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 봄 인테리어를 위한 리빙 편집숍 4곳

조회수 2020. 3. 23. 18: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집 안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다면 인테리어 고수들이 모인 리빙숍으로 가자. 감각적인 아이템 하나만으로 봄을 들일 수 있다.

집 분위기를 확 바꿔줄 아트 오브제

룸퍼멘트

‘시간이 지날수록 그 진가가 발휘되는 발효(ferment)가 집이라는 공간에서도 일어나길 기대한다’는 마음을 담아 이름을 지은 ‘룸 퍼멘트’. 세월이 흐를수록 가치가 더욱 빛나는 아트 오브제로 가득하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국가 브랜드의 소품을 소개하는데 세심하게 고른 만큼 소유욕을 자극한다. 고품질의 타올과 러그를 소량 생산하는 스위스의 프로테디마레 제품이나 빈티지 의자를 덴마크 명품 가죽 브랜드 소렌슨 가죽을 사용해 재탄생시킨 한정판 의자는 입고와 동시에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영국 출신 화가 빅터 파스모어의 1980년 전시 포스터 등 유니크한 아트 프린트나 오브제는 봄을 맞이한 집 분위기를 새롭게 전환시켜 주기에 안성맞춤이다.

ADD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39길 46

SNS @room_ferment

식탁 위 생기를 불어 넣어줄 테이블웨어

폴라앳홈

온라인 위주로 테이블웨어를 판매하며 예약제로 쇼룸을 운영하던 리빙 편집숍 ‘폴라앳홈’이 정식 쇼룸을 오픈했다. 의류학을 전공하고 푸드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대표의 감각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가게 가운데 큰 다이닝 테이블을 배치해 직접 테이블 위에서 다양한 그릇을 매치해본 뒤 구입하도록 하는 센스까지 놓치지 않았다. 혼밥족을 위한 1인용 일본식 화로부터 북유럽 감성이 가득한 핀란드 접시와 애니멀 패턴의 네덜란드 도자기까지 다양한 테이블웨어를 만날 수 있다. 폴라앳홈만의 감성이 담긴 자체 제작 세라믹 그릇 브랜드인 ‘림시리즈’를 론칭하기도 했으며 테이블 세팅이나 푸드 스타일링 팁을 반영한 카페를 오픈할 계획이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10길 11

SNS @polaathome

하나뿐인 빈티지 소품으로 누리는 소확행

소르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물건의 주인이 된다는 것이 바로 진정한 소확행이 아닐까. 비밀의 공간에 들어가듯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접시나 램프부터 악세서리나 우산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의 빈티지 소품이 마음을 사로잡는 ‘소르나’. 쇼룸에서 직접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미국, 독일, 프랑스 등에서 공수한 단 하나뿐인 빈티지 소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sorna_on’이라는 해시태그를 통해 현재 살 수 있는 아이템을 모아두었으며 다이렉트 메시지로 문의를 하고 주문을 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게시물을 올리면 하루나 이틀 안에 팔릴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ADD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48가길 1

SNS @sorna_objet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안목 있는 선택

노블레스몰

감각적인 인테리어 아이템 하나만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얼마든지 세련되게 바꿀 수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안목.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숍 노블레스몰이라면 그 안목을 완벽히 충족시켜줄 것이다. 가구부터 조명, 주방 및 욕실 아이템, 그루밍 제품까지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노블레스몰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알플렉스, 베르나로드 등 인기 있는 하이엔드 브랜드부터 익스클루시브로 진행하는 국내 작가들의 공예품까지 선보인다. 경쾌한 패턴의 가구부터 화사한 컬러의 생활용품까지 봄 시즌 다양한 신제품이 새롭게 입고된 지금, 봄을 집으로 들이고 싶다면 노블레스몰을 둘러볼 타이밍이다. 쇼룸뿐만 아니라 온라인몰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62길 12 1층

SNS @noblessemall_official

에디터 소희진(heejinsoh@noblesse.com)

디자인 장슬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