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토브리그'와 남궁민 거북이 목격담의 연관성

조회수 2020. 1. 24. 09: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설연휴 결방에 아쉬워할 '스토브리그' 팬들을 위한 소소한 TMI
올해 설연휴에도 어김없이 특별편성들이 시청자들이 찾아온다.

그와중에 슬픈 소식이 하나 있었으니....
출처: SBS
'스토브리그', 1월 24~25일 결방 [공식]
네? 뭐라고요?
출처: SBS 홈페이지 캡처
있어야 할 '스토브리그'가 없다.
결방이라니...!!!!
매우 슬퍼지려고 해.
그래서! '스토브리그' 결방에 아쉬워 할 팬들을 위해 기자가 소소하게 준비한 드라마 비하인드 TMI 편이다.

이걸 읽으며 위안을 가지길.
출처: 다음 검색화면 캡처

2020년 1월 18일 기준(닐슨코리아 전국기준), 최고시청률 17%를 기록 중인 '스토브리그'. 사실 여기에 숨은 이야기가 있다.


지난해 남궁민은 '스토브리그' 촬영차 하와이를 방문했고, 촬영 없는 날 거북이 관찰 명소를 들렀다. 남궁민은 "거북이를 보면 시청률 17%, 못 보면 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MBC: 해피엔딩으로 끝난 거북이와 남궁민의 드라마 ^_^

남궁민의 소속사에 따르면, 그는 박은빈, 조병규와 첫방송 시청률 내기를 했다. 9~10% 사이가 나올 것이라고 예측했으나, 첫방송서 5.5%를 기록하는 바람에 패배. 그래서 간식차를 쐈다.

남궁민은 '스토브리그' 때문에 촬영 들어가기 전부터 젓가락질 교정을 시작했다. 밥 먹는 장면이 많이 나오기 때문. 교정과정을 자신의 개인 SNS로 공개했다.

출처: 남궁민 인스타그램

그리고 백승수가 음식 사진을 많이 찍듯이, 남궁민 또한 자주 찍는다. '스토브리그' 촬영 전부터 꾸준히 인스타그램에 게재해왔다. (어쩐지 잘 찍더라 했다)

_SBS: “어린 노무 쉐이가 확!” 박은빈, 누나 카리스마! 차엽을 향해 시전↑

국내 프로야구단 가운데 유일한 여성 운영팀장인 동시에 최연소 운영팀장인 이세영(박은빈 분).


극 중 1987년생 서영주(차엽 분)와 SBC 아나운서 김영채(박소진 분)에게 반말하는 장면이 공개되면서 이세영의 나이를 추측하기 시작했다. 


박은빈의 소속사 측은 "이세영이 드림즈 입사 10년차다. 그래서 최소 30대"라고 설명했다.

출처: SBS

드림즈 운영팀장과 팀원 관계로 나오는 박은빈과 조병규. 2년 전 JTBC '청춘남녀 2'에선 같은 학보사 선·후배 관계였다.


그리고 박은빈은 남궁민과 2013년 작 MBC '구암 허준'에서 함께 한 적이 있다. 

출처: 남궁민 인스타그램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불꽃 튀는 대립관계로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남궁민과 오정세.

3년 전 SBS '조작'에서 우애깊은 친형제로 동반 출연했다. 극 중 남궁민은 형(오정세)의 죽음 때문에 기자일을 시작했다.
출처: SBS

오정세는 자신이 맡은 권경민의 콘셉트에 대해 "팀 우승을 위한 걸림돌"이라고 평했다. 오정세의 소속사 측은 "이를 위해 의상부터 돋보이는 색깔을 골랐고, 감정변화에 따라 조금씩 변화를 줬다"고 설명했다. 


걸림돌 콘셉트에 충실하기 위해 제작발표회 당시 일부러 혼자서 피켓을 거꾸로 들기도 했다.

출처: SBS

권경민은 드림즈 어린이 회원인 드림보이 1기 출신인 만큼 야구를 잘 안다. 반면, 오정세는 야구를 잘 모른다고 밝혔다.

출처: SBS

'스토브리그'에 운동선수에서 배우가 된 이들이 있다. 조병규와 조한선은 축구 선수, 차엽은 수영 선수 출신이다.



출처: SBS

실제 야구 선수였던 인물도 있다. 드림즈 스카우트 차장 장우석 역의 김기무는 지난 1997년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한화 이글스 내야수로 지명돼 2001년에 입단했다. 그러나 2년 뒤 선수생활을 그만두고 연기자로 전향했다.

출처: SBS

'스토브리그'를 계기로 야구선수가 된(?) 이도 있다. '갓두기' 강두기 역의 하도권은 올해부터 연예인 야구단 공놀이야 일원으로 활동한다. 그의 입단에는 김기무가 큰 영향을 끼쳤다고. 

출처: SBS

'스토브리그' 팬들의 눈물버튼이었던 길창주(a.k.a. 로버트 길) 역의 이용우. 그는 댄서 출신이다. Mnet '댄싱9' 시즌 1부터 3까지 무용수로 출연했던 이력이 있다. 

출처: SBS

드림즈의 홈경기장 실제 촬영지는 SK 와이번스가 쓰는 인천SK행복드림구장(=문학구장). 티저 포스터 배경도 그 곳.


'스토브리그' 자문위원에 총 18명이 참여했다. 그중 홈구장 촬영에 협조한 SK와이번스 관계자가 가장 많다. 그 외 한화이글스, LG 트윈스, KIA 타이거즈 관계자도 있다. 


야구 팬들이 드림즈를 보며 "우리 팀 이야기 같다"고 느끼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


집필을 맡은 이신화 작가는 실제 야구 팬으로 선동열의 활약을 계기로 입덕했다. 다만, 현재 특정 구단 및 선수 팬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남궁민, 홈런타자 ‘조한선 버거’ 먹으며 경기장 입성☆

'스토브리그' 1회에 나온 야구 경기 장면은 SBS 스포츠 야구 중계팀이 직접 촬영했다. 지난 15일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도 공개됐다.

출처: '스토브리그' 방송화면 캡처

드림즈를 포함해 극 중 등장하는 야구팀 유니폼 칼라 및 디자인은 특정 구단을 떠올리지 않기 위해 최대한 피했다는 소품팀피셜.


드림즈 팀의 유니폼 색깔을 녹색 계열인 이유는 "강해 보이지 않는 색,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보이는 색"이기 때문이었다고.

By. 석재현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