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강아지 때문에 담배 끊었다는 여배우

2021년엔 성공하세요!

746,104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배우 유아인이 금연을 선언해 화제다.

출처유아인 인스타그램
"처음이었나. 그때는 똥폼이었지. 간지럽지. 맛있어 지더라. 그러니까 숨을 좀 내쉬는 것 같았어. 없이는 못 살겠더라. 17년 폈나. 아이고 냄새야. 근데 그게 또 그립겠지? 담배냄새 떡진 그날 밤 그 머리카락. A 퉤. 나 금연한다. 콜록콜록. 빠잉담배."

박수를 쳐줄만한 결심, 금연. 과거 금연에 성공했거나 금연을 선언한 연예인은 누가 있고, 또 왜 금연을 결심하게 됐을까?


#유재석

출처MBC '무한도전' 캡처

유재석은 방송가의 유명한 헤비스모커였지만, 방송을 위한 건강 관리를 이유로 담배를 끊었다고.

'무한도전'과 '런닝맨'에서 추격전을 하다보니 시간이 갈수록 숨이 차고 버거웠다는 유재석. 프로그램의 재미를 위해 금연을 결정하고 운동도 꾸준히 해 체력을 길렀다.

출처뉴스에이드 DB

또 다른 이유는 2세 때문. 더 좋은 유전자를 물려주고 싶어 금연을 결심했다고.


#원빈

출처뉴스에이드 DB

원빈이 담배를 끊은 이유는 영화 때문, 정확히 말해 영화에 함께 출연하는 아역배우 때문이었다.

출처영화 '아저씨' 스틸

도라지 담배를 피운 것으로도 유명한 원빈은 영화 '아저씨' 촬영을 하며 금연을 했다고. 당시 10살이었던 김새론에게 담배 냄새를 맡게 하면 안 된다는 게 이유였다고 한다.


#이경규

출처뉴스에이드 DB

개그계의 대부 이경규는 과거 '남자의 자격' 출연 당시 받았던 건강검진 결과 떄문에 금연을 결심했다.

이경규는 폐기종 증세를 발견하자 담배를 끊었다. 방송을 통해 전국민에게 역속했고, 금단을 이겨내며 금연 약속을 지켰다.



#김혜자

배우 김혜자도 과거 애연가였던 것으로 유명하다. 담배가 피워야 안정이 될 정도였다고.

출처뉴스에이드 DB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담배 맛이 이상하게 느껴졌다고. 딸은 "하나님이 기도를 들어준 것"이라고 말했다고. 딸이 김혜자를 위해 100일 동안 금연 기도를 했다고 한다.

짝짝짝
멋진 딸!!!!

#김수미

출처뉴스에이드 DB

배우 김수미도 흡연가였다. 하지만 결국 끊게 됐다. 이유는 강아지 때문이라고. 강아지를 예뻐해서 뽀뽀를 자주 하는데, 강아지 건강이 걱정됐었다고 한다.

자녀의 말에 결심이 섰다는 김수미.

출처MBN
"엄마, 그렇게 담배 피우면서 강아지랑 뽀뽀하면 강아지 죽어."

#이시언

출처뉴스에이드 DB

배우 이시언은 2020년 새해를 맞아 건강을 지키기 위해 금연에 도전했다. 그리고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금연을 약속했다. 

이시언은 갑작스럽게 담배를 끊는 것이 아닌, 점차 흡연량을 줄여가는 방식으로 점점 담배와 멀어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금단 현상도 있었지만 나름의 방법으로 극복했다.

방송으로 '금연맨' 별명까지 얻은 이시언은 서울시의 제안으로 금연송까지 부르기에 이르렀다.


#이범수

출처뉴스에이드 DB

오랜 애연가였던 이범수는 2002년 4월 20일부터 담배를 끊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범수는 금연 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했고, "흡연의 근본적인 문제를 담고 싶었다"면서 금연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를 직접 연출한 적도 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