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자신에 대한 모든 댓글을 다 읽는다는 가수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66,6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름에 가장 핫한 여자였던 소유가 이번엔 가을을 저격하러 돌아왔다.


신곡 ‘까만밤’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매력을 발산중인 소유의 TMI(Too much information)를 과거 인터뷰, 방송에서의 에피소드, 본인을 통해 직접 수집했다.


검색하기 힘든 가수 소유를 탈탈 털어 모은 흥미로운 정보를 통해 그의 숨겨진 매력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보자.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의 본명은 강지현이다.

출처다음 검색화면 캡처

소유는 제주도 출신이다. 어릴 때 서울로 올라왔다.

소유는 오빠 한 명, 언니 한 명이 있는데 언니는 소유와 쌍둥이처럼 닮아서 화제가 됐다.

‘서울 메이트’에서 소유와 언니는 함께 살고 있으며, 언니는 카페를 운영 중이라는 사실이 공개됐다. 카페 손님들이 언니를 보고는 소유인 줄 알고 놀랄 때가 많다고.

소유는 중학교 2학년 때 미용 자격증을 땄으며, 미용 대회 출전 경험도 있다.

소유는 씨스타 해체 후 스타쉽과 재계약한 이유를 “귀찮아서”라고 말했다. 요구를 잘 못하는데 지금 회사랑은 호흡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다. 포미닛 데뷔조였지만 아쉽게 탈락했고, 결국 씨스타 멤버가 됐다.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시절 월말 평가 때 마다 (구)비스트, 포미닛 멤버들의 헤어, 메이크업을 직접 해줬다.

소유는 고소공포증이 있다. 과거 다이빙 예능에서는 다이빙대 위에서 울 정도였다.

소유는 이름과는 달리 소유욕이 별로 없다고 한다. 불안정한 연예인 생활을 하면서 저축하는 것이 습관이 됐다고 한다.

소유의 트레이너에 따르면 소유는 데드리프트를 60kg까지 들어 올릴 수 있다.

소유는 집순이다. 거의 밖에 나가지 않고 웬만한 드라마, 영화는 다 챙겨본다고 한다. 한 작품이 끝나고 바로 채널을 돌려 다른 드라마를 이어 볼 정도로 열심히 본 덕분에 주변에서는 ‘어떻게 그걸 다 봤어?’라고 묻는다고.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오피셜리 미싱 유’ 피처링을 할 때 사람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싫어할까봐 걱정했었다.

소유는 씨스타 활동하는 내내 광고, 행사 말고는 바다에서 여름을 보내본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해체 전 마지막 앨범에서야 멤버들과 함께 놀러갈 수 있었다.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씨스타 시절 여름 내내 활동을 하느라 전기세가 거의 안 나왔다고 한다. 씨스타 해체 후 올해에서야 전기세가 좀 나왔다고.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의 신곡 ‘까만밤’에는 피아니스트 김광민의 연주가 깔렸다. 소유가 직접 제안해 성사시킨 콜라보다.

소유가 최근 출연을 탐내고 있는 예능은 전지적 참견 시점이다.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요즘 즐겨먹는 음식은 ‘여전히 닭발’이다.

소유는 다솜이 국내 한 카페의 세계지도 인테리어 앞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너 호주갔엉?’이라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이 모습이 ‘다솜이 호주간 줄 알았던 소유’라는 게시물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당시 상황에 대해 묻자 소유는 “진짜 호주간 줄 알았다”고 웃음을 터트렸다.

출처다솜 인스타그램

소유가 ‘기우는 밤’, ‘제주도 푸른 밤’에 이어 신곡으로 ‘까만 밤’을 내놓자 “다음 곡은 ‘립밤’이냐”는 팬들의 반응에 크게 웃었다.

소유는 ‘아띠’라는 이름의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우고 있다.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회식을 좋아한다. 최근 얘기할 사람이 없어 심심하기 때문에 무슨 회식이 있다고 하면 무조건 다 참석한다. 고양이와 얘기할 순 없어서라고.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2014년부터 연예인 봉사단체 아미스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2015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고액후원모임인 박애문화위원회에 가입되어 있다. 2016년부터는 유기동물을 돕는 블루엔젤봉사단으로 활동 중이다.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프로듀스48’ 마지막 생방송에서 한 연습생에게 문자 투표를 했지만 ‘절대 비밀’이라며 아무에게도 공개하지 않았다.

소유는 자신의 기사에 달린 모든 댓글을 다 본다. 3000개가 달리면 3000개를 다 읽는다.

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