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 달콤한 상상, 내가 만약 결혼한다면?

조회수 2020. 4. 20. 10:2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유리공예가 양유완과 플로리스트 김영신이 꿈꾸는 결혼은?
비즈를 촘촘히 수놓은 드레스와 티아라, 베일은 모두 Robe de K.

영화처럼, 축제처럼


결혼은 언제쯤 하고 싶나요?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이 생긴다면 언제든 좋아요. 인연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해요.

당신에게 유리공예란 어떤 의미인가요? 결혼한 뒤엔 일과 가정을 어떻게 꾸리고 싶나요? 작품 활동은 제 인생의 99%를 차지해요. 제 삶의 희로애락이 모두 투명하고 연약한 유리 안에 있죠. 나머지 1%를 채워 삶을 완성해주는 게 결혼 같아요. 항아리에 난 작은 구멍을 메우는 것처럼요. 물론 일과 가정을 병행한다는 건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에게 주어진 시간과 공간을 잘 활용해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어요. 일과 개인 생활을 분리하고 최대한 질서 있게 스케줄을 짜야겠죠?

당신이 꿈꾸는 결혼식은 어떤 모습인가요? 영화 <타이타닉>을 본 뒤 선상 결혼식을 생각해본 적이 있어요. 오후 4시쯤 한강 유람선에 승선해 석양을 배경으로 반지를 교환하고 밤 10시까지 파티를 즐기는 거예요. 물론 먼저 가야 하는 분들은 여의나루, 서래나루 등에서 내려드려야겠죠?

6시간에 걸친 결혼식이라면 이벤트가 필요할 것 같아요. 하객용 테이블마다 일회용 카메라를 비치해 서로를 찍어주고, 스냅사진을 모아 앨범을 만들면 어떨까요? 가장 멋진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흔히 말하는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는 어떻게 할 계획인가요? 메이크업은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사진은 사진관에서 간단히 한 장만 찍어도 될 것 같아요. 제 결혼식엔 일회용 카메라 스냅사진이 있으니까요. 드레스는 빌리지 않고 구매하고 싶어요. 소중히 간직했다가 리폼해서 리마인드 웨딩 때 입으면 멋질 거예요.

최고의 결혼식을 위해 어떤 뷰티 아이템으로 웨딩 케어를 하고 싶나요?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 숙면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해요. 평소보다 더 꼼꼼히 나이트 케어를 한다면 더욱 좋겠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제품은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 시리즈예요. 매일 밤 갈색병 에센스와 아이크림을 공들여 바르고 결혼식의 특별한 순간들을 상상하며 기분 좋게 잠을 청하고 싶어요. _ 양유완(유리공예가)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피부 손상과 조기 노화의 근원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집중 공급해 숙면 효과를 발휘하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커버리 세럼’, 스트레스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 블루라이트를 포함한 일상 스트레스와 유해 환경 물질을 차단하고 연약한 눈가 피부를 보호해주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수퍼차지드 콤플렉스’,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마이크로 에센스’, 선명한 클래식 레드 컬러로 안색을 환하게 표현해주는 고발색・고보습 립스틱 ‘퓨어 컬러 디자이어 립스틱’매트 클레임 페임 213은 모두 Estee Lauder.

푹 잔 듯 생기 있게 빛나는 피부

스트레스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예비 신부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컬렉션. 낮에는 각종 자극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밤에는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켜 24시간 피부 리듬을 맞춰준다. 6세대에 걸쳐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강력해진 나이트 케어의 대명사 갈색병 세럼, 갈색병 세럼의 성분이 15배 농축되어 있어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단 1시간 안에 회복시키는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 다크서클 지우개로 유명한 아이 젤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일 밤 피부 근본을 탄탄하게 해주는 마이크로 에센스로 피부를 깨우고 갈색병 컬렉션으로 나이트 케어를 해보자. 매일매일 더 어려지는 피부, 더 이상 꿈이 아니다.

실크 드레스는 Bride and You, 베일 장식 헤어밴드는 Jennifer Behr by Bride and You.

나만의 작고 특별한 결혼식


결혼은 언제쯤 하고 싶나요? 아직 아무런 계획이 없어요. 당장 이번 주에 결혼을 하게 될 수도, 영영 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살고 있어요.

당신은 유능한 플로리스트예요. 결혼과 함께 당신의 커리어에도 변화가 생길까요? 직업은 다른 이들에게 이름 다음으로 저를 대변하는 중요한 타이틀이에요. 사람들은 늘 저와 꽃을 밀접하게 연결 짓고, 저 역시 꽃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려고 해요. 일을 하지 않는 제 모습을 상상해본 적이 없어요. 하지만 앞으로 꽃을 만지는 일이 아닌, 전혀 다른 직업을 갖게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결혼이 제 인생을 얼마나 크게 바꿀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식으로든 제 이름 옆을 빈칸으로 두지는 않을 것 같아요.

