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자신에 대한 모든 댓글을 다 읽는다는 가수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뉴스에이드 작성일자2018.10.08. | 66,615  view

여름에 가장 핫한 여자였던 소유가 이번엔 가을을 저격하러 돌아왔다.


신곡 ‘까만밤’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매력을 발산중인 소유의 TMI(Too much information)를 과거 인터뷰, 방송에서의 에피소드, 본인을 통해 직접 수집했다.


검색하기 힘든 가수 소유를 탈탈 털어 모은 흥미로운 정보를 통해 그의 숨겨진 매력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보자.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의 본명은 강지현이다.

source : 다음 검색화면 캡처

소유는 제주도 출신이다. 어릴 때 서울로 올라왔다.

소유는 오빠 한 명, 언니 한 명이 있는데 언니는 소유와 쌍둥이처럼 닮아서 화제가 됐다.

‘서울 메이트’에서 소유와 언니는 함께 살고 있으며, 언니는 카페를 운영 중이라는 사실이 공개됐다. 카페 손님들이 언니를 보고는 소유인 줄 알고 놀랄 때가 많다고.

소유는 중학교 2학년 때 미용 자격증을 땄으며, 미용 대회 출전 경험도 있다.

소유는 씨스타 해체 후 스타쉽과 재계약한 이유를 “귀찮아서”라고 말했다. 요구를 잘 못하는데 지금 회사랑은 호흡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다. 포미닛 데뷔조였지만 아쉽게 탈락했고, 결국 씨스타 멤버가 됐다.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시절 월말 평가 때 마다 (구)비스트, 포미닛 멤버들의 헤어, 메이크업을 직접 해줬다.

소유는 고소공포증이 있다. 과거 다이빙 예능에서는 다이빙대 위에서 울 정도였다.

소유는 이름과는 달리 소유욕이 별로 없다고 한다. 불안정한 연예인 생활을 하면서 저축하는 것이 습관이 됐다고 한다.

소유의 트레이너에 따르면 소유는 데드리프트를 60kg까지 들어 올릴 수 있다.

소유는 집순이다. 거의 밖에 나가지 않고 웬만한 드라마, 영화는 다 챙겨본다고 한다. 한 작품이 끝나고 바로 채널을 돌려 다른 드라마를 이어 볼 정도로 열심히 본 덕분에 주변에서는 ‘어떻게 그걸 다 봤어?’라고 묻는다고.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오피셜리 미싱 유’ 피처링을 할 때 사람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싫어할까봐 걱정했었다.

소유는 씨스타 활동하는 내내 광고, 행사 말고는 바다에서 여름을 보내본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해체 전 마지막 앨범에서야 멤버들과 함께 놀러갈 수 있었다.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씨스타 시절 여름 내내 활동을 하느라 전기세가 거의 안 나왔다고 한다. 씨스타 해체 후 올해에서야 전기세가 좀 나왔다고.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의 신곡 ‘까만밤’에는 피아니스트 김광민의 연주가 깔렸다. 소유가 직접 제안해 성사시킨 콜라보다.

소유가 최근 출연을 탐내고 있는 예능은 전지적 참견 시점이다.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요즘 즐겨먹는 음식은 ‘여전히 닭발’이다.

소유는 다솜이 국내 한 카페의 세계지도 인테리어 앞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너 호주갔엉?’이라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이 모습이 ‘다솜이 호주간 줄 알았던 소유’라는 게시물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당시 상황에 대해 묻자 소유는 “진짜 호주간 줄 알았다”고 웃음을 터트렸다.

source : 다솜 인스타그램

소유가 ‘기우는 밤’, ‘제주도 푸른 밤’에 이어 신곡으로 ‘까만 밤’을 내놓자 “다음 곡은 ‘립밤’이냐”는 팬들의 반응에 크게 웃었다.

melon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듣기

소유는 ‘아띠’라는 이름의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우고 있다.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회식을 좋아한다. 최근 얘기할 사람이 없어 심심하기 때문에 무슨 회식이 있다고 하면 무조건 다 참석한다. 고양이와 얘기할 순 없어서라고.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2014년부터 연예인 봉사단체 아미스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2015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고액후원모임인 박애문화위원회에 가입되어 있다. 2016년부터는 유기동물을 돕는 블루엔젤봉사단으로 활동 중이다.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프로듀스48’ 마지막 생방송에서 한 연습생에게 문자 투표를 했지만 ‘절대 비밀’이라며 아무에게도 공개하지 않았다.

소유는 자신의 기사에 달린 모든 댓글을 다 본다. 3000개가 달리면 3000개를 다 읽는다.

source : 소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전참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