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디스한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조회수 2018. 6. 11. 18: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출처: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 컷
3년 만에 컴백한 ‘쥬라기 공원’ 시리즈 다섯 번째 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국내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영화 시리즈 중 하나로 올해 개봉 25주년을 맞이한 ‘쥬라기 공원’ 시리즈! 


3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온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지난 6일 개봉해 5일 만에 누적 관객 300여만 명을 넘기는 등 박스오피스 1위를 굳게 지키고 있다.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영화 속 알게 모르게 등장하는 이스터에그 또한 주목받고 있다는데!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속 깨알같이 숨어있는 이스터에그를 소개하고자 한다.

출처: ‘쥬라기 월드’ 스틸 컷

# 신스틸러 모사사우루스


역대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종류의 공룡이 출연한다는 ‘폴른 킹덤’! 수많은 공룡들이 저마다 존재감을 드러냈는데, 전작 ‘쥬라기 월드’에서 먹이를 먹는 장면으로 딱 3번 등장해 인상을 남긴 모사사우루스를 빼놓을 수 없다. ‘폴른 킹덤’에서 짧고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인도미누스 렉스의 뼈를 채취하러 온 요원들이 티라노사우루스의 공격을 피해 헬리콥터를 타고 탈출하는 과정에서 모사사우루스는 수면 위로 솟아올라 사다리에 매달려 있던 대원 한 명을 잡아먹으며 전작을 그대로 재현했다.

출처: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 컷
21년 만에 컴백한 이안 말콤!

# ‘쥬라기 공원’ 시리즈 배우들의 재등장


이번 편에선 반가운 얼굴도 만날 수 있다. 공룡 테마파크 최초 설립부터 ‘쥬라기 공원’ 1, 2편에서 핵심 인물로 활약했던 수학자 이안 말콤(제프 골드브럼)이 21년 만에 출연했다. 그는 초반 의회 청문회에 출석해 공룡들의 멸종에 반대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출처: ‘쥬라기 월드’ 스틸 컷
‘폴른 킹덤’까지 ‘쥬라기 공원’ 시리즈에 총 3번 출연한 헨리 우 박사

전작 ‘쥬라기 월드’에서도 재출연한 바 있는 유전공학자 헨리 우(B. D. 웡)도 다시 한 번 모습을 드러냈다. 인도미누스 렉스에 이어 이번에는 유전자 조작으로 인도미누스 랩터(이하 인도랩터)를 창조했다.

출처: ‘쥬라기 공원’ 스틸 컷
쥬라기 테마파크의 창시자, 존 해먼드 박사.

그 외 쥬라기 공원 설립자 존 해먼드(故 리처드 애튼버러)도 초상화로 잠깐이나마 모습을 비췄고, 그의 트레이드마크 호박 지팡이까지 등장해 ‘쥬라기 공원’ 올드팬들에게 반가움을 전했다.

출처: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 컷
유독 발 클로즈업을 받은 클레어, 왜일까?

# 클레어의 발을 클로즈업한 이유


전편을 유심히 지켜본 관객들이라면, 클레어(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가 공룡들에게 잡히지 않고자 굽 높은 하이힐을 신고 뛰어가는 모습을 기억할 것이다. 그래서 비현실적이라고 지적한 이들도 상당히 많았다.


그 때문에 속편 제작에 앞서 팬들은 하이힐을 신지 말아달라고 요청했으나,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이번에도 신겠다고 공언했다. 이를 의식했는지, ‘폴른 킹덤’은 클레어의 발을 클로즈업하는 샷이 몇 차례 나왔는데, 알고보니 힐이 아닌 워커 같은 신발이었다.

# 이슬라 소르나는 어디?


해먼드의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구조대를 파견한 장본인 벤자민 록우드(제임스 크롬웰)는 이슬라 소르나 섬에 대해 언급했다. 


