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해조류가 슈퍼 푸드 트렌드로 떠오르는 이유는?

조회수 2019. 4. 30. 09:5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19년 푸드 트렌드로 떠오른 해조류. 식물성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이 새로운 슈퍼 푸드에 주목했다. 바닷속 영양이 가득한, 유유히 물결치듯 고운 물빛 식탁으로 초대한다.
출처: Noblesse
글라스 볼은 a.T. Design, 손잡이 부분만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준 글라스 컵은 Mowani, 실버 플레이트는 Heami 제품.

Green Fishbowl


다시마 젤과 여러 가지 해산물


다시마를 하룻밤 물에 담가 추출한 진액을 베이스로 청귤즙을 조금 넣어 굳혀 젤을 만들었다. 그 위에 해산물을 다져 속을 채운 아보카도 롤과 단새우, 연어알, 캐비아, 해초 등을 올려 다채로운 바다의 맛을 낸 요리.

출처: Noblesse
블루 마블 그러데이션 글라스 플레이트는 Studio OU, 타코를 담은 디저트용 플레이트와 자갈, 조개껍데기를 넣어 장식용으로 활용한 볼은 Mowani 제품.

Texture of the Sea


미역 샐러드


찬물에 충분히 불린 뒤 살짝 데친 미역을 유자 드레싱에 버무려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 접시에 담고 참치회와 갖가지 허브, 해초, 와사비 파우더를 곁들였다. 미역을 활용한 일품요리로, 썰어 먹는 방식이라 더욱 특별하다.

해초 타코


타코 모양을 잡아 기름에 튀긴 김부각에 미역, 덜스, 파래, 청각, 세모가사리를 살짝 새콤하게 버무린 모둠 해초 샐러드와 연어, 연어알을 채워 넣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낵 형태로, 바삭한 껍질의 식감과 속 재료의 부드러운 감칠맛이 식욕을 돋운다.

출처: Noblesse
블루 컬러 프레젠테이션 플레이트와 비정형 투명 글라스 플레이트는 Mowani 제품.

Joy of Sea Harvest


차가운 전복과 소라 숙회


전복과 소라는 깨끗이 씻어 찜기에 찐 뒤 살만 발라내 먹기 좋게 썬다. 전복 내장으로 만든 소스와 세모가사리, 꼬시래기, 다시마, 금귤, 허브를 함께 곁들여 바다 내음 물씬 풍기는 요리로 완성했다. 소라껍데기와 산호, 곰피와 톳 등으로 연출한 플레이팅을 통해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표현했다.

출처: Noblesse
웨이브 라인의 오벌 플레이트와 옹달샘 라인의 평면 플레이트는 1250℃ 제품.

Friendship with Fish


대구와 해초 소스


생대구 살은 올리브 오일에 담가 저온으로 익힌다. 데친 브로콜리니와 미역, 다시마 퍼프 튀김을 곁들이고 매생이를 다져 넣은 해초 소스와 미역 파우더를 뿌린 따뜻한 생선 요리.

감태와 고등어


고등어는 살만 바른 뒤 토치로 껍질 부분을 살짝 굽는다. 감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밑에 깔고 그 위에 고등어, 톳 샐러드, 완두콩, 홀스래디시 아이올리 소스를 올려 먹는 차가운 애피타이저.

출처: Noblesse
블루 하프문 디너 플레이트와 무드 라인의 디저트 플레이트는 1250℃ 제품, 코발트 컬러 찬기는 이정미 작가의 제품으로 Choeunsook Gallery.

Appetizing Freshness


홍합 펜넬 샐러드


익힌 홍합살과 펜넬, 셀러리, 세모가사리, 톳, 미역귀, 파래 등 해초를 레몬 드레싱에 버무렸다. 셀러리의 아삭한 식감과 해초의 짭짤한 바다의 맛, 새콤한 드레싱이 미각을 기분 좋게 자극한다.

다시마 라비올리


다시마를 살짝 데친 뒤 동그랗게 썰어 꼬막을 올리고 다시 같은 모양의 다시마를 얹었다. 바질, 딜, 한련화 등을 넣어 만든 새콤달콤한 허브 주스를 곁들여 먹는다.

출처: Noblesse
편평한 도자 접시는 윤상현 작가의 제품으로 Choeunsook Gallery, 물방울 모양 글라스 오브제는 Mowani 제품.

Fond of Protein


닭 가슴살과 미역 샐러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운 닭 가슴살에 구운 아스파라거스와 튀긴 바질, 파슬리, 올리브 오일에 버무린 미역 샐러드를 곁들였다. 붉은색 비트루트 퓌레와의 조화도 일품이다.

출처: Noblesse
이정원 작가의 투명 글라스와 화이트 글라스 플레이트, 박성철 작가의 은 두드림 스푼은 모두 Choeunsook Gallery, 물방울 모양 글라스 오브제는 Mowani 제품.

Seaweed Dessert


라임 젤리와 과일, 스피룰리나 파우더


라임 주스에 꿀, 해초, 불린 한천을 넣어 새콤달콤하게 만든 젤리에 청포도와 적포도, 블루베리, 산딸기를 올리고 스피룰리나 파우더를 뿌렸다. 디톡스,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각종 슈퍼 푸드의 만남으로 탄생한, 먹으면 더욱 건강해지는 색다른 디저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