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블레스

내가 직접 그리는 엘사? 집콕 시간이 즐거워지는 방법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종이와 펜, 시간만 있으면 특별한 즐거움에 빠져들 수 있다.

1,0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속도에 색을 입히는 시간

최근 아우디와 메르세데스-벤츠는 자동차와 브랜드의 로고 등을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페이지를 선보였다. 아우디의 컬러링 페이지에는 Q7과 A6를 비롯해 호르히(Horch) 투어링카, 콰트로(Quattro) 랠리카와 2차 세계대전 이전의 모델까지 13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벤츠의 컬러링 페이지 역시 흥미롭다. 자동차 디자이너의 스케치를 그대로 공개한 것. 1950년대 벤츠 300 SL의 올드카부터 최근 CES 에서 공개되었던 콘셉트카 AVRT의 스케치까지 만나볼 수 있다. 컬러링 페이지는 각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모마 미술관의 드로잉

현재 폐쇄 중인 모마 미술관은 관람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루클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사진작가 ‘루이스 롤러(Louis Lawler)’의 12편의 작품을 흑백 시트로 제작해 공유했다. 2017년 모마 미술관에서 개최했던 그녀의 에 전시된 작품이다. 현대 미술가의 초상화나 대표적인 작품을 담는 그녀의 사진에서는 전시장을 관람하는 독창적인 시야를 마주할 수 있으며 이번에 준비한 컬러링 페이지에는 ‘제프 쿤스’부터 ‘무라카미타카시’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이 담겨 있다. 모마는 #DrawingwithMoMA 의 해시태그로 SNS에 각자 색칠한 작품을 공유해줄 것을 권하고 있다.

기부하는 마음의 색

빌리 아일리시는 그녀의 공식 스토어에 ‘빌리 아일리시 컬러링 북’을 출시했다. 인물 사진과 앨범 커버, 로고등을 선으로 그린 그림이 포함된 컬러링 북에는 4개의 보너스 페이지도 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하기도 한다. 스토어에 공개됨과 동시에 품절되는 그녀의 아이템만큼 컬러링 북 역시 빠르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수익금 전액은 유니세프에 기부될 예정이다. 미국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라이브러리 스트리트 컬렉티브(Library Street Collective)’에서 버질 아블로, 카우스를 비롯해 셰퍼드 페이리 등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한정판 컬러링 북를제작했다. 책에는 그들의 작품과 함께 작업 스케치가 담겨 있다.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로 한 교육 기관에 기부된다.

집에서 손수 만드는 아트 오브제

더 브로드 뮤지엄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집에서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아트 튜토리얼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미술관 컬렉션을 오마주한 작품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과정을 담은 영상이다. 준비물 역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소개하고 있어 흥미롭다.첫 번째 영상에서는 광고 전단지나 만화책, 잡지를 이용해 오브제를 만드는데 미국 추상화가 ‘마크 브래드포트(Mark Bradford)’의 기법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매주 금요일마다 공개되니 주말에 유니크한 인테리어 소품을 손수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내 손끝에서 탄생하는 최애 캐릭터

평소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그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빈 도화지와 연필, 그리고 충분한 시간만 있으면 된다. 디즈니와 마블이 자사의 캐릭터를 연필로 그리는 영상을 주기적으로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있다. 영상 속 일러스트레이터는 처음부터 끝까지의 드로잉 과정을 꼼꼼한 설명과 함께 보여준다. 하얀 빈 도화지가 생동감 있는 캐릭터로 가득 채워지는 것을 보고 있으면 금세 빠져든다. 현재까지 디즈니에서는 올라프, 엘사, 인어공주 아리엘 등이, 마블에서는 스파이더맨과 그루트, 울버린이 공개되었다. 최애 캐릭터가 나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짜릿함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들이 주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영상을 주목하자.

에디터 소희진(heejinsoh@noblesse.com)

디자인 장슬기

사진 각 브랜드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

작성자 정보

노블레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