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호텔로 재탄생한 베를린의 역사적인 공간들

조회수 2019. 10. 16. 16:1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역사적 공간을 베를린 고유의 감성으로 꾸며 단순한 숙박 이상의 의미를 주는 호텔을 소개한다.

왕의 별장에서 머무는 하룻밤

파트리크 헬만 슐로스호텔(Patrick Hellmann Schlosshotel)

베를린의 수많은 호텔 중에서 가히 숙소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최고급 호텔 ‘파트리크 헬만 슐로스호텔’은 복잡한 도심에서 떨어진 조용한 마을에 자리 잡았다. 독일의 전성기인 1920년대 귀족의 성을 개조해 문을 연 이곳은 중세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유일무이한 호텔.

독일어로 왕의 별장을 뜻하는 ‘슐로스’란 이름에 걸맞게 호텔에 들어서면 귀족의 성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최근 다양한 컨셉으로 리뉴얼한 객실과 고풍스러운 로비에서 차원이 다른 럭셔리함을 느낄 수 있다. 전체적으로 환한 인테리어가 특징인 객실은 고급스러운 대리석 소재와 더불어 예술 작품,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으로 채웠다.


add Patrick Hellmann Schlosshotel, BrahmsstraBe 10, 14193 Berlin

web www.schlosshotelberlin.com

최고급 호텔이 된 은행

호텔 드 롬(Hotel de Rome)

1880년대 중앙은행을 복원한 곳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호텔 드 롬’은 개장과 동시에 베를린의 최고급 호텔 반열에 오른 곳이다. 국립 오페라극장과 훔볼트 대학교에서 가까운 베벨 광장에 위치해 베를린 중심가를 조망할 수 있는 완벽한 입지를 자랑한다.

역사적 흔적을 보존하면서 새로운 것을 더한 인테리어는 클래식함과 모던함을 동시에 느끼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다. 은행장의 집무실은 스위트룸으로, 출납 업무를 보던 창구는 연회장으로, 지하 공간은 수영장으로 탈바꿈했다. 무엇보다 이곳의 역사적 묘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벽을 맞힌 탄환 자국을 그대로 남겨둔 것이다. 그리고 이곳의 아침식사는 정말 훌륭하다.


add Behrenstrasse 37 10117 Belin

web www.roccofortehotels.com/hotel-de-rome

베를린에서 가장 우아한 호텔 수영장

호텔 오데르베르거(Hotel Oderberger)

고급스러운 호텔 수영장으로 새롭게 태어난 베를린 시립 실내 수영장은 어떤 모습일까? 19세기 독일은 전역에 시립 수영장을 지었는데 ‘호텔 오데르베르거’의 수영장은 그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남아 있는 곳이다. 1990년부터 갤러리로 사용하다가 2016년 레노베이션을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매우 높은 천장과 빛바랜 기둥부터 곳곳의 아치형 구조까지, 옛모습 그대로 보존한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양식은 우아하고 고풍스럽다. 높은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을 받으며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면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 황홀하게 느껴질 듯하다. 물을 뺀 수영장 공간을 파티장이나 행사장으로 사용할 때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add Oderberger Str. 57, 10435 Berlin

web www.hotel-oderberger.berlin

에디터 소희진(heejinsoh@noblesse.com)

디자인 장슬기

사진 출처 각 호텔의 웹사이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