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보다 떡이 좋은 당신을 위한 편의점 떡 리뷰

조회수 2019. 10. 17. 07: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박설이

[그냥5대]

빵 성애자보다 충성도가 높은 건 사실 떡순이 떡돌이의 떡사랑이다. 쫀득한 식감에 중독되면 헤어나오기 힘들지요. 암요.

그런데, 주변에 프랜차이즈 빵집은 많아도 떡집은 흔치 않은 게 현실.

떡순이는 웁니다...ㅠㅠ

하지만 요즘 편의점엔 없는 게 없다! 방앗간에 안 가도, 떡집에 안 가도 어느 편의점에서든 떡을 살 수 있다는 점.


오예오예~

편의점 다섯 군데를 돌고 돌아 

'떡' 아이템 5종을 겟.

종목 제각각, 가격 다양한 편의점 떡 리뷰


시.작.



이마트24 <유라가 콩가루인절미>
CU <유라가 흑당단짠소스 찰떡꼬치>
미니스탑 <삼립대박찹쌀떡>
GS25 <치즈소떡소떡>
CU <바르다 김선생 가락 떡볶이>

다양한 떡템, 먼저 면면을 살펴보자!

이마트24 편의점 냉장 매대에 딱 한 개 있어 겟한 유라가 콩가루 인절미. 이게 그렇게 맛있다고 소문이 났는데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가격은 착하게도 2000원이다.

떡이라서 용량도 무겁다. 150g. 갯수는 9개. 크기는 균일하지 않은 편. 칼로리는 명시돼있지 않다. 밀도 높은 탄수화물 덩어리이니 칼로리는 안 봐도 비디오. 

포크 들어있다고 써있는데 포크가 안 들어있었다. 기분이 살짝 상했지만, 콩가루가 풍성해 마음이 풀렸다. 인절미 다 먹고 다른 떡을 찍어먹어도 될 정도의 양. 

쫀득함은 말할 것도 없다!!

결론> 편의점 제품이라기에 퀄리티가 상당하고 가격도 착하다. 게다가 국내산 찹쌀 100%!

일본 편의점 간식 당고가 떠오르는 비주얼의 흑당단짠소스 찰떡꼬치. 가격은 2200원이고 3명이 사이좋게 나눠먹을 수 있게 꼬치는 3개다.

무게는 210g. 역시 칼로리는 적혀있지 않다.

도대체 몇 칼로리길래...ㄷㄷㄷ

떡의 겉에 묻은 거뭇한 것은 흑당단짠소스. 더더욱 당고의 맛이 기대되는 바!

쫄깃하다못해 쪼온~득한 비주얼이다. 보통 떡은 냉장고에 넣으면 단단해지는데 인절미와 찹쌀꼬치는 찹쌀 함유량이 높아서인지 굳지 않는다.

다만, 맛은...당고가 너무너무 먹고 싶다면, 그냥 당고 파는 곳에서 당고를 사먹자. 

결론> 너무 찐득해서 용기에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 이에 달라붙어 먹기 불편함. 단짠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단맛.

편의점뿐 아니라 일반 마트나 슈퍼마켓에서도 볼 수 있는 흔한 비주얼의 삼립 대박찹쌀떡. 가격은 1500원. 무게는 100g.

수능 대목을 노린 듯한 이름, '대박'. 이름답게 크기도 상당하다. 콩가루인절미 패키지와 비교해보고 깜짝.

But!!!

그런데, 봉지만 큰 거였다. 봉지를 뜯자 나온 것은 기대 이하로 작은 크기.

조리예는 믿는 게 아니라지만, 다른 떡인 줄 알았다.

(물론 사전 고지했습니다.)

맛은 딱 슈퍼마켓에서 파는 공장 찹쌀떡 맛. 떡 자체에도 단맛이 강하고, 팥소도 매우 많이 달다. 중간에 견과류가 씹히기는 한다. 들어있는 것은 확실하다.

결론> 너무 달고 찐득해 하나는커녕 4분의 1개도 먹기 힘든 맛.

편의점 즉석식품의 수준이 상향평준화된 것도 모자라, 메뉴까지 진화한다는 걸 보여주는 GS25 치즈 소떡소떡. 가격은 1900원. 소스는 무료 제공.

레인지에서 꺼내 종이봉투에 넣어 포장해준다. 가래떡 4개에 소시지 3개. 넷X넷이어야 가래떡과 소시지의 밸런스가 맞는데 갯수가 아쉽다.


가래떡 가운데 구멍이 뚫려있다. 여기 치즈가 있는 걸까? 기대를 하고 떡부터 한입을 물어봤는데...응?

은 페이크! 사실 치즈는 소시지 안에 있다.

매운 소떡소떡 소스에 찍어 떡 하나, 소시지 하나를 함께 먹어야 제맛.(너무 많이 찍으면 짜다.)

사 가지고 오는 길에 식어서 아쉬웠지만 잘 튀겨진 떡과 치즈가 들어 적당히 느끼하고 짭조름한 소시지의 조화가 그만이다.

결론> 왜 빨리 품절되는지 먹어보면 압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난리이길래 먹어보고 싶었다. 떡볶이니까 '떡'이라고 우겨본다. 바르다 김선생 가면 6500원에 파는 가락 떡볶이가 단돈 3500원.(물론 다른 편의점 떡볶이보다는 비싼 편.)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분말 스프와 어묵 플레이크, 그리고 후첨 면튀김. 여기에 깨알같이 챙겨주는 바르다 김선생 천원 할인권(5천원 이상 구매 시)까지!

먼저 가락떡과 분말 스프, 어묵을 넣고 뜨거운 물 180ml를 넣어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잘 익은 떡볶이에 튀김을 뿌려주면 완성!

양(255g)이 상당하다. 그리고 칼로리(652kcal)도 상당하다. 역시, 떡볶이(에 튀김)의 위엄.

오늘의 주제는 떡이니, 떡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자.

고고!!

보통의 떡볶이 떡보다 가늘고 납작하고, 또 길다. 검지손가락보다도 긴 길이. 하지만 면이라고 하기에는 두껍지만 후루룩 먹어도 될 정도의 굵기다.

떡볶이들의 길이도 꽤 균일하다! 식감은 쫄깃쫄깃, 요즘 편의점 떡볶이는 모두 기본 이상은 한다. 가락떡볶이도 예외는 아니다. 맵기는 보통, 누구나 즐길 수 있을 정도. 깔끔한 칼칼함이 기분좋다.

떡볶이 위에 뿌리는 요 면튀김도 별미. 약간 밀웜 같은 비주얼만 극복하면 신세계가 열린다. 면튀김에서 솔솔 풍기는 고소한 기름 냄새가 톡쏘는 매운 향기를 중화한다.(탄수화물 폭탄 만세!!)

결론> 다른 편의점 떡볶이보다 비싸지만 비싼 값을 하는 퀄리티.

그냥 한줄평


# 유라가 콩가루인절미 : 편의점 떡 중 가성비 甲.

# 유라가 흑당단짠소스 찰떡꼬치 : 당고 아니고 찰떡꼬치.

# 삼립대박찹쌀떡 : 찹쌀떡은 떡집에서.

# GS25 치즈소떡소떡 : 휴게소 안 가도 됩니다.

# 바르다 김선생 가락 떡볶이 : 바르다 김선생 안 가도 됩니다.

끝.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