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블레스

내 몸 속 독소를 없애는 로푸드 라이프 실천법!

7,9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강한 한 끼, 로푸드


로푸드는 가열하지 않은 생채식으로 육류와 유제품, 달걀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비건(엄격한 채식주의)과 비슷한데 차이점은 불의 사용 여부다. 로푸드에 불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효소 때문. 효소는 몸의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단백질이다. 효소의 대부분이 45℃ 이상에서 파괴되기 때문에 불을 사용하지 않고 조리하는 것. 로푸드식단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소를 섭취할 수 있고, 몸속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 디톡스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다.

당근이나 감자처럼 제대로 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선 가열이 필수인 채소도 있듯이 로푸드가 건강을 지키는 정답이라고 할 순 없다. 아무리 건강에 좋은 로푸드도 맛이 없거나 구하기 어렵다면 선뜻 접근할 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쉽게 시작해볼 수 있는 맛있는 로푸드를 아침식사로 제안한다. 모든 식단을 로푸드로 바꿀 필요도, 식자재를 하나하나 엄격하게 따질 필요도 없다. 그저 하루 식사에서 채소의 비중을 늘리고 우유를 아몬드·캐슈넛·귀리·쌀·헴프시드·타이거넛·헤이즐넛·코코넛 밀크로, 화학조미료를 천일염이나 핑크 소금으로 대체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무엇을 먹는지에 대한 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4 Green Smoothie 아보카도와 시금치, 그린티, 민트에 아몬드 밀크를 넣고 갈아 만든 스무디. 폴렌(꽃가루)과 그린티 잎을 뿌려 싱그러운 향기를 더했다. 고소하면서도 상쾌한 맛이 특징으로 포만감이 커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하다.


5 Yellow Smoothie 파인애플, 바나나, 코코넛 밀크를 넣어 피냐콜라다의 맛을 연상시킨다. 항산화 효과는 기본, 소염 성분이 풍부해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노란 강황 가루를 넣어 끝에 매운맛이 나는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6 Detox Water 오렌지와 석류, 블루베리 등의 과일과 시나몬, 딜을 물에 담가 영양은 물론 맛과 향이 스며들게 했다.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디톡스 워터로 이뇨 작용을 촉진해 독소 배출을 돕고 몸에 신선한 수분을 공급한다.


7 Red Smoothie 비트와 딸기, 바닐라빈으로 만든 스무디와 물에 불린 치아시드를 번갈아가며 올렸다. 푸딩처럼 씹는 재미가 있는 치아시드가 식감을 살리고 포만감을 더한다.


8 Tropical Smoothie 블루베리와 딸기, 오디, 바나나를 넣어 간 스무디에 망고 스무디를 올려 보는 맛을 더했다. 스무디의 농도를 조절해 층층이 다른 스무디를 쌓아 올리면 같은 재료라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9 Granola Smoothie 키위와 케일, 아몬드 밀크로 만든 스무디. 크런치한 식감의 견과류와 그래놀라, 블루베리를 넣어 아침을 가볍게 먹고 싶은 이에게 추천한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


스트레스는 결코 가볍게 넘겨선 안된다. 스트레스로 몸에 쌓인 독소는 불면증, 불안, 긴장성 두통, 신경성 고혈압과 소화 장애까지 부른다. 이때 림프절을 자극하면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비우고 혈액을 순환시켜 디톡스가 이뤄진다.

숨쉬기 누워서 손을 복부 위로 편하게 교차해 올리고 전신의 힘을 빼고 호흡하며 쉰다.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뱉는 복식호흡이 중요한데 몸의 긴장감을 풀어준다.

바람 빼기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 방향으로 당기고 두 팔로 무릎을 감싸 깍지낀다. 숨을 들이마실 때는 무릎을 복부에서 멀리하고 내쉴 때는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긴다. 복부의 긴장과 노폐물, 독소를 호흡으로 빼내는 동작으로 소화도 잘된다.

상체 기울이기 편하게 앉은 상태에서 한 손으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고 몸을 기울여 가슴과 겨드랑이를 당긴다. 몸속 노폐물과 독소, 박테리아가 쌓이는 림프절을 자극해 순환시키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디톡스라 할 수 있다.

여신 자세 서혜부는 골반 주변으로 하체에서 오는 림프절이 지나며 노폐물이 쌓이는 곳이다. 다리를 양옆으로 벌려 서고 무릎을 구부렸다 펴며 골반을 자극해 림프를 순환시킨다.

스마트한 홈 스파


테라피스트의 손길을 빌리지 않더라도 홈 스파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깨끗이 씻어내고 정화하는 시간. 이때 어떤 입욕제를 사용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스마트한 욕실 인테리어가 뒷받침된다면 홈 스파 시간이 더욱 편안해질 터. 

최근 미국의 욕실용품 브랜드 모엔은 스마트 샤워를 선보였다. 보통 샤워기를 틀면 처음에는 찬물이 쏟아지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원하는 물 온도를 설정해두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온도에 맞춰 샤워기가 자동으로 켜진다.미국의 주방·욕실 브랜드 콜러는 인공지능 스피커 알렉사를 탑재한 스마트 거울을 내놓았다. 사람이 거울 앞에 서면 옆에 달린 조명이 스스로 켜지는 제품. 음성으로 조명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욕조에 몸을 담근 채 편안하게 욕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숙면을 위한 꿀 팁


건강한 수면 습관을 강조하는 ‘클린 슬리핑(clean sleeping)’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수면 습관만큼 건강을 위해 중요한 것은 없다. 잠을 몇 시간 자느냐 혹은 어떻게 자느냐에 따라 다음 날 컨디션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 

알람이 울리기 전 사용자의 생체 리듬을 파악해 기상 15분 전부터 불빛과 사운드로 잠을 깨우는 선라이즈 스마트 베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탑재해 숙면을 돕는 보스의 슬립버드 이어폰 등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유도하는 기능성 제품이 증가한 이유다. 특색 있는 서비스로 고객의 꿀잠을 보장하기도 한다. 에이스침대에서 운영하는 에이스 헤리츠 슬립 센터도 그중 하나. 

실제 수면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는 공간으로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예약하면 오전 10시, 오후 1시와 3시 중 원하는 시간을 골라 2시간 동안 달콤한 숙면을 경험할 수 있다. 특급 호텔과 셀레브러티의 선택을 받는 침구 브랜드 크라운구스는 소수의 VIP 고객을 위해 비스포크 서비스를 진행한다. 구스 이불의 원단부터 충전재, 디자인까지 각 분야의 숙련된 전문가가 모여 고객 맞춤형 침구를 제작해준다.

작성자 정보

노블레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