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한국 아역배우 최초 할리우드 무대 밟아본 사람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140,8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SBS

매주 금, 토요일마다 종로 신성 편의점 알바생 정샛별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김유정. 


남몰래 연모하고 있는 점장님과 그가 운영 중인 편의점 지키느라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중.

부끄러움
최근에는 최대현(지창욱)네 집에
같이 살게 되면서
슬슬 러브라인이 만들어져가는데.

출처김유정 인스타그램

김유정의 활약상이 늘어날수록 '편의점 샛별이'의 시청률 또한 서서히 올라가는 중.


이를 기념해 준비한 김유정의 TMI(Too Much Information)!

출처김유정 인스타그램

* 1999년 9월 22일생. 엑스원 출신의 김요한과 생년월일이 똑같다.


*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서 태어났고, 초등학교 때 경기도 고양시로 이사했다.

출처김유정 인스타그램

* 1남 2녀 중 막내. 2012년 KBS 2TV '여유만만'에서 3남매 모두 함께 출연한 바 있다.


* 3살 많은 친언니는 2017년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을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출처크라운제과

* 2003년 크라운제과 크라운산도 CF를 통해 연예계 데뷔했다. 당시 나이 5세.


* 데뷔 CF 출연 비하인드 : 김유정은 4살 때 미미인형 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했고, 당시 모델로 활동하기 너무 어린 나이라 인기상을 받았다. 그때 찍은 대회 사진이 광고 PD에 눈에 들어와 CF에 발탁됐다. 

출처'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스틸

* 연기 데뷔작은 2004년 MBC 드라마 '빙점'.


* 주연 데뷔가 매우 빠른 편. 2005년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로 7살 때였다. 이 작품으로 대종상 신인여우상 후보에 올랐다.

출처김유정 인스타그램

* 자신이 기억하는 '첫 작품'으로 '친절한 금자씨'를 꼽았다. 극중 납치당한 역할이었던 김유정은 최민식이 너무 무서워서 우느라 대사를 한 마디도 못했다고. '친절한 금자씨' 이후 아직까지 최민식을 작품에서 만난 적이 없다.

출처MBC

* 수많은 스타배우들의 아역을 전담했다. 그 중 유일하게 한효주의 아역만 2회 소화했다.


* MBC '동이'가 연기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는 본인피셜. SBS '강심장'에 출연해 직접 밝혔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지상파 3사 연기대상에서 모두 아역상을 받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SBS는 2008년, KBS와 MBC는 2010년에 받았다.


* 2014년 미국 단편영화 '룸731'에 출연했다. 한국 아역배우 중 최초 할리우드 영화 진출!

출처김유정 인스타그램

* 2010년 현 소속사 싸이더스HQ와 계약을 맺었고, 올해 벌써 10년 인연을 이어가는 중.

출처KBS

*대표작 KBS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연기한 홍라온은 극 중 18살인데, 놀랍게도 김유정도 당시 나이 18살이었다.


* 현재 방영 중인 SBS '편의점 샛별이'에서 정샛별은 22살, 김유정도 22살.

출처'우아한 거짓말' 스틸

* 그의 필모그래피에서 악역은 손에 꼽을 만큼 적다. 2014년 개봉한 영화 '우아한 거짓말'이 처음이자 마지막 악역(2020년 7월 기준).

출처또또와 사월 인스타그램

* 반려동물 또또(반려묘)와 사월(반려견)이가 있다. 현재 또또와 사월의 SNS 계정을 별도 운영 중이다.

* 취미가 낚시다. 김유정이 낚아올린 가장 큰 물고기 길이는 1m 30cm으로 '아는 형님'에서 공개했다.


* 절친 김새론과 낚시로 우애를 다진다.

출처김유정 인스타그램
현재페이지1/총페이지4

* 또 다른 취미로 그림그리기가 있다. 김유정이 그린 그림들을 살펴보면, 과연 금손이라고 말할 수준.

* 웹예능 '하프 홀리데이 in 이탈리아'를 통해 생애 첫 아르바이트 경험을 했다. 아르바이트 업종은 젤라또 가게 판매 담당.

* 2014년 '라디오스타'에 곽동연과 함께 출연했는데, 그때는 서로 잘 알지 못했던 사이. 2년 뒤 KBS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재회했다.


* '구르미 그린 달빛' 종영인터뷰 당시 양자택일에서 김유정은 박보검, 진영 제치고 곽동연을 선택했다. 선택 이유는 "동연이 형"에 대한 의리! ㅎㅎㅎㅎ

출처뉴스에이드

* SBS '인기가요' 역대 최연소 MC다. 발탁 당시 그의 나이 16살. 


* '인기가요' MC 데뷔 신고식에서 에이핑크의 '미스터 츄'를 불렀다.

*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KBS가 주관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전야제 100년의 봄' 진행을 맡았다. 파트너는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함께 한 진영.

* 꼬들꼬들한 라면 취향, 그리고 탕수육 찍먹파다.


* 닭발, 허파, 돼지껍데기 러버♥다. 너무 매워서 먹기 힘든 불닭발도 곧잘 먹는 수준.

출처정창욱 셰프 인스타그램

* 김유정과 닮은꼴로 정창욱 셰프가 있다. 두 사람은 지난 2015년 우연히 만나 함께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같은 해 스킨푸드 CF에 동반출연했다.

출처최유리 인스타그램

* 또 다른 닮은꼴로 아역배우 최유리가 있다. 최유리는 지난해 종영한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서 김유정 아역으로 출연했고,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 김유정과 최유리는 2015년 개봉작 '비밀'에도 함께 출연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배우 손여은이 tvN ‘택시’에 2004년 SK텔레콤 투모로우 팩토리 광고에서 김유정과 함께 출연했던 에피소드를 공개한 적이 있다. 그는 "그때 센터에 선 여자 아역배우가 너무 예뻤는데, 알고보니 김유정이었다. 언제 작품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