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데뷔까지 한참 걸렸던 아이돌들

By. 뉴스에이드 이지현

12,2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이돌이라면 대부분 거치게 된다는 연습생 생활.


운 좋게 빠르게 데뷔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나긴 인고의 시간을 거쳐야 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정리해봤다. 데뷔를 위해 5년 이상의 긴 연습생 기간을 거쳤던 아이돌들.

출처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2014년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슬기는 7년의 연습생 생활을 거친 멤버다.


슬기는 지난 2015년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초등학교 6학년 때 오디션을 보고 중학교 1학년 때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그로부터 7년 뒤에 데뷔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내가 레드벨벳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연습생이 됐다. 긴 연습생 생활 중 슬럼프를 겪기도 했지만 멤버들을 만나면서 다시 의지를 불태웠다"고 말했다.

출처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2015년에 데뷔한 트와이스에도 장기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친 멤버가 있다. 바로 지효!


지효는 최근 JTBC '뭉쳐야 뜬다'에서 10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음을 밝히며 "연습생 생활을 너무 오래 하니까 가족여행 다닐 시간이 없었다. 학창 시절에 대한 추억이 없는 것도 정말 아쉽다"고 말했다.


지효의 말을 듣던 채영이 "나도 3년의 연습생 생활을 했는데 10년은 저의 세 배"라며 감탄했을 정도.

출처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트와이스의 정연 또한 지효처럼 오랜 연습생 생활을 거친 멤버다.


지효와 마찬가지로 정연 역시 '뭉쳐야 뜬다'에서 "저도 (연습생 생활을) 7년 동안 했었고 그래서 부모님이 많이 힘들어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연습생 생활을 그만두고 싶은 마음에 잠시 쉬면서 빵집 알바를 한 적도 있었다"고 말했다.

출처청하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2017년 솔로로 데뷔한 청하.


청하는 데뷔 후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2011년에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약 6년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하면서 댄서로도 활동했다"고 밝혔다.


이어 "댄서로 활동하면서 비원에이포, 틴탑 등 선배 아이돌들의 무대는 물론 KBS '불후의 명곡'에서 태진아 선생님의 무대에 선 적도 있다"고 말했다.

출처프리스틴 공식 트위터

지난 2016년에 데뷔한 프리스틴의 시연도 오랜 연습생 생활을 거쳤다.


시연은 지난 2017년 SBS 파워FM '김창열의 올드스쿨'에서 "올해 제가 18살인데 9년을 연습했다. 인생의 반을 프리스틴을 위해 썼다"고 말했다.

출처조권 인스타그램

지난 2008년에 2AM으로 데뷔한 조권은 지난해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2001년에 JYP 오디션을 봤다"고 밝혔다.


이어 "JYP의 연습생 공채 1기가 생기기도 전에 입사했다"며 자신을 '조상'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출처윤지성 인스타그램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최종 8위를 기록하며 워너원으로 데뷔했던 윤지성.


윤지성은 지난해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7년 정도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밝혔다.


고된 연습생 생활에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많이 들었다는 윤지성은 "항상 플랜 B를 준비했다"며 "연습생을 하면서 연기나 심리치료를 공부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출처NCT127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2017년에 NCT127의 새로운 멤버로 합류하며 데뷔한 쟈니.


쟈니는 같은 해 일본 AbemaTV 'NCT127 로드 투 재팬'에서 "약 8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다. 미국인이라서 방학 때마다 (한국과 미국을) 왔다 갔다 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쟈니는 오랜 연습생 생활 덕분에(?) 지난 2012년에 데뷔한 선배 엑소 멤버들과도 연습생 시절을 함께 보냈다고.


엑소의 세훈은 지난 2017년 SBS 파워FM 'NCT의 나잇 나잇'에 출연해 "쟈니를 처음 만난 게 2008년 여름이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출처수호 인스타그램

지난 2012년에 데뷔한 엑소의 수호는 EBS '스쿨랜드 - 틴틴인터뷰'에서 "중학교 2학년 때 캐스팅이 됐고 중학교 3학년 때 오디션을 봤다. 연습생 기간이 6년 반 정도 된다"고 밝혔다.


이어 "먼저 데뷔하는 어린 친구들을 보면서 조급한 마음도 있었다"면서 "다리를 다쳤을 때에는 부상 때문에 데뷔 시기를 놓치지 않을까 걱정했다"고도 말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