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년24' 유닛화이트, 얼마나 알고 있니?

By. 뉴스에이드 윤효정
뉴스에이드 작성일자2016.08.24. | 17,855 읽음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입덕안내서]



 Mnet '소년24' 본격 파헤치기. '소년24'의 덕후 몰이 소년들이 가득한 유닛 화이트의 도하, 영두, 인호, 재현, 진섭, 해준이 직접 알려준 매력 포인트 ! 자 이제 조금 더 깊게 입덕 코스를 밟아보자. 

출처 : '소년24' 인스타그램

유닛 화이트를 이끈 부드러운 카리스마 리더 도하. 때로 짓궂은 동생들에게 리더 몰이를 당하는 순둥이 형님. 감성 충만 음색이 강점인 멤버. 뭔가 스위트하고 젠틀한 분위기도 도하의 매력이다. 왠지 기대고 싶은 오빠미가 낭낭하다.



뉴스에이드와의 영상 인터뷰에서 '도하 몰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단번에 그의 성격이 보인다. 

출처 : news-ade · 소년24 육하원칙 게임 ㅋㅋ

1992년생으로 올해 25살. 이름 도하는 진흙 속에서도 피어나는 연꽃이라는 뜻. 어려운 상황에서도 꽃처럼 피어나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름마저도 도하스럽다..!)

본인이 고심 끝에 직접 뽑은 매력포인트는 보조개, 짝 쌍꺼풀, 그리고 코 가운데의 점! 스스로는 내성적인 성격이라며 주변에서 좋은 사람으로 봐주시는 것에 감사히 여기고 있다고. 



취미는 그림 그리기, 자전거 타기, 헤어 스타일링, 옷 리폼! 특기는 역시 노래와 춤, 피아노 연주다.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175cm에 63kg의 늘씬한 체형을(내 눈 감아..) 가진 도하이지만 싫어하는 것으로 단번에 다이어트를 꼽았다. 좋아하는 것도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것이다.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도 '식신로드'나 '테이스티로드'처럼 아직 먹어보지 못한 음식들이 많이 나오는 프로그램이다. 또 언젠가는 자신에게 아이돌 가수를 꿈꾸게 만들어 준 동방신기 선배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싶다고 답했다.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도하는 자신에게 입덕 해야 하는 이유를 묻자 "기분 좋은 에너지로 내면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라고 답했다. 다소 어렵고 단번에 이해는 되지 않지만 긍정적인 기운을 내뿜는 것이 이것조차도 도하스럽다.




도하가 추천하는 입덕 코스! '소년24'의 2화 도하의 첫 등장과 비스트의 '쇼크(Shock)' 칼군무 미션 영상이다. 푹 빠질 수밖에 없는 도하의 목소리와 춤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반전이 보고 싶다면 확인해보자.


출처 : '소년24' 인스타그램

내 안의 덕심을 끌어 오르게 만드는 덕후몰이 멤버 영두, 귀여움에 혹 했다가 반전의 남자미에 '심쿵'. 우리는 그렇게 덕후가 된다. 유영두, 이름에서 따온 '앵두'로 꽤 귀여운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올해 25살로 '소년24'의 형님 라인 중 한 명이다.




영두가 뽑은 자신의 매력포인트는 '목선'..! 살짝 섹시한 것 같다는 설명이다. 영두의 실제 성격은 조용함과 까불이를 오간다. 




극한의 밝음과 다소곳하니 조용한 성격 모두를 가지고 있다. 주변에서는 영두를 연습을 열심히 하는 사람, 재미있는 사람, 또 많이 먹는 사람이라고 표현한다고.


영두는 평소 시간이 나면 영화를 본다. 영화를 보는 시간만큼은 그 영화에 빠져서 다른 사람이 삶을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정말'X2 좋아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또 특기로 농구를 뽑은 영두는 나가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으로 SBS '런닝맨'을 말했다. 달리기를 잘 하고 미션 수행도 자신 있다는 영두.



