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국 아역배우 최초 할리우드 무대 밟아본 사람

조회수 2020. 7. 18. 12: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출처: SBS

매주 금, 토요일마다 종로 신성 편의점 알바생 정샛별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김유정. 


남몰래 연모하고 있는 점장님과 그가 운영 중인 편의점 지키느라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중.

_SBS: 지창욱×김유정, 아슬아슬~ ‘한 집 살이’ 동거 라이프!

최근에는 최대현(지창욱)네 집에
같이 살게 되면서
슬슬 러브라인이 만들어져가는데.
출처: 김유정 인스타그램

김유정의 활약상이 늘어날수록 '편의점 샛별이'의 시청률 또한 서서히 올라가는 중.


이를 기념해 준비한 김유정의 TMI(Too Much Information)!

출처: 김유정 인스타그램

* 1999년 9월 22일생. 엑스원 출신의 김요한과 생년월일이 똑같다.


*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서 태어났고, 초등학교 때 경기도 고양시로 이사했다.

출처: 김유정 인스타그램

* 1남 2녀 중 막내. 2012년 KBS 2TV '여유만만'에서 3남매 모두 함께 출연한 바 있다.


* 3살 많은 친언니는 2017년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을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출처: 크라운제과

* 2003년 크라운제과 크라운산도 CF를 통해 연예계 데뷔했다. 당시 나이 5세.


* 데뷔 CF 출연 비하인드 : 김유정은 4살 때 미미인형 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했고, 당시 모델로 활동하기 너무 어린 나이라 인기상을 받았다. 그때 찍은 대회 사진이 광고 PD에 눈에 들어와 CF에 발탁됐다. 

출처: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스틸

* 연기 데뷔작은 2004년 MBC 드라마 '빙점'.


* 주연 데뷔가 매우 빠른 편. 2005년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로 7살 때였다. 이 작품으로 대종상 신인여우상 후보에 올랐다.

출처: 김유정 인스타그램

* 자신이 기억하는 '첫 작품'으로 '친절한 금자씨'를 꼽았다. 극중 납치당한 역할이었던 김유정은 최민식이 너무 무서워서 우느라 대사를 한 마디도 못했다고. '친절한 금자씨' 이후 아직까지 최민식을 작품에서 만난 적이 없다.

출처: MBC

* 수많은 스타배우들의 아역을 전담했다. 그 중 유일하게 한효주의 아역만 2회 소화했다.


* MBC '동이'가 연기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는 본인피셜. SBS '강심장'에 출연해 직접 밝혔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지상파 3사 연기대상에서 모두 아역상을 받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SBS는 2008년, KBS와 MBC는 2010년에 받았다.


* 2014년 미국 단편영화 '룸731'에 출연했다. 한국 아역배우 중 최초 할리우드 영화 진출!

출처: 김유정 인스타그램

* 2010년 현 소속사 싸이더스HQ와 계약을 맺었고, 올해 벌써 10년 인연을 이어가는 중.

출처: KBS

*대표작 KBS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연기한 홍라온은 극 중 18살인데, 놀랍게도 김유정도 당시 나이 18살이었다.


* 현재 방영 중인 SBS '편의점 샛별이'에서 정샛별은 22살, 김유정도 22살.

출처: '우아한 거짓말' 스틸

* 그의 필모그래피에서 악역은 손에 꼽을 만큼 적다. 2014년 개봉한 영화 '우아한 거짓말'이 처음이자 마지막 악역(2020년 7월 기준).

출처: 또또와 사월 인스타그램

* 반려동물 또또(반려묘)와 사월(반려견)이가 있다. 현재 또또와 사월의 SNS 계정을 별도 운영 중이다.

JTBC: 이수근만한 월척도 거뜬한 ★낚시의 신, 김유정★ (인증샷 인정)

* 취미가 낚시다. 김유정이 낚아올린 가장 큰 물고기 길이는 1m 30cm으로 '아는 형님'에서 공개했다.


* 절친 김새론과 낚시로 우애를 다진다.

* 또 다른 취미로 그림그리기가 있다. 김유정이 그린 그림들을 살펴보면, 과연 금손이라고 말할 수준.

※개봉 박두※ 유정이가 그린 캐리커처(ft. 팔자주름)

* 웹예능 '하프 홀리데이 in 이탈리아'를 통해 생애 첫 아르바이트 경험을 했다. 아르바이트 업종은 젤라또 가게 판매 담당.

* 2014년 '라디오스타'에 곽동연과 함께 출연했는데, 그때는 서로 잘 알지 못했던 사이. 2년 뒤 KBS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재회했다.


* '구르미 그린 달빛' 종영인터뷰 당시 양자택일에서 김유정은 박보검, 진영 제치고 곽동연을 선택했다. 선택 이유는 "동연이 형"에 대한 의리! ㅎㅎㅎㅎ

출처: 뉴스에이드

* SBS '인기가요' 역대 최연소 MC다. 발탁 당시 그의 나이 16살. 


* '인기가요' MC 데뷔 신고식에서 에이핑크의 '미스터 츄'를 불렀다.

_SBS: 김유정, 에이핑크 ‘Mr. chu’ 완벽 소화 ‘귀여워~’

*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KBS가 주관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전야제 100년의 봄' 진행을 맡았다. 파트너는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함께 한 진영.

KBS 2TV: 불꽃보다 불닭발을 사랑한 김유정, 이것이 진정한 ‘먹방’ 이다!

* 꼬들꼬들한 라면 취향, 그리고 탕수육 찍먹파다.


* 닭발, 허파, 돼지껍데기 러버♥다. 너무 매워서 먹기 힘든 불닭발도 곧잘 먹는 수준.

출처: 정창욱 셰프 인스타그램

* 김유정과 닮은꼴로 정창욱 셰프가 있다. 두 사람은 지난 2015년 우연히 만나 함께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같은 해 스킨푸드 CF에 동반출연했다.

출처: 최유리 인스타그램

* 또 다른 닮은꼴로 아역배우 최유리가 있다. 최유리는 지난해 종영한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서 김유정 아역으로 출연했고,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 김유정과 최유리는 2015년 개봉작 '비밀'에도 함께 출연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배우 손여은이 tvN ‘택시’에 2004년 SK텔레콤 투모로우 팩토리 광고에서 김유정과 함께 출연했던 에피소드를 공개한 적이 있다. 그는 "그때 센터에 선 여자 아역배우가 너무 예뻤는데, 알고보니 김유정이었다. 언제 작품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