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배두나가 친동생에게도 스포 안 하는 드라마

By. 뉴스에이드 박현민

2,5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TV시청
볼 만한 게 온다!

명드로 손꼽히는 tvN '비밀의 숲'이 시즌2로 다시 온다.


시즌1 당시 조승우와 배두나의 호흡 공개 만으로 이미 완벽하다고 평가 받았던 드라마는 이후 탄탄한 대본과 섬세한 연출까지 더해지면서 그해와 다음해 초반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었다.

출처tvN

오는 8월 15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비밀의 숲' 시즌2 시청에 앞서 혹시라도 아직 '비밀의 숲'을 제대로 모르는 이들을 위해 


혹시라도 '비밀의 숲'을 아직 모른다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TMI(Too Much Information)다.

출처tvN

# '비밀의 숲' 시즌1은 2017년 6월 10일부터 7월 30일까지 방영됐다.


# 시즌1 최종회인 16화는 평균 6.6%, 최고 7.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출처tvN

# '2018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비롯해 3관왕(TV부문 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조승우, TV부문 극본상: 이수연)을 기록했다.


# '2018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서 사회문화 TV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이수연 작가는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 2017년 미국 뉴욕타임스 선정 국제TV 드라마 톱10에 들었다.

# 사이코지만 괜찮아 후속으로 방영한다.


# '비밀의 숲' 시즌2는 2020년 8월 15일부터 10월 4일까지 방영된다.


# 시즌1의 주제는 "설계된 진실, 모두가 동기를 가진 용의자다", 시즌2는 "침묵을 원하는 자, 모두 공범이다"가 주제.

출처tvN

# 조승우가 맡은 검사 황시목은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


# 시즌1처럼 시즌2도 100% 사전제작 드라마다. 이미 촬영을 끝마쳤다.

# 이준혁 배우는 조승우에게 같이 연기하는 게 부담스럽다고 엄살을 피운다. 촬영장의 막내.


# 이준혁이라는 배우는 어렵다고 해놓고, 긴 대사를 모두 완벽하게 소화한다고. 배두나는 이를 두고 공부 열심히 해놓고, 안 한척 하는 모범생에 비유했다.

출처tvN

# 이준혁이 연기하는 서동재는 시즌1에서도 말이 많았지만 이번에는 말이 더 많다.


# 이준혁은 네티즌이 지어준 별명 중 '하찮은 쓰레기'가 가장 마음에 든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배두나는 현장에서 아이스박스 같은 것을 들고 있다. 모든 걸 다 가지고 있어서 '만물상'이라고. 언젠가 전혜진이 급체했을 때, 어디선가 약을 꺼내서 놀랐다는 증언. #수발여진 별명 획득.


# '당부족' 현상인지 초콜릿을 먹는다고 조승우가 증언함.

도리도리

# 조승우는 시상식에서 시즌제 이야기를 꺼낸 것을 굉장히 후회한다고 했다.(농담) 이유는 다시 대본을 받았는데 너무 어려워서라고.


# 조승우와 배두나는 서로를 '두나배' '승우조'라고 부른다.


# 시청자가 지어준 별명 중에 조승우가 가장 마음에 든 별명은 '섹시목'이다.

# 배두나는 시즌2 대본을 받고 당황했다. 대본을 보고 '내가 아는 한예진이 맞나' 싶었다고.


# 배두나는 이번에도 절대 동생에게도 스포를 하지 않을 계획이다.

생일 선물로 '비밀의 숲' 범인을 물어봤던 배두나의 친동생

출처배두나 인스타그램

출처tvN

# 시즌2에 합류한 전혜진은 '비밀의 숲2'에 대해, "무슨 역할이든 했을 거다. 참여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합류 이유는 "시즌1을 봤기 때문에".


# 전혜진이 생각하는 출연 배우들. 윤세아-댕댕이, 배두나-만물상, 조승우-검사, 최무성-곰팅이, 이준혁-뺀질이.

출처tvN

# '비밀의 숲2'는 롱테이크 촬영이 많다. 배우들이 한 번에 소화해야 할 대사량이 엄청나다고.


# 각종 OTT에서 '비밀의 숲' 시즌1이 역주행하고 있다. 이는 시즌2에 앞서 떡밥(반전 등을 유추할 수 있도록 미리 숨겨놓은 내용)을 회수할 생각 때문이라고.


# 시즌2는 시즌1의 이수연 작가가 다시 집필했다. 연출자는 안길호 감독에서 박현석 감독으로 교체됐다.

출처tvN

# 현실에서는 3년, 극중에서는 2년의 시간이 흘렀다.


# 시즌1 공식 홈페이지 기준 황시목은 35세, 서동재는 40대 초반. 하지만 실제 나이는 조승우는 빠른 80, 이준혁은 84년생이다. 배두나는 79년생. 윤세아는 78년생. 

출처tvN
건배

# 시즌 1당시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회식의 숲'으로 불릴 만큼 팀워크가 좋았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