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중반 투입으로 화제 모은 배우

조회수 2020. 2. 9.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이태선

[입덕안내서]


지난해 12월 22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배우 이태선은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거친 남자 강시월로 첫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출처: KBS 2TV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방송화면 캡처
특히 그가 출연하고, 다음주인 1월 5일 방송된 56회는 29.0%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극중 강시월은 미친 존재감을 과시하면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태선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도 폭발했다.

그래서 준비했다!

이태선에 대한 집중 탐구 시간!!
출처: 계우주 기자

#강시월, 마성의 매력

출처: KBS 2TV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방송화면 캡처

어느날, 갑자기 짠하고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등장한 이태선.


사실 이태선은 방영 전부터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강시월 역에 캐스팅돼 있었다. 애초부터 '중반 투입'이 정해져 있었다고. 

오디션을 보고 캐스팅 됐어요. 첫 주말 드라마 도전이기도 하고, 중반부터 투입되는 인물이기 때문에 시월을 준비하면서 참 많은 고민을 한 것 같아요.
(이태선)

KBS 2TV: 이태선의 부탁 "뺑소니 사고, 너무 억울해! 진범 좀 잡아줘!"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이태선이 맡은 강시월은 고아원에서 불우하게 자랐고, 뺑소니 사고 누명으로 교도소를 다녀왔다.


세상에 혼자라는 생각에 외롭고 거친 삶을 살고 있는 인물이다. 

시월이는 겉으로는 굉장히 거칠고 날카로워서 선뜻 다가가기 힘들어 보이지만, 속은 굉장히 여리고 오랜 시간 많은 상처를 받으며 살아온 안타까운 인물이거든요. 그런 시월의 내면적 아픔과 슬픔이 어떻게 하면 시청자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던 거 같아요.

그러기 위해선 시월이라는 친구의 감정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했고 시월이가 어떤 아이인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에 대한 제 나름대로의 서사를 그려내기 위해 노력한 것 같습니다.
(이태선)

KBS 2TV: 집 앞에 찾아온 이태선 때문에 불안에 떠는 나영희

현재 강시월은 뺑소니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고 있는 중이다. 


그는 자신을 후원해주는 홍유라 판사(나영희 분)가 아들 구준겸(진호은 분)을 위해 뺑소니 사고를 조작했다는 사실에 접근한 것. 

그 과정에서 강시월에게 사랑이 찾아왔다. 


뺑소니 누명이 사실이라고 믿어주고 도와준 사람은 오직 김청아(설인아 분) 뿐. 


강시월은 김청아에게 자신의 마음을 직진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구준휘(김재영 분)와 삼각관계를 예고했다.

KBS 2TV: 넌지시 마음 전하는 이태선 "김순경이 핫팩이면 주머니에 넣고 다니겠는데..."

KBS 2TV: 설인아 지켜만봐도 계속 설레는 이태선 ‘나 왜 행복하고 난리야...’

더불어, 강시월은 문해랑(조우리 분)과 남매 관계라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흥미를 더하고 있다. 

(모든 등장 인물이 얽히고 설킨 신기한 관계...)

KBS 2TV: 조우리에게 뭔가 느낀 이태선 "...내 동생이 저렇게 싸가지 없을 리 없지!"

이처럼 짠한 캐릭터 강시월. 이태선은 보호본능을 유발하는 연기를 펼치고 있다. 거침없는 상남자 매력도 빛난다.


시청자들은 그의 마성의 매력에 푹 빠진 상황. 

'이태선앓이', '이태선 때문에 드라마 본다'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처음에는 많이 부끄럽고 감사한 마음이 컸어요. 또 한편으로는 제가 그려내는 시월이에게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뿌듯하더라구요. 아직 연기적으로 배울 점도 많고 부족한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잘하라는 응원의 말씀으로 새겨 듣고 계속해서 성장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태선)

# 스포츠 예능으로 주목

이태선이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로 더욱 주목받은 이유는 스포츠 예능으로 시청자에게 익숙하기 때문. 


이태선은 tvN 'RUN'에 이어 현재 SBS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에 출연 중이다. 

출처: 나무엑터스

지난 1월 2일부터 23일까지, 4부작으로 방송된 'RUN'.


배우 지성, 강기영, 황희, 이태선의 피렌체 국제 마라톤 도전기를 담았다.


출처: tvN

이태선은 대회 전부터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무릎 통증을 호소하며 힘들어했다.


그러나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마라톤에 출전했고, 마침내42.195km 장거리 마라톤에 완주했다. 


기록은 4시간 38분 03초! 4명 중 2번째로 완주에 성공했다. 

요즘은 시간이 많이 없어서 못 하고 있긴 하지만 실제로 평소에 러닝 하는 걸 굉장히 좋아해요. 체력도 길러지고 무엇보다 달릴 때는 힘들지만 그 한계를 넘었을 때의 쾌감과 성취감이 말로 설명할 수 없이 좋거든요. 정말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드라마가 끝나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면 또 새로운 러닝 코스에 도전해보려고 생각 중이에요.
(이태선)

tvN: #예스맨 #어른아이 이태선이 늘 괜찮은 이유

무엇보다 이태선은 항상 밝은 미소를 잃지 않고, 


형들에게 애교 넘치는 막내의 모습을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태선 씨의 매력은 '반전 멍뭉美'라고 할 수 있죠.

