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기사회생한 가수 6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42,9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다시 불붙기 시작한 서바이벌 오디션!


기존 오디션들이 가공된 적 없는 원석들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었다면, 요즘은 ‘재발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믹스나인’과 ‘더 유닛’으로 재조명 받을 스타를 예측하기 앞서, 과거 서바이벌을 통해 재조명 받은 스타들을 모아봤다.

# 뉴이스트

출처뉴스에이드DB

‘프로듀스101’로 기사회생한 팀이다. 멤버 전원이 워너원으로 데뷔하진 못했지만, 상당히 높은 등수를 기록하며 부활에 성공했다.


현재 워너원 멤버가 된 황민현을 제외한 4인이 유닛으로 활동 중이지만, 전성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뜨거운 활약을 펼치고 있다.

# 스윗소로우·V.O.S

스윗소로우

출처뉴스에이드DB

V.O.S

출처뉴스에이드DB

지금은 든든한 연차의 실력으로 알아주는 그룹으로 자리 잡았지만, 한 때 이 두 팀은 팀 존폐 위기까지 겪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었다.


이후 MBC에서 방송한 ‘쇼바이벌’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재조명 받게 됐고, 뛰어난 실력이 드러나면서 지금의 입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얻게 됐다.

# 임재범·박정현

출처임재범 공식 페이스북

출처뉴스에이드DB

MBC ‘나는 가수다’ 이후 새로운 전성기를 시작하게 된 두 사람이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재조명받은 가수들은 많지만, 특히 두 사람은 최대 수혜자로 꼽힐 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한때 활동이 저조했지만 프로그램으로 활동 동력을 얻고 난 뒤부터는 승승장구 하며 국내 대표 가수로 활약 중이다.

# 황치열

출처뉴스에이드DB

데뷔 이후 꾸준히 활동을 했지만 9년 동안 무명 생활을 해야 했던 인물이다. 이후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해 잘생긴 외모와 놀라운 춤 솜씨,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또한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면서 중화권 스타로 떠올라 현재는 ‘더 유닛’의 심사위원으로 금의환향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