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나는 특급전사다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9,1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약 2년 간 국가의 부름을 받아 성실하게 국방의 의무를 수행한 스타들.

그 중 사격, 체력, 전투기량, 정신전력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특급전사로 선정된 연예인들을 모아봤다.

# 임시완

출처뉴스에이드 DB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27일 전역하면서 팬들의 곁으로 돌아온 임시완. 


지난 2017년 7월에 25사단 신교대에 입대한 지 2개월 만에 이례적으로 특급전사 칭호를 얻은 스타다.


이를 바탕으로 신교대 조교로 발탁되는 등 훌륭한 군 생활을 이어나갔다.


# 천정명

출처천정명 인스타그램

현역으로 군 복무한 스타들 중 특급전사 타이틀을 획득한 제 1호 연예인으로 주목받았다.


지난 2009년 4월, 당시 30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중이었던 천정명은 사단에서 주최한 특급전사선발대회에서 당당하게 특급전사로 선발됐다. 


이후 MBC '진짜 사나이'에 출연해 "(군 생활) 당시 사격 20발 중 19발을 맞췄고, (2분 동안)윗몸일으키기 80개 정도를 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 강타

출처강타 인스타그램
강타 또한 군 복무 중에 특급전사를 획득한 스타다.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연예인이지만 충실하게 군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특급전사에 도전한 이유를 공개했다.

당시 수색대대로 군 복무했던 8사단에서 실시한  선발대회에서 주간 사격 20발 중 20발 모두 명중시키는 등 발군의 실력을 뽐냈고, 사단장 메달과 연대 표창 및 포상 휴가, 1개월 조기진급 등의 혜택을 받았다. 

# 유승호

출처유승호 인스타그램

21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현역으로 입대해 화제를 모았던 유승호.


이등병 시절에 일찌감치 특급전사를 달성했으나, 부대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하면서 뒤늦게 취득한 사실이 공개됐다.


또한,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병 250명 중 성적 우수자 16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아 대대장 상까지 받았다. 


# 유노윤호

출처뉴스에이드 DB
지난 2017년 전역한 유노윤호 또한 특급전사 출신이다.

26사단 군악대로 복무하던 중 사격, 체력, 정신전력, 전투기량 모든 과목에서 90점 이상을 달성해 특급전사로 인정받았다.

또한 유노윤호는 타인에 모범이 되는 성실한 군생활로 훈련병 시절 최우수훈련병으로 선정됐고, 군 간부로부터 진지하게 하사 제의까지 받았던 일화도 공개했다.

# 이승기

출처뉴스에이드 DB

지난 2017년 10월 전역 신고를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


충청북도 증평군 제13공수특전여단 정문 위병소에서 진행된 신고식에서 이승기는 오른쪽 가슴에 특급전사 패치를 달고 등장했다.


특급전사 이외 군 복무 중 전투특전병 및 공수, 크라브마가 패치 등을 획득했다.


# 이이경

출처이이경 인스타그램

MBC '진짜 사나이 2' 해병대 편에 출연하면서 스스로 공개했다.


이이경은 입소 전 사전 인터뷰에서 특급전사 출신임을 공개하면서 "체대 출신이어서 (윗몸일으키기를) 1분에 80개는 한다. 나름 에이스였다"고 말했다.


입소 전 체력검정에서 참가자 중 유일하게 윗몸일으키기를 62개 성공해 특급전사 출신임을 증명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