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으로 깜찍한 외계인 시절 고아성

조회수 2021. 1. 25. 09: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 드라마가 붐을 이뤘던 시기가 있었다. 


흥미로운 건 이 어린이드라마의 출연자들이 아역배우 딱지를 벗고 현 안방극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것!


소싯적 지구 좀 지켜본 어린이드라마 출신의 배우들을 모아봤다.

#고아성

출처: 고아성 인스타그램

고아성은 그 유명한 '괴물' 이후 꾸준히 주연 길을 걸어온 배우로 그의 데뷔작이 어린이 드라마란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고아성의 브라운관 입성작은 지난 2004년 방영된 '울라불라 블루짱'이다. 이 드라마는 외계인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범 우주적인' 드라마로 작중 고아성은 외계인 소녀이자 블루스톤의 공주인 노다지로 분해 연기력을 뽐냈다.

출처: KBS 2TV '울라불라 블루짱' 스틸
깜찍 그 자체!
출처: 영화 '괴물' 스틸

'울라불라 블루짱'은 182부작으로 편성된 작품으로 13살의 어린 나이에 장기시리즈를 이끈 고아성은 '슬픈연가'의 아역을 거쳐 '괴물'을 통해 본격 배우로 도약했다.  



#이홍기

출처: 이홍기 인스타그램

FT아일랜드의 보컬 이홍기는 아역배우 출신으로 그의 대표작이 바로 KBS 2TV '매직키드 마수리'다.

출처: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매직키드 마수리'는 장장 496부작으로 편성됐던 어린이드라마의 대표주자로 자연히 이홍기는 가수 데뷔 때부터 '마수리 친구'로 주목을 받았다.


FT아일랜드가 록 밴드로서 자리를 잡은 뒤에도 아역 시절의 경험을 살려 TV조선 '백년의 신부' SBS '모던파머' 등에 출연하며 연기활동을 이어갔으니 나름 피가 되고 살이 된 경험.

출처: KBS 2TV '안녕하세요' 스틸

배우 최태준 역시 '매직키드 마수리' 출신. 이들은 한 예능에서 재회해 마수리 인연을 나누기도 했다.


그대로 자란ㅋㅋ

#유승호

출처: 스토리제이 컴퍼니 제공

유승호는 '성공한 아역배우'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배우. 유승호의 화려한 필모그래피엔 어린이 드라마로 포함돼 있는데 지난 2005년 방영된 '마법전사 미르가온'이 바로 그것이다.

출처: KBS 2TV '마법전사 미르가온' 스틸

'마법전사 미르가온'은 어린이용 액션드라마로 작중 유승호는 타이틀롤인 '미르'를 연기하며 존재감을 뽐냈다. 놀라운 건 유승호가 2005년 한해에만 '마법전사 미르가온' 외에도 '불멸의 이순신' '부모님 전상서' '슬픈연가' 등에 동시 출연했다는 것.


진정한 다작배우ㄷㄷ
출처: KBS 2TV '마법전사 미르가온' 스틸, 이태리 인스타그램

당대의 아역배우로 손꼽히던 '순풍 산부인과'의 이태리 역시 '마법전사 미르가온' 출신이다.

MBC: [옛능][라디오스타] 조인성, 유승호에게 보내는 📺영상편지에 스팟광고를? ‘정성화&남경주&이태리&창민’ 4편

후에 이태리는 '라디오스타'에 출연, "어린이드라마에 출연할 때만 해도 유승호와 인기가 박빙이었다. 그런 유승호의 성공을 보며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란 생각이 들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은 바 있다.


#기태영

출처: 기태영 인스타그램

장담컨대 이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 SES 유진의 남편으로 잘 알려진 기태영은 1990년대 초반 '지구용사 벡터맨'에 출연하며 '초통령'으로 군림한 바 있다.

출처: 애니원

'지구용사 벡터맨'은 두 편의 TV시리즈와 극장판으로 재탄생된 인기작. 작중 기태영은 핸섬한 매력의 '이글'로 존재감을 뽐냈다.


'지구용사 벡터맨' 종영 후에는 '카이스트' '학교2' 등 인기드라마에 출연했지만 당시 이미지가 강했던 탓인지 꽤 오랜 시간 이름 대신 '벡터맨 이글'로 불렸다.

출처: 기태영 인스타그램

유진과 결혼소식이 전해지고 벡터맨이 요정을 채갔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왔을 정도. 


열심히 지구 지킨 보람 있네ㅋㅋ
출처: 기태영 인스타그램

유진과의 슬하에 두 딸을 둔 지금은 육아전사로 맹활약 중!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