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전 6년간 택시 기사 했던 연예인

조회수 2021. 3. 17. 11: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 노래' 듣고 배우 결심했다는데..

데뷔 전 별의 별 일을 다 해봤다며 다양한 에피소드를 털어놓는 이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택시 기사'를 거쳐 온 스타가 있다는데!


심지어 택시 기사를 하며 손님에게 맞은 적도 있다는 연예인, 이들의 다양한 사연을 모아봤다. 


#김광규

출처: 김광규 인스타그램
김광규는 연기자로 데뷔하기 전 약 6년간 택시 기사로 일했다.

택시 기사였던 김광규가 갑자기 '배우'를 꿈꾸게 된 것은 우연히 듣게 된 바로, 이 노래 때문이다! 
택시가 돈 벌이가 힘들었어요. 우연히 '서른 즈음에' 노래를 듣다가 '어떻게 살까', '하고 싶은 걸 해볼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때 선택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죠.

(김광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출처: 김광규 인스타그램

그는 곧바로 연기 학원을 갔다고 한다. 배우의 길이 자신의 길이라 생각한 김광규는 다시 대학에 들어가 연기를 전공하기까지 했다.  

출처: 김광규 인스타그램

그의 사연을 들은 한 라디오 청취자는 실제 김광규의 택시에 탔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몇 년 전에 김광규 씨가 모는 택시를 진짜 탄 적이 있어요. 그때 김광규 씨가 '연예인 할 거다'라고 말해 기억에 남아요.

(한 청취자,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_SBS: 김광규, 과거 택시기사 시절 공개 “한 달 수입 80만원”

부산 각지를 돌며 택시 기사를 했던 김광규는 최근 MBC '구해줘 홈즈' 부산 편에 출연해 부산 현지의 구석 구석을 꿰뚫고 있는 모습을 드러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밤 12시가 피크 시간인데 한 손님이 12시 정각에 타자마자 뒷좌석에 오바이트를 했어요. 그렇게 되면 그날 장사는 끝인 거죠.

(김광규, MBC '라디오스타'에서)

이후에도 그의 리얼한 택시 기사 에피소드가 줄줄이 쏟아졌는데.

MBC: 제1회 택시 자격증 보유?! 택시계의 조상님 김광규의 귀갓길...☆, MBC 210226 방송

퇴직하신 분이 노란 봉투에 퇴직금을 들고 타셨는데 신호에 서기만 하면 날 때리고 만원씩 주는 거예요. 기분이 정말 좋았죠.

그렇게 5만 원 량을 받았는데 집 앞에서 10만 원짜리 수표를 주시기에 거절하고 혹시나 손님이 소매치기를 당할까봐 집까지 모셔다 드렸어요.

(김광규, '라디오스타'에서)

#조성하

출처: 조성하 인스타그램

조성하도 데뷔 전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을 정도로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배추 장사, 화분 장사, 경보기 판매에 이어 급기야 택시 운전까지! 범상치 않은 업종들을 거쳐 온 조성하. 

출처: 뉴스에이드 DB
사실 택시를 타면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겠다는 생각에 하게 됐어요.

많은 사람의 파일이 내 머릿속에 들어올수록 더 풍부한 캐릭터를 창조해낼 수 있겠다고 생각했죠.

그렇지만 현실은...

(조성하, 매체 인터뷰에서)
출처: 뉴스에이드 DB

택시 기사를 하며 그는 술 취한 사람, 싸움 거는 사람, 인생에 회의를 느끼는 사람을 주로 만났다고 한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그러나 그의 이러한 험난했던 경험이 훗날 그의 연기에 도움이 됐다고 하는데!

출처: 영화 '비정한 도시' 스틸컷

그는 2012년 영화 '비정한 도시'에서 택시 기사 역할을 리얼하게 소화해냈다.

tvN: 조성하 무명시절 40년! 치킨 배달 사고로 꿈 접을 뻔

실제로 택시 기사를 한 경험을 살려, 촬영 중간 중간 애드리브도 했어요.

손님들과의 대화나 택시 안에서 생활 할 때의 행동, 눈짓, 반응들이 몸에 익어 있었던 터라 사실 큰 고민 없이 할 수 있었어요.

(조성하, '비정한도시' 언론시사회에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