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였어?' 외국에서도 알아준다는 한국 가수들

조회수 2019. 2. 21. 09: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최지연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들이 있다.
그렇다면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국위선양하고 있는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
한 눈에 볼 수 있게 모아봤다.
출처: 윤학 인스타그램
▷ 초신성(현 슈퍼노바)

지난 2007년 데뷔한 초신성은 2년 후 활동 반경을 일본으로 넓힌 뒤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다만, 지난해 이뤄진 재계약에서 성모가 빠지면서 팀명을 슈퍼노바로 변경하고 재데뷔했다.

이후 발표한 '챕터(Chapter) II'로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보여줬다.

이에 앞서 초신성으로 활동할 당시 '그리운 날에', '나나이로' 등을 발표해 오리콘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지난 2015년 약 1만6천명을 동원한 부도칸 공연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출처: 갓세븐 트위터
▷ 갓세븐

퍼포먼스부터 라이브까지 완성도 높은 무대를 자랑하는 갓세븐. 해외에서 심상치 않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세계 17개 도시를 순회하는 월드투어 '갓세븐 2018 월드 투어 -아이즈 온 유'를 통해 인기를 실감했는데, K팝 그룹으로는 최초로 미국 뉴욕의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공연을 열며 특히 주목을 받았다.

이 때 폭스 5 채널 토크쇼 '굿모닝 뉴욕'에 출연했고, 빌보드, 피플, 포브스,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J-14, 버즈피드와 인터뷰를 갖는 등 현지의 남다른 관심을 받았다.
출처: 갓세븐 인스타그램

지난해 12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프레젠트 : 유앤미'의 타이틀곡 '미라클' 로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전 세계 11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고,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에서 4번이나 1위를 기록했다. 


이 곡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방송 활동 없이 KBS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출처: 몬스타엑스 트위터
▷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는 방탄소년단의 뒤를 잇는 케이팝 그룹으로 꼽히고 있다.

덕분에 새 앨범 '위 아 히어(WE ARE HERE)'가 지난 18일 발표되자마자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몬스타엑스.

지난해 세계 20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열었고, 미국에서도 톱스타들만 참석한다는 '징글볼 투어'에 함께 했다. 특히 이 '징글볼 투어'는 케이팝 그룹으로는 최초로 이룬 쾌거라 의미가 남달랐다.
출처: KARD 인스타그램
▷ 카드

2016년 데뷔한 카드. 프리 프로모션 차원의 선공개 디지털 싱글이 소위 대박이 나면서 데뷔 전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등에서 '2017 와일드 카드 투어'를 가졌다.

데뷔 후에도 인기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난해에는 매 회 5~6천석 규모로 남아메리카 투어를 열었다.

이와 관련해 카드는 SBS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해 "특히 브라질 공연의 경우 "콘서트 예매 동시접속자 수가 10만 명이나 됐다"고 밝혔다.
출처: 드림캐쳐 컴퍼니 제공
▷ 드림캐쳐

화려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콘셉트로 주목받고 있는 드림캐쳐는 최근 발매한 네 번째 미니 앨범 '디 엔드 오브 나이트메어(The end of Nightmare)'로 아르헨티나, 핀란드, 홍콩 등 9개국에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첫 월드투어 '플라이 하이(Fly High)'를 진행했는데 브라질에서 전석 매진을 이뤄내며 현지 인기를 확인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