익하다. 물론 좋은 로스터 기기는 필수다. 보카보카 250은 무소음으로 출시해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고, 투명 유리를 적용해 로스팅 과정을 체크할 수 있다. 한 번에 250g을 볶을 수 있는 대용량에 우드 케이스로 감성까지 더했다.

4. SHOES CARE FootFitter All In One Shoe Care Ki

불 향 가득한 바비큐가 그립다면 집에서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크라우드 펀딩 채널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펀딩한 로토 큐 360은 육류를 회전시키며 굽는 로티서리(Rotisserie) 방식의 바비큐 기구다. 전기 없이 태엽의 기어 박스를 활용해 회전하며 아랫부분에 트레이 설치가 가능해 채소나 버섯 등을 육류에서 나오는 오일로 구울 수 있다. 전기의 사용이 일절 없기 때문에 세척이 간편하고 무게도 5파운드(2.2kg)밖에 되지 않는다.

5. UKULELE Cort UKE-BWC

슈즈 관리는 젠틀맨의 기본 소양이다. 오염된 가죽을 잘 닦은 뒤 구두약으로 갈라진 틈을 메우고 왁스로 광을 내는 작업은 남자의 오래된 수련 과정 중 하나다. 풋피터의 슈즈 케어 키트는 거의 모든 종류의 구두를 관리할 수 있는 도구가 들어 있다. 블랙, 브라운, 중성, 화이트 슈크림과 삼나무 발렛, 브러시 등이 고급스러운 우드 케이스에 담겨 있다.

6. BOARD GAME Bluff

블러프는 4~5명이 모여 즐기기 좋은 야바위(?) 보드게임이다. 각자 소지한 컵 안에 주사위를 넣고 굴린 뒤 자신의 숫자를 이용해 베팅을 해서 상대방의 주사위를 모두 소진시키면 승리하는 게임이다. 블러프는 다른 보도게임처럼 룰이 난해하거나 정적이지 않다. 포커를 해본 사람이라면 쉽게 즐길 수 있는 치열한 두뇌 싸움이자 담력 게임이다.

7. DO IT YOURSELF Wood-Work

목공은 이제 취사선택의 문제다. 물론 전문가의 분야는 따로 있지만 간단한 의자와 테이블, 옷장, 상자 등을 만드는 건 유튜브 영상 몇 개만 보면 뚝딱 만들 수 있다. 특히 군대를 다녀온 한국 남성에게 목공은 식은 밥 먹기보다 쉽다. 여전히 한국에서 DIY 키트를 구하기 어렵지만, 다행히 목공 분야는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먼저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자.

8. VR Oculus Rift S

곧 증강현실 세상이 열릴 거라며 떠들썩했지만, 정작 즐길 만한 VR은 이제야 나오고 있다. 오큘러스의 리프트 S는 헤드셋과 2개의 컨트롤러로 권투 같은 격투 게임부터 1인칭 RPG, 드라이빙, 아케이드 등을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생각보다 몰입도가 좋아 한번 시작하면 빠져나오기 어렵다.

9. GOLF TRAINING Trackman 4

곧 증강현실 세상이 열릴 거라며 떠들썩했지만, 정작 즐길 만한 VR은 이제야 나오고 있다. 오큘러스의 리프트 S는 헤드셋과 2개의 컨트롤러로 권투 같은 격투 게임부터 1인칭 RPG, 드라이빙, 아케이드 등을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생각보다 몰입도가 좋아 한번 시작하면 빠져나오기 어렵다.

10. CAR REPAIR Dewalt Drive Polished Chrome Mechanics Tool Set

셀프 정비는 남자의 로망이자 취미의 끝판왕이다. 각종 볼트로 구석구석 나사를 조이고 기름때를 닦다 보면 남성미는 물론 자동차에 대한 해박한 지식까지 얻을 수 있다. 디월트의 차량 정비 키트는 총 72가지 래칫과 소켓, 렌치, 드라이버로 차량 정비에 꼭 필요한 핵심 공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11. RACING GAME Logitech G29

총이나 칼로 하는 싸움보다는 운전 게임이 덜 질린다. 특히 서킷을 가로지르는 레이싱이나 유로트럭 같은 생활형(?) 운전 게임은 꾸준히 사랑받는 장르. 레이싱 게임을 만끽하기 위해선 레이싱 휠과 페달이 필수다. 로지텍의 G29는 이미 유로트럭 유저로부터 성능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900도까지 스티어링 휠이 회전(총 두 바퀴 반)하며 잡음과 진동을 줄여주는 헬리컬기어를 탑재했다.