출처 : news-ade · 소년24 올림픽 1라운드 만보기 게임!

또 영두에게 컬래버레이션 하고 싶은 가수를 묻자 그동안의 질문 중 가장 긴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박재범, 지코, 크러쉬, 로꼬!



"제가 힙합도 좋아하고 R&B 음악을 좋아해서 이 선배님들과 무대를 해보고 싶어요. 관객들과 같이 놀면서 짜이지 않은 프리하고 멋있는 무대 꾸미고 싶어요."

도하와 마찬가지로 영두가 제일 좋아하는 것도 '먹기'다. 특히 과일을 좋아한다고. 영두가 싫어하는 것은 거짓말, 그리고 잔머리.



영두가 말하는 영두에게 '입덕'해야 하는 이유! "저는 볼수록 다양한 매력이 있어서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오히려 더 알고 싶고 빠지게 되는 매력이 있는 '볼매'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그렇게.. 말해줬어요.(웃음)"




영두에게 입덕하고 싶다면 이 영상을 보자. '10점 만점에 10점' 무대, 포인트는 영두의 표정연기다.


출처 : '소년24' 인스타그램

왠지 모르게 눈이 가는 '수줍수줍' 매력을 가진 유닛 화이트의 화이트한 꽃미남! 소년 재현, 이름은 있을 재(在) 빛날 현(炫)의 의미. 179cm의 64kg로 모델 스타일의 비율을 자랑한다. 



본인이 뽑은 매력포인트는 눈! 호수같은 눈이라는 표현은 이때 쓰는 것인가 싶다. 또 재현의 의외로 엉뚱한 성격도 매력포인트.




재현은 본인을 낯을 많이 가리지만 친해지면 재미있는 성격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주변에서는 자신을 '신기한 사람'이라고 말한다고. 아직 낯을 가리는 상태의 인터뷰라 상당히 심플한 답변만 들을 수 있었는데.. 재미있는 재현의 모습도 기대해본다.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재현의 취미는 영화보기와 영어..(!) 특기는 '먹기'다. 유닛화이트 공통의 특기다. 좋아하는 것도 영화, 싫어하는 것은 억압받는 것이다. 본인에게 입덕해야 하는 이유를 묻자 '캐릭터가 독보적이어서'라는 답을 들을 수 있었다..!




독보적인 캐릭터의 재현이 나가고 싶은 프로그램은 MBC '라디오스타'. 가장 좋아하는 예능이기 때문, 또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에 피처링한 배우 이성경의 목소리가 인상적이었다면서 컬래버레이션하고 싶은 선배로 꼽기도 했다.





재현이 어떤 사람인지 더 궁금해진다고? 본인 추천 입덕 영상이다.



출처 : '소년24' 인스타그램

이런 비주얼이 아이돌 안 하면 어떡하나.. 입덕을 부르는 소년 해준, 거기에 '비글미'(라고 쓰고 똘기라고 읽는다) 까지 가진 소년 해준. 1995년생 올해 22살이다. 귀여운 외모에 179cm라는 훤칠한 신체조건으로 여심 수집 중.




본인의 매력포인트로 '끼'라고 답한 해준. 부리지 않아도 넘쳐나는 것이 해준의 끼 아니겠는가. 자신의 실제 성격이 침착하고 감성적이며 똘기도 있다고 설명했지만 주변에서는 '돌+아이'라고 부른다는 현실...




해준의 취미는 곡 쓰기이며 특기는 미술이다. 예체능 특화형 멤버. 자신의 '영역'에 대한 생각도 확고해서 좋아하는 것은 자신만의 시간이며, 싫어하는 것은 사생활 침해. 명확하다..!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끼 부림의 라이징스타답게 자신에게 입덕해야 하는 이유로 매일매일 색다른 팔색조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약속을 했다. 남자답고, 귀엽고, 섹시하고 등등 원하는 대로 모든 매력을 대방출하겠다고 덧붙였다.




