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제작자가 밥 먹다가 반했다는 K-예능 근황

'복면가왕'의 파워가 이정도다!

111,6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MBC

지난 2015년 4월 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어느덧 방송 6년차에 접어든 MBC '복면가왕'.


총 41명의 가왕을 배출하며 장수 예능으로서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가왕은 주윤발(41대 가왕-ing)!

그런데 그거 아시나? '복면가왕'이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핫하다는거?

깜짝이야

뭐야 이거???

이게 '복면가왕' 미국판이다. 제목은 'The Masked Snger'.


요즘 미국에서 그렇게 핫하단다. 현재 FOX 채널에서 시즌 3까지 나왔다. 시즌 3는 지난달부터 매주 수요일(현지시각 기준)에 온에어!

가슴팍
갑자기 주모!를 불러야 할 것 같다.

판권을 구매한 미국 방송제작사 스마트독 미디어의 크레이그 플레스티스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해 LA에 있는 태국 음식점에서 시작됐어요. 함께 밥을 먹고 있던 딸은 식당 TV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아빠, TV 좀 보세요"라는 딸의 말에 고개를 들어보니 식당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TV를 시청 중이었더라고요.

그는 보자마자 순간적으로 "판권을 꼭 사야 한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키스미
이것이 데스티니, 운명...

'The Masked Singer'는 매 회 엄청난 출연진들을 자랑해 이목을 모으고 있다. 


누가 나왔냐고?


릴 웨인, 티-페인, 라일라 알리(무하메드 알리의 딸) 등이 여기 출신이다. 

다시봤네

왜 당신이 거기서 나와...?

'The Masked Singer'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화려한 출연진 때문만이 아니다. 


출연진들이 단순 가면이 아닌, 파격적인 코스튬을 입고 무대에 등장한다는 점이다. 

초긴장

정말 저렇게 나와?
다크서클

대체 이게 뭐야...

나비와 같은 곤충류부터 표범을 포함한 포유류까지. 심지어는 유령, 몬스터도 있다.


아울러 이들은 화려하고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옷을 입고 등장한다.


음악 경연대회가 아니라 코스튬 경연대회가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

'The Masked Singer'는 '복면가왕'과는 또 다른 점이 있다.


한국판에서는 노래가 주가 되어 무대를 선보이는 반면, 미국판은 노래를 포함, 춤이면 춤. 백댄서와 함께 합동 무대도 꾸리기도 한다.

물론 미국판도 한국판처럼 출연진들의 신변 보호를 위해 철저한 보안 속에서 촬영된다. 


크레이그 플레스티스 스마트독 미디어 대표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설명했다. 

미국 국방부 정도 보안을 요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제작진 보다 보안 요원이 더 많아요. 카메라는 다 압수했고요. 캐스팅을 아는 사람은 극소수 제작자입니다. 마스크를 벗는 순간은 다 나가라고 했죠. 보안을 위해 할 수 있는 건 모든 걸 다 했습니다.

지난 1월 27일 미국 폭스와 MBC에 따르면 'The Masked Singer'는 매회 1천만 명 이상의 시청자수를 기록했다. 


미국에서는 시청률보다 시청자 수가 프로그램의 성패를 가늠한하는데, 1천만 명을 넘으면 대박으로 간주된다. 

출처MBC
춤춰봐요
그래서 결론은
미국에서도 히트다, 히트!

'복면가왕'은 미국 외에도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 포함 총 20여 개국에 판매됐다.


지난해 미얀마에서는 한국판 '복면가왕'의 포맷을 수입, 미얀마 현지에 맞게 제작해 방영 중이다. 

지난 2월 4일 첫 방송된 'The Masked Singer UK'.


영국판 '복면가왕'도 미국판 못지 않게 화려한 코스튬을 자랑하고 있다.

영국판 출연진들 라인업 또한 빵빵하다.


위 파라오는 전 내무부 장관이었던 앨런 존슨! 패널들은 그가 정체를 공개하자마자 깜짝 놀랐다고...ㄷㄷ

영국판 '복면가왕'에서는 방송 전 공식 SNS에서 빙고를 진행하는 등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다음 회가 저절로 기다려지는 마법~

별 반짝

By. 홍지수 인턴기자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