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피면 황사와 함께 이들이 온다

조회수 2019. 3. 21. 09: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안이슬
출처: '벚꽃엔딩' 뮤직비디오 캡처

누군가 말했다. 봄은 황사와 '벛꽃엔딩'과 함께 온다고. 


기상전문업체가 벚꽃 개화 예상 시기를 발표했다. 곧 '벚꽃엔딩'이 실시간 차트에 올라온다는 얘기다. 


매해 봄이면 거리에 울려퍼지는 봄 송, 지겹다고 말하면서도 다시 듣게 되는 봄 노래, 미리 한 번 음미해보자. 

역사와 전통의 벚꽃연금, 벚꽃좀비, '벚꽃엔딩'. 


워낙 질리도록 들어왔지만, 그래도 가사를 음미할 때마다 설레는 마음이 드는 건 왜일까. 


올해 봄도 잘 부탁한다, '벚꽃엔딩'! 

출처: '벚꽃엔딩' 뮤직비디오 캡처

벚꽃연금의 주인공 장범준(버스커버스커)에게는 또 다른 연금이 있었으니... 

버스커버스커 1집 수록곡 '꽃송이가'. 봄에는 이 가사대로 '썸'을 타보자. 


배드민턴 치자고 꼬시고, 커피 한 잔 하자고 부르고, 영화 보러 가자고 부르자. 

봄을 겨냥한 시즌송이지만 제목에 '봄'이 들어가지 않아서 음원 성적이 약간 아쉬웠다는(케이윌 피셜) 그 노래, '러브 블러썸'도 잊으면 섭섭하다. 

포인트는 팝콘 같은 꽃잎. 이제 이 노래를 들을 때 마다 이 사진이 떠오를 것이다. 
출처: 케이윌 트위터

'러브 블러썸'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해 행복한 마음으로 꽃잎 같은 팝콘 탈을 썼던 케이윌의 모습이! 

'벚꽃엔딩'이 설렘송이라면 '봄이 좋냐?'는 안티 설렘송이다. 솔로를 위한 봄노래라니, 이 얼마나 반가웠던지! 


벚꽃 피는 봄 날, 윤중로 근처에도 가기 싫은 솔로들의 마음을 100% 대변한 노래. 


그러나 이 곡을 쓴 권정열은 노래를 발표한 2016년 당시 결혼한지 2년 된 애정 뿜뿜 신혼이었다. 

왠지 모를 이 배신감!

1theK: 봄이면 생각나는 노래! 아이유, HIGH4 <봄, 사랑, 벚꽃 말고>

아이유의 계절은 가을? 아이유의 차트 진가는 봄에 또 한 번 나타난다. 하이포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가 올해도 차트에 등장할테니까! 

봄, 사랑, 벚꽃 말고 다른 얘기를 듣고 싶다는 체념적 가사지만, 듣다보면 사실 누구보다 봄, 사랑, 벚꽃을 즐기고 싶은게 아닐까 느껴지는 곡. 

KBS 2TV: 아이유 - 봄 사랑 벚꽃 말고 + 금요일에 만나요

'우연히 내게 오나봐~' 이 한 소절만 들어도 딱 봄내음이 나는 노래, 로꼬와 여자친구 유주의 '우연히 봄'이다. 
우연히 내게 오나 봐
봄 향기가 보여
너도 같이 오나 봐
저 멀리서 네 향기가
설레는 코끝에 나의 입술에
괜찮은 느낌 이 떨림
나도 몰래 우연히 봄
봄 향기가 보인다는 가사는 시적인 표현?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SBS '냄새를 보는 소녀'의 OST이기 때문. 극 중 주인공 초림(신세경)은 냄새를 맡지 못하지만 입자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물이다. 
제목부터 '봄봄봄'이다.  기타와 휘파람, 로이킴의 목소리까지 온 몸, 아니 온 '곡'으로 봄을 외치는 노래. 

포크 장르 특유의 편안함이 따뜻한 봄의 이미지가 딱 어울리는 봄노래다. 

차트 재진입을 논할 것도 없다. 여전히 차트에 있는 곡이니까. 지난 해 겨울 발매해 내내 차트를 지킨 워너원의 히트곡 '봄바람'이다. 


20일 현재 멜론 기준 50위 권 밖에 있지만, 완연한 봄날이 오면 순위가 급상승하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본다. 

KBS 2TV: 봄바람 (Spring Breeze) - Wanna One (워너원)

사실 다른 봄노래들과 같이 봄의 설렘을 담은 곡은 아니다. 각자의 길을 가게 된 워너원 멤버들을 생각하면 팬들에게는 마음 찡해지는 가사다. 


그럼에도 워너원을 사랑했던 사람들은 '봄'하면 이 노래를 먼저 떠올리지 않을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