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우월한 학업성적표 보유한 아이돌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31,8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노래와 춤, 외모, 끼로 팬들의 가슴에 불지르는 아이돌들.


그중 학창시절에 공부를 잘해 우월한 성적표를 가진 모범생 출신 아이돌을 정리해봤다.

출처아론 인스타그램

# 뉴이스트 아론


지난 28일 tvN '문제적 남자'에서 학창시절 성적표를 공개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명문인 로욜라 고등학교 출신인 아론은 미국 수능시험인 SAT에서 상위 0.5% 성적을 기록해 뉴욕대 저널리즘학과에 합격했었다고 밝혔다.


출처규현 트위터

# 슈퍼주니어 규현


학원을 운영하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학창시절에 공부만 했다는 규현. 그래서 교내 전교 1등은 물론 올림피아드 장관상과 수학경시대회 수상이라는 흔치 않은 스펙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수능성적으로 경희대학교에 입학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 블락비 박경


'문제적 남자'에서 뇌요미로 활약 중인 박경은 상위 0.0002%만 들어갈 수 있다는 수학 영재원 출신이다. 또한, 지난 2016년 '문제적 남자' 제작진의 권유로 멘사 시험에 응시해 상위 1% 등급을 받아 현역 아이돌 중 최초 멘사 회원이 됐다.  


출처옥택연 트위터

# 2PM 옥택연


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던 옥택연은 전국 상위 5% 이내 성적을 유지했고, 품행이 바른 우등생만 가입할 수 있다는 '내셔널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출신이다. 또한, 고등학교를 졸업하기도 전에 매사추세츠 주립대 입학 통보를 받았으나, 가수가 되기 위해 입학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건너왔다.


출처예은 인스타그램

# 예은


원더걸스로 활동하면서 동시에 고3 수험생 생활까지 병행했던 일화는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데뷔하기 전에는 전교 20등 이내로 떨어진 적이 없었다. 연예인 특례 입학 없이 정시 지원으로 경희대학교에 합격해 '엄친딸' 소리를 들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