어떤 결혼식을 올리고 싶나요? 웨딩 부케 등 결혼식과 관련된 작업을 많이 하다 보니 되레 결혼식에 대한 환상이나 욕망은 없어요. 하지만 비앙카 재거가 믹 재거와 결혼할 때 입은 턱시도 재킷과 모자는 정말 멋지다고 생각해요. 그녀의 전설적인 이브 생 로랑 르 스모킹 재킷에 대한 오마주로 안토니 바카렐로의 생 로랑 슈트에 모자를 쓰고 결혼하면 좋겠다고 상상해본 적은 있어요. 바다를 좋아하니까 가족과 친한 친구 몇 명만 초청해 함께 해수욕을 하다가 노을이 질 때쯤 조촐하게 파티를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거추장스러운 부케 대신 화관만 쓰고요. 손으로는 샴페인 잔을 들어야 하니까요. 굳이 해변이 아니어도 제 결혼식은 버진 로드도, 주례도, 사회자도 없이 모든 게 다 조용하고 잔잔했으면 좋겠어요. 서울에서 결혼한다면 피로연은 동대문의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에서 하겠다고 친구들에게 우스갯소리처럼 말하곤 해요.

주변에서 들은 결혼식에 대한 조언 중 기억에 남는 게 있다면요? 헤어와 메이크업은 가장 좋은 곳에서 받으라는 말은 들어봤어요. 하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꼭 하고, 결혼식 당일에 못 뵌 분들은 나중에라도 챙겨야 한다는 조언도요. 그리고 쑥스럽더라도 웨딩 동영상을 찍는 게 좋대요. 자신 때문이 아니라, 멋지게 차려입으신 부모님 모습을 간직하기 위해서요.

흔히 말하는 ‘스드메’는 어떻게 할 계획인가요? 스튜디오 촬영은 하지 않고, 예식장에서 친구들과 조카에게 일회용 필름카메라를 나눠주고 싶어요. 좋은 사진은 못 건져도 좋은 추억은 많이 남을 것 같아요. 드레스를 빌리는 대신 평생 간직할 슈트 한 벌 맞추고, 헤어와 메이크업은 최고의 전문가에게 받을 거예요. 하지만 최대한 자연스럽게…. 드레스를 입은 공주는 아무리 생각해도 제 취향은 아니에요.

신부라면 누구나 결혼식 날 가장 아름다워 보이길 원해요. 어떤 뷰티 아이템으로 웨딩 케어를 하고 싶나요? 당장 이번 주에 결혼하게 된다면, 상태가 엉망인 머리카락과 다크서클 때문에 칙칙한 피부를 해결해야 해요. 헤어 팩을 집중적으로 하고 얼굴엔 안티에이징 케어와 미백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래디언트 화이트 컬렉션을 발라야겠어요. 그리고 매일 예쁜 꽃들을 보며 축복의 시간을 차분히 기다리고 싶어요. _ 김영신(플로리스트)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페이셜 마사저,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로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다크스폿을 집중 개선하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래디언트 화이트 브라이트닝 유스 세럼’, 다크스폿을 밝히고 색소침착 부위의 피부를 개선하며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고기능성 안티 스폿 트리트먼트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래디언트 화이트 스팟 코렉터’, 색소 침착을 개선해 화사한 광채 피부로 가꿔주고 잔주름과 주름을 옅게 해주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래디언트 화이트 브라이트닝 유스 크림’, 도심 속 스릴과 사랑을 즐길 줄 아는 모던한 신부에게서 영감받은 플로럴 오리엔탈 향수 ‘뷰티플 벨’은 모두 Estee Lauder.

시간을 되돌린 듯 눈부신 광채 피부

웨딩드레스보다 섬세하고 다이아몬드 반지보다 투명한 피부를 위한 선택,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래디언트 화이트 컬렉션. 리-뉴트리브만의 안티에이징 테크놀로지에 강력한 브라이트닝 성분인 화이트 튜베로즈를 더해 탄력과 화이트닝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푸석푸석하고 칙칙해지는 피부로 고민하고 있다면 꼭 만나볼 것. 벨벳처럼 보드라운 텍스처와 은은한 향기 또한 일상적인 스킨케어를 특별한 뷰티 의식으로 격상시킨다.

에디터 김주은(프리랜서)

사진 김무일(인물), 진희석(제품) 패션 스타일링 박정아 헤어 다래(포레스타), 이지(포레스타) 메이크업 애리(포레스타), 임동진(포레스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