해준이 컬래버레이션 하고 싶은 선배 가수는 딘!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이라고. 또 자신의 똘기를 보여줄 수 있는 시트콤과 드라마에도 도전해보고 싶단다.



그래 이 끼부림을 한 번 확인해보자. 해준이 추천하는 입덕 영상.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소년 진섭, 나이는 21살 막내 라인 멤버다. 막내미도 낭낭하지만 181cm의 훤칠한 키로 모델 비율을 자랑한다. 이름은 보배 진(珍)에 불꽃 섭(燮) 자를 썼고, 별명은 '모진'이다. 모질어서가 아니라 모자라서다. 모자란 진섭이의 줄임말.




모진.. 아니 진섭이 뽑은 자신의 매력포인트는 길쭉한 손과 다리! 의외로 밝고 활기찬 성격이라고 말했지만 주변에서는 자신을 무뚝뚝하고 말수가 적은 사람이라고 표현한다고. 



친해지면 확 달라지는 성격의 소유자. 그래서 자신에게 입덕해야 하는 이유가 알면 알수록 다른 매력이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진섭의 취미는 프라모델, 특기가 재밌다. 혼자, 오래, 걸어 다니는 것.. 진섭이 좋아하는 것은 역시 맛있는 것 먹기(유닛화이트 소년 자격인가..), 싫어하는 것은 더운 날씨다.



진섭에게 더욱 입덕하고 싶은 자에게 추천하는 입덕영상! 유닛 화이트의 '쇼크'다. 

출처 : '소년24' 인스타그램

못하는 것이 없는 '소년24' TOP1 인호. 노래, 춤, 매력, 말발(!)까지 다 갖췄다. 차가워보이지만 의외로 4차원 매력도 있고, 의외로 똑부러지는 MC, 맏형 포지션이 잘 어울리는 소년.



인호는 올해 24살. 별명은 '이노'다. 친구들이 '인호인호'라고 부르다 보니 '이노'가 됐다. 인호가 뽑은 자신의 매력포인트는 무대 위에서는 강렬한 에너지를 보여주고, 무대 밖에서는 활발하고 은근히 귀엽다는 '반전매력'이다.


출처 : '소년24' 인스타그램

실제 성격은 뭔가 '냉미남'같은 외모와는 다르게 굉장히 밝고 까불대는 편이다. 주변에서는 인호를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긍정적인 사람이라고 표현한다고.



인호는 쉬는 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집에만 있는 것이 취미다. 꼭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자신의 특기로 의외로 말주변이 좋다고 했는데 정말, 매우 잘한다. 뉴스에이드와의 인터뷰에서도 MC 역할을 톡톡히 한 소년. 



출처 : news-ade · '소년24' 소년들에게 2분 자기PR이란
출처 : '소년24' 페이스북

인호가 좋아하는 것은 '힐링'이 되는 문구, 음악, 영상. 싫어하는 것은 스포츠카와 오토바이가 지나갈 때 들리는 시끄러운 소리다.




인호가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KBS '불후의 명곡'이나 SBS '신의 목소리'처럼 보컬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 또 함께 무대에 서고 싶은 아티스트는 에일리, 손승연, 딘이다.




"딘 선배님은 음색이 매력적이어서 너무 좋아하고요. 에일리, 손승연 선배님은 파워 보컬이 강점인 선배님들인데 이 분들과 컬래버레이션했을 때 제가 얼마나 성장할지 너무 궁금하기 때문에 꼭 같이 무대를 해보고 싶어요."


인호가 어떤 소년인지 궁금하다고? 인호는 '소년24' 4회 유닛 블루로 섰던 무대 '시간을 달려서'를 추천하며 "제 인생에서 이만한 퀄리티의 영상이 없었어요"라고 설명했다. 



유닛 화이트로서는 '컴백' 무대, 최고의 컨디션으로 1등을 했기 때문에 더 기억에 남는다고. 만능 인호를 확인해보자.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