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시절 '리틀 김희선'이었던 배우

조회수 2020. 8. 19. 06: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박현민

지난 2004년 9월에 데뷔해 약 8개월 동안 7편의 CF에 출연했던 양재고등학교 1학년 학생. 겨우 17세의 어린 나이에 지상파 주연까지 꿰찼던 촉망받던 배우가 있다.

출처: 고은아 인스타그램

배우 고은아가 바로 그 주인공.

출처: 더 엔터테인먼트

고은아는 당시 푸른 빛깔의 이온음료 광고 모델까지 소화하면서 '제2의 김희선' '리틀 김희선'으로 불리며 주목을 받았던 배우다.

뿐만 아니다. 더불어 레드카펫 드레스 등이 연신 화제가 되면서 '제2의 김혜수'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출처: 영화 '10억' 스틸
(제2의 김희선 + 제2의 김혜수 ?!)

E&M Plus: 고은아, 제2의 김혜수라 불리던 시절

하지만 현재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동생인 미르와 함께 유튜브 채널 '방가네'에 집중하고 있다.

MBC: [엠돌핀] 남들 부캐 키울 때 나는 찐 본캐 키운다👻 방가네 '방효진'과 '고은아' 사이 그 어디쯤 ٩( ᐛ )و | 라디오스타ㅣ엠돌핀

해당 채널을 통해 밝혔듯, 연예계 활동 과정에서 순탄치 않은 일들이 거듭됐고 결국 본명이자 본캐인 방효진으로서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

MBC: 상쾌한 아침을 여는 배우 고은아의 모닝 민낯...(?)

출처: 고은아 인스타그램

MBC '라디오스타'에 이어 '전지적 참견 시점'까지 출연하며, 유튜브에서 지상파로의 역진출에 다시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가 됐다. 

MBC: [선공개] 🤣자유로운 아침을 만끽하는 자연인(?) 고은아

CF를 휩쓸었던 배우 고은아로서의 모습을 떠올릴 수 없을 만큼 자연인(!)에 가까운 모습은, 고은아의 근황을 몰랐던 이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고은아=방효진
(...아직 적응이 되지 않아)
출처: 유튜브 채널 '방가네' 화면 캡처

하지만 연예계에서 활동하며 힘겨웠던 일, 또 그로 인하여 정신적인 아픔이 있던 것까지 자연스럽게 털어놓으며 많은 이의 공감을 샀다.

MBC: 미팅 관계자가 던진 재떨이에 맞은 고은아?! 미르의 데뷔를 지지할 수 없었던 이유

지상파 방송에까지 유튜브 채널이 공개, 현재는 구독자가 무려 50만명을 넘어섰다.

10대에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딛고, 힘든 20대의 시기를 지나서 어느덧 30대 유튜버 방효진으로서 이전보다 더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고은아.

출처: 고은아 인스타그램
10여년 전 '제2의 OOO'로 불리었던 당시보다, 가족과 함께 즐겁게 영상을 찍고, 있는 그대로의 솔직한 면모를 가감 없이 보여주는 지금의 방효진으로서의 삶이 더 행복하다면 그것으로 된 것 아닐까.
출처: 고은아 인스타그램

타인의 시선이 아닌, 자신의 행복이 기준이 된 삶.

출처: 고은아 인스타그램

지금의 방효진의 삶이 과거 고은아로서의 삶보다, 조금 더 스스로의 행복에 더 가까워지지 않았을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