'렉카',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속에서 보여진 거친 이미지와 달리 실제로는 멍뭉미가 넘쳐요. 실제 집안에서의 막내답게 형들과 있을 때 애교 넘치고 사랑스러운 이태선의 모습을 '런'에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소속사 관계자)
출처: 뉴스에이드 DB

이태선은 현재는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에 출연 중이다. 


그는 기대 이상의 농구 실력을 보여주며, 핸섬 타이거즈 팀의 '히든 카드'로 떠올랐다. 

_SBS: ‘인간 승리’ 이태선, 계속되는 실패 속 자유투 성공☆ (ft. 쇼리 가족계획)

이태선은 젊은 선수답게 빠르고, 플레이도 좋다. 


특히 호랑이 선생님 서장훈의 고강도 훈련 속에 그는 기량을 뽐내고 있다. 


더욱이 이태선은 유선호와 함께 최다 훈련, 최장 훈련 멤버로 뽑히기도. 이는 '노력파'라는 사실을 증명한다. 

이태선 사전에는 대충이란 없어요. 바쁜 스케줄 중에도 본인이 맡은 바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늘 노력하는 멋진 청년이에요.

최근에는 '런', '사풀인풀', '핸섬타이거즈'를 병행하는 살인적인 스케줄까지 소화하면서도 힘든 내색 없이 매사에 최선을 다해 주변 사람들이 감탄했어요.
(소속사 관계자)

# 이 작품 꼭 봐야해~

이태선이 어떤 배우인지 알고 싶다면 꼭 언급해야할 작품들을 소개해보겠다. 


'그 배우가 이태선이었어?'라고 놀람 주의…

출처: 나무엑터스

그렇다.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주인공 김제혁(박해수 분)의 고등학생 시절을 연기한 배우가 바로 이태선이다.


이태선의 옆에 있는 배우는 이도현. 그는 극중 이준호(정경호 분)의 아역을 연기했다. 

출처: 장만월 인스타그램

특히 이태선과 이도현은 tvN '호텔 델루나'를 통해 재회했다는 사실! 소름~

출처: 나무엑터스

이태선은 '호텔 델루나'에서 장만월(이지은 분)의 고구려 시절 동료 연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그는 안타까운 죽음으로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아냈으며, 이후 형사 박영수로 환생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호텔 델루나'가 인기를 끌면서, 이태선 역시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소속사의 표현을 빌려 한 마디로 말하자면, '배우 이태선의 존재감을 각인시킨 작품'이다.

'호텔 델루나'는 이태선의 입덕 창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에 대한 다양한 면모가 종합적으로 담겨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많지 않은 분량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등장할 때마다 성숙한 연기력과 본인만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캐릭터 소화력은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소속사 관계자)

'호텔 델루나' 이후 이태선은 KBS '드라마 스페셜 2019-렉카'를 통해 주연을 맡았다! 첫 주연작이기 때문에 그에게 의미 깊은 작품일 터. 


렉카 사설 기사 역을 맡은 이태선은 추격전을 벌이며 화려한 액션 연기를 펼쳤다.

KBS 2TV: [예고] 너희들 사람 잘못 건드렸다...! 렉카 〈드라마 스페셜 2019〉

# 이태선 매력 파헤치기

박제시키고 싶은 이태선의 미소
출처: 나무엑터스

이태선의 매력 포인트는 뭐니뭐니해도 '밝은 미소'다. 


그의 환한 미소를 보면 세상이 환해지는 느낌?!

출처: 나무엑터스
'웃는 게 예쁜 남자'의 표본이 아닐까 싶어요. 환하게 웃는 눈과 입꼬리는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르르 녹이고요. 많은 팬들이 그의 미소를 보고 덕통사고 당했다고 하더라고요.
(소속사 관계자)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
귀엽고 순둥순둥한 외모를 지녔지만, 듬직하고 성숙한 매력남이에요. 주변 사람들에게 한없이 따뜻하고, 배려심이 깊은 사람이에요.

항상 소소한 것에도 감사함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며, 늘 밝은 미소와 에너지를 잃지 않고요.
(소속사 관계자)
캐릭터 소화력
출처: 나무엑터스
상극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호텔 델루나' 연우와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시월을 모두 찰떡같이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을 '00앓이' 하게 만드는 것을 보면 '연기 장인'이 아닐까요?
(소속사 관계자)
훈훈한 외모에 연기력, 그리고 운동 신경까지, 만능 엔터테이너로 떠오른 이태선! 여기에 성격까지 좋다는 점을 확인했다.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할 그가 기대된다.
현재 드라마와 예능을 함께 촬영하고 있어서 인기를 체감할 시간이 거의 없었어요. 주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주말 드라마 특성상 시청자 폭이 넓다 보니 이전보다 저에 대해 궁금해하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이 늘어났다고 하더라구요.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정말 감사하고, 그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힘을 내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이태선)

By. 손효정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