12. ANDROID TV NVIDIA Shield Android TV Pro

스마트 TV가 보편화되긴 했지만, 앞서가는 크라우드 기술과 발맞추긴 어렵다. 엔비디아의 쉴드 안드로이드 TV 프로는 급격히 진화하는 해상력과 웹 기반의 서비스를 손실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스트리밍 박스다.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OTT 서비스는 물론 안드로이드 TV, 심지어 일반 화질의 콘텐츠까지 4K로 업스케일링하는 AI 기술을 지원한다. 블루투스 5.0과 돌비 HDR도 지원한다.

13. DJ MIX Pioneer CDJ 2000NXS2

DJ는 결국 해석의 문제다. 혼자 즐기는 것에 만족한다면 시작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을 수 있다. 자꾸 언급하지만, 유튜브엔 친절한 설명과 함께 영상이 차고 넘친다. 수십 개의 버튼과 다이얼이 난해할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영상을 보다 보면 ‘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하는 자신감이 생긴다. 파이오니아의 CDJ 2000NXS2는 핫큐, 루프, 스크린, 서치 등 디제잉에 필요한 핵심 요소는 물론 직관적 버튼 배치로 빠른 적응이 가능하다.

14. BLU-RAY Star Wars Skywalker Saga

벌써 9편이다(로그원과 한솔로 외전까지 합치면 11편). 아무리 머리가 좋은 팬이라도, 이쯤 되면 과거 던져진 떡밥과 횟수를 일일이 기억하기 힘들다. 러닝타임 총 25시간에 가까운 이 대작은 스트리밍으로 보는 것보다는 블루레이로 소장해야 제맛이다. 4K, 그것도 UHD 화질 정도 소장해야 20세기 가장 위대한 SF 영화에 대한 예의일 터. 디즈니는 최신작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개봉에 맞춰 본편 에피소드 9편을 묶은 블루레이를 출시했다. 영화는 물론 각종 코멘터리, OST까지, 내용도 알차다.

15. BRICK Lego Sián FKP 37

레고는 블록으로 시대의 아이콘을 쌓는다. 레고가 선보인 2020년의 상징은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 시안 FKP 37이다. 차량을 1:8 스케일로 구현했으며 12기통 엔진과 리어 스포일러, 서스펜션 등 디테일한 표현력이 곳곳에 살아 있다.


OVER THE TOP Netflix New Original

아직도 넷플릭스 유저가 아니라고? 넷플릭스는 단순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넘어 지금 가장 뜨거운 콘텐츠의 장이다. 언택트 시대의 극장이자 TV, 공연장인 셈. 올여름에도 뜨거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어컨과 수박 그리고 넷플릭스만 있으면 무더위도 순식간에 지나갈 것이다.

16.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7월 1일 공개

전설적 시리즈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가 돌아온다. 12편의 새로운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한 코스그로브 머러 프로덕션스(Cosgrove/Meurer Productions)와 21 랩스 엔터테인먼트(21 Laps Entertainment), <기묘한 이야기>의 프로듀서들이 제작을 맡았다.

17. <스테이트리스> 7월 8일 공개

호주의 오지 한가운데 자리한 이민자 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시리즈. 서로 다른 이유로 이곳에 모인 네 명을 통해 이민자라는 현재 가장 뜨거운 문제에 대해 되묻는다. 케이트 블란쳇이 주연을 맡았다.

18. <주온: 저주의 집> 7월 3일 공개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영화 <주온>이 넷플릭스 일본에서 오리지널 호러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이번엔 주온 시리즈에 영감을 준 실제 사건을 집중적으로 파고든다. 집을 둘러싼 ‘저주’가 어디서부터 시작했는지, 왜 공포가 시작됐는지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19. <올드 가드> 7월 10일 공개

<블랙버드>의 프린스 바이스 우드가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불멸의 능력을 지닌 비밀스러운 용병 조직을 다룬다. 생동감 넘치는 액션과 정치, 음모 등을 가미한 판타지물로 샬리즈 세런이 조직을 이끄는 전사로 출연한다.

에디터 조재국(jeju@noblesse.com)

디자인 김수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