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에 가면 뭐가 있나요?

조회수 2019. 9. 5. 11: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구름처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에그타르트. 그리고 도시 곳곳에 숨어 있는 독특한 상점들은 한국에서 가장 먼 유럽의 수도 리스본으로 향해야 할 이유로 충분하다.

흔히들 마카오나 대만 디저트로 알고 있는 에그타르트는 사실 리스본이 원조다. 포르투갈어로는 ‘나타’라고 부른다. 수도원에서는 보통 달걀 흰자를 빨래를 하거나 기타 용도로 많이 사용했다. 노른자가 많이 남자 이를 사용해 디저트를 만들기 시작한 것이 에그타르트의 시초라고 전해진다. 1830년대 자유주의 혁명의 결과로 포르투갈 전역의 수녀원, 수도원이 폐쇄되면서 성직자들이 추방됐다. 제로니모스의 수도사와 수녀들은 생존을 위해 에그타르트 비법을 팔았고, 그 레시피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에그타르트 가게를 탄생시켰다. 한 번 먹어보고 그 맛에 반해 리스본에서 한달살이를 한 사람도 있고, 원조를 맛보기 위해 리스본을 방문하는 관광객도 많다.

그리고 리스본은 디자인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막강한 컬렉션을 자랑하는 ‘디자인 패션 미술관(MUDE)’을 필두로 취향을 저격하는 콘셉트 스토어들이 많다. 오래된 성을 개조하는가 하면 버려진 공장지대를 쇼핑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등 색다른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다. 리스본을 목적지로 정했다면 아래의 스폿들을 꼭 방문해보자. 매일 가도 질리지 않을 곳들만 모았다.

파스테이스 지 벨렝

에그타르트는 포르투갈어로 파스테이스 드 나타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리스본 남서부에 위치한 제로니모스 수도원에서 18세기 초 수녀들이 처음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1837년 ‘파스테이스 지 벨렝’이 문을 열었고, 이곳은 추방당한 수녀들이 처음으로 외부에 케이크를 판매한 장소였다.

버터 맛이 진한 층층의 페이스트리 안에는 넘칠 듯한 노란 빛깔의 커스터드가 들어 있다. 포르투갈 사람들은 그 위에 계피나 슈거 파우더를 뿌려 먹는다. 갓 구워져 나왔을 때 한 입 베어 물면 열이면 열 모두 감탄한다는 오리지널 에그타르트다. 매장 밖에는 포장하려는 사람들로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데, 내부에 좌석이 많으니 안으로 들어가서 빈자리에 앉으면 주문을 받으러 온다.

PASTEIS DE BELEM

주소 R. de Belem 84-92, 1300-085 Lisboa, Portugal

만테이가리아

원조보다 더 맛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높아진 ‘만테이가리아’. 리스본 내에만 지점이 2군데 있고, 포르투에도 지점이 있다.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나타를 파는 다른 가게들보다 인테리어가 모던하다. 카운터 바로 옆 투명한 유리창 너머의 오픈 키친을 통해 타르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고, 나타가 오븐에서 나오면 종이 울린다.

주로 포장을 해 가거나 스탠딩 바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먹는 손님들이 많다. 계피를 따로 뿌리지 않아도 향이 나고, ‘파스테이스 지 벨렝’보다 커스터드가 살짝 달다는 후기가 있으니 비교해봐도 좋겠다.

MANTEIGARIA

주소 Rua do Loreto 2, 1200-108 Lisboa, Portugal

파브리카 다 나타

‘파스테이스 지 벨렝’, ‘만테이가리아’와 함께 리스본 3대 에그타르트 맛집으로 꼽힌다. 리스본 내에 2개, 포르투에 1개의 체인점이 있다. 페이스트리가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커스터드는 단 맛이 다른 곳보다 강하다고 한다.

내부 인테리어도 훌륭해 자리를 잡고 앉아 천천히 여유를 가지며 맛을 음미해보자. 여행객들 중에는 이곳의 에그타르트가 가장 맛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꼭 여러 곳에서 먹어 보는 것을 추천!

FABRICA DA NATA

주소 R. Augusta 275, A, 1100-422 Lisboa, Portugal

엠바이샤다

리스본에서 특별한 쇼핑 공간을 찾고 있다면 엠바이샤다를 꼭 방문해보자.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궁전 중 한곳에 자리하고 있는데, 포르투갈의 사업가가 리스본 출신의 건축가를 고용해 1877년에 지은 건물이다. 당시 유행이던 네오 무어 양식과 아르누보가 결합된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한때 호텔로 사용되기도 했는데, 지금은 지층에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고, 2개 층에 걸쳐 15개의 브랜드 숍이 입점해 있는 콘셉트 스토어 겸 갤러리로 운영 중이다. 들어서는 순간부터 보이는 웅장한 기둥들과 대리석 계단이 압도적이다.


스테인드글라스와 벽난로, 프레스코화 등은 궁전이 지어졌던 당시 그대로 보존돼 보는 눈을 즐겁게 한다. 포르투갈 출신 디자이너와 숙련된 장인의 브랜드가 각 방에 쇼룸처럼 꾸며져 있다. 패션, 뷰티, 인테리어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건물 내외부의 다양한 공간에서 포르투갈 아티스트의 작품을 정기적으로 전시한다. 말 그대로 ‘쇼핑 갤러리’인 셈이다. 느긋하게 쇼핑을 하다가 60여 개의 진 브랜드를 보유한 리스본 최고의 진 바인 ‘Gin Lovers’에서 칵테일 한잔의 여유를 즐겨도 좋다.

EMBAIXADA

주소 Praca do Principe Real 26, 1250-184 Lisboa, Portugal

LX 팩토리

리스본 ‘인싸’들이 모이는 곳, 바로 LX 팩토리다. 오래된 공장지대를 개조해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리스본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인 ‘4월 25일 다리’ 밑에 위치한 흉물스러운 제조 단지는 이제 리스본은 물론, 유럽에서도 가장 창조적인 공간이 됐다.

처음에는 스타트업, 카페, 바 등이 생겨났고, 패션과 예술 종사자, 디자이너, 레스토랑 등이 줄지어 들어서면서 활기찬 마켓의 형태를 띠게 됐다. 일요일에는 벼룩시장이 열리기도 하며, 버스킹 공연도 자주 펼쳐진다. 단지 안의 서점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화장품부터 생활용품까지 필요한 것을 구입할 수도 있다.

LX 팩토리의 진정한 매력은 빛바랜 산업 단지가 다시 부흥하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 아이디어, 사람들이 몰려든다는 점이다. 거리와 건물의 분위기를 들여다볼수록 서울의 성수동과 비슷한 면이 많은 곳이다.

LX FACTORY

주소 R. Rodrigues de Faria 103, 1300-501 Lisboa, Portugal

더 피팅 룸(TFR)

포르투에 본점을 둔 TFR은 리스본에서 가장 핫한 거리가 되어가고 있는 시아두(Chiado)에 두 번째 지점을 오픈했다. 다양한 브랜드를 다루는 콘셉트 스토어로 새로운 디자이너, 아티스트 및 독특한 시각을 지닌 사람들이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TFR은 신발류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동시에 홈웨어 및 액세서리, 프리미엄 문구류, 골드문트 오디오까지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다른 유럽 수도에도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THE FEETING ROOM

주소 Calcada do Sacramento 26, 1200-203 Lisboa, Portugal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