이슬라 소르나는 현재 공룡들이 거주하는 이슬라 누블라와는 달리 연구 목적으로 만든 섬으로, 오랜 팬이라면 많이 들어 본 이름이다. ‘쥬라기 공원 2 - 잃어버린 세계’와 ‘쥬라기 공원 3’의 주요 무대로 면적은 이슬라 누블라의 5배가량 넓다.

출처: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 컷
‘쥬라기 공원’의 공식 시그니처, 테마파크 대문.

# ‘쥬라기 공원’의 시그니처: 대문과 자동차


‘쥬라기 공원’의 상징인 공원 대문과 자동차가 이번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공원 대문은 록우드의 저택에서, 공원 자동차는 이슬라 누블라에서 뒤집힌 채로 모습을 드러냈다.

출처: ‘쥬라기 공원’ 스틸 컷
관객들을 놀라게 한 숨은 주역, 브라키오사우루스!

# 브라키오사우루스와 특별한 인연


‘쥬라기 공원’에서 사람들이 가장 처음으로 만난 복제 공룡이 바로 브라키오사우루스였다. 모두 넋이 나간 표정을 짓는데, ‘폴른 킹덤’에서 구조팀 일행이 먼저 조우하게 된 공룡 또한 브라키오사우루스다. 구도, 움직이는 방향, 먹는 것, 뒷다리로 딛고 일어서는 모습, 사용한 배경음악 모두 1편에서 그대로 따왔다.

출처: ‘쥬라기 공원 2 - 잃어버린 세계’ 스틸 컷
생긴 건 귀엽지만.....알고 보면 사나운 콤프소그나투스.

# 콤프소그나투스


‘쥬라기 공원 2’ 오프닝에서 소녀를 무참히 공격해 관객들에게 충격을 선사했던 작은 공룡 콤프소그나투스도 ‘폴른 킹덤’에 출연했다. 다만, 이전 편과 다르게 기프트 샵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채로 잠깐 스쳐 지나갔다. 그래서 눈을 크게 뜨고 잘 봐야 한다.

출처: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 컷
인도랩터와 숨막히는 숨바꼭질, 어디서 많이 봤는데...?

# 인도랩터와 숨막히는 숨바꼭질


오웬(크리스 프랫) 일행이 철장 밖으로 탈출한 인도랩터와 저택 내 박물관에서 숨바꼭질하는 장면은 ‘폴른 킹덤’에서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인도랩터가 갈고리 발톱을 바닥에 툭툭 치며 걸을 때마다 공포감을 극대화시키는데, 이것 또한 이전 시리즈의 오마주다. 1편에서 벨로시랩터 무리가 조리실에서 인간을 추적하는 장면에서 따왔다.  

출처: 도널드 트럼프 페이스북 페이지
트럼프가 ‘폴른 킹덤’에 나왔다고?

# 트럼프를 디스한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폴른 킹덤’을 본 국내 관객들이 대부분 눈치 채지 못한 부분이 하나 있는데, 이 영화는 현재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를 디스하는 이스터 에그를 숨겨뒀다는 점이다.


초반부 청문회를 중계하는 뉴스는 ‘Fake news’라는 문구와 함께 “미국 대통령은 처음부터 공룡이라는 것은 없었다”고 보도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과거 미국 언론을 상대로 “너희들은 가짜 뉴스(Fake News)야!”를 호통친 것을 풍자한 것이다.

출처: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 컷
지아 로드리게즈를 지칭한 ‘Nasty woman’, 알고보면 트럼프와 연관되어 있다.

그리고 공룡 구호팀 대장인 켄 위틀리(테드 레빈)는 여자 수의사 지아 로드리게즈(다니엘라 피네다)가 자신의 통제를 따르지 않자, “What a nasty woman(정말 지독한 여자야)!”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Nasty woman’은 트럼프가 대선 당시 경쟁자였던 힐러리 클린턴을 인신공격할 때 자주 사용하던 단어였다.


그 외 토비 존스가 분한 경매업자 군나르 에버솔의 헤어스타일이 유독 트럼프와 많이 닮았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