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조세호→조새로이, 환골탈태의 기적

박서준 보고있나?

79,9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것은 영업글이다] 


목요일 밤 11시 KBS 2TV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은? 모두 알다시피 장수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4'다. 


그런데 최근 '해피투게더4'를 보고도 '다른 프로그램인가' 생각한 시청자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호우호우

장수 예능으로서 클래식한 이미지가 있는 '해피투게더4'가 최근 과감한 변화를 꾀한 것!

지난달 13일부터 지난 5일까지, 4주간 4회로 방송된 '아무튼 한달' 특집. 


부제는 '습관 성형 프로젝트'. 새로운 습관을 가진 스타들이 한 달 간 어떤 변화를 갖게 되는지를 실험했다.


이로인해 '해피투게더4'는 기존의 토크쇼 형식이 아닌 피실험군을 관찰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특히 촬영 기법이 트렌디하고 감각적이었다.

출처'해피투게더4' 방송 화면 캡처
이랴이랴

'아무튼 한 달'은 1탄 '바디 디자인(다이어트)', 2탄 '공부' 편으로 꾸며졌다.


목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피실험자들의 모습은 귀감이 됐다. 

출처'해피투게더4'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을 하면서 지루함을 느끼고 있는 이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1회당 약 1시간 30분으로 6시간이면 '아무튼 한 달' 특집을 다 볼 수 있다.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스타들을 보면서 자신이 새해 다짐을 잘 지키고 있는지 되돌아보게 될 것이다. 혹은 바쁘게 살다가 3월을 맞이한 이들은 새로운 목표를 다짐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치어 라이언

특히 실험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조세호유재석을 중심으로 '아무튼 한달' 프로젝트를 소개해보겠다.

불꽃 배달
1탄 : 조새로이의 탄생

출처'해피투게더4'
1탄 바디 디자인

방영일 : 2월 13일, 2월 20일
피실험자 : 정준하,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
목표 : 체지방량 4kg 감량

약속할게

정준하,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까지, 연예계를 대표하는 '먹신' 4인방이 뭉쳤다. 


전문의는 이들의 잘못된 식습관을 지켜보고 각자에 맞는 솔루션을 내려줬다. 

운동

4명의 피실험군은 각자 진단을 잘 따르면서 한 달을 보냈다.


그로부터 한 달 뒤!!

사랑의 총알

출처'해피투게더4' 방송화면 캡처

한 눈에 보기에도 확 달라진 4명의 실험 참가자들!


가장 큰 변화를 보인 이는 바로 조세호다.

줄맞춰 응원

Before vs After

출처'해피투게더4'
같은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달라진 조세호!


조세호는 체지방량을 목표의 두 배인 8.7kg나 감량한 것. 


몸무게도 5.6kg을 감량, 85.8kg에서 80.2kg으로 줄였다. 

룰루랄라

출처'해피투게더4'

조세호의 잘못된 식습관은 '음주'였다. 일주일에 6일은 술을 마신다는 조세호. 


전문의가 일주일에 3일로 줄이라고 했지만, 조세호는 이를 지키지 못했다. 


대신 조세호는 다른 참가자와 달리 운동을 병행했다. 

출처'해피투게더' 방송화면 캡처

올해 마지막 30대이기 때문에 뭐라도 하고 싶었고, 나와의 약속을 지키고 싶었다.
예전의 다이어트에 비해서 몸무게 빠지는 속도는 느리다. 그런데 예전과 다르게 다이어트가 신나고체중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
-조세호('해피투게더' 中)-
뭉클

무엇보다 조세호는 폭풍 감량에 이어 방송 후에도 체중 유지를 하고 있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오히려 살이 더 빠진 그는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으로 응원을 받고 있다.


특히 조세호의 목표 몸무게는 75kg였는데 현재 그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다고! 

지난 3일에는 "조새로이(조세호+박새로이)"라면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모았다.


JTBC '이태원 클라쓰'에서 박새로이 역을 맡은 배우 박서준은 밤톨 머리를 하고 나오는데, 조세호의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조세호의 '조새로이' 게시물로 인터넷에서는 '밤톨 머리의 원조는 누구인가'에 대한 얘기가 오가기도.

출처조세호, 박서준 인스타그램

체중을 감량하고 외모 자신감이 생긴 조세호 덕분에 유쾌한 분위기가 형성된 것. 


외모와 인기 모두 잡은 조세호는 2020년을 상큼하게 시작했다.

기타치고 노래하고
2탄 : 역시 유느님!

이번 '아무튼 한달' 프로젝트는 '유느님'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 계기가 됐다.

출처'해피투게더4'

'아무튼 한달' 1탄 '바디 디자인' 당시 피실험자들과 반대로 유재석은 엄격한 자기 관리 습관으로 눈길을 끌었다.

  1. 하루 세 끼 정시에 먹기. 저녁은 오후 6시 안에 먹기. 빠르면 5시 30분에도 먹는다고.
  2. 운동을 한 지는 10년이 넘었다. 혼자 하면 두시간 반, 토크를 하면 3시간 넘게도 가능하다고. 
이와 같은 유재석의 면모에 
정준하는 "인간미가 없다"고 질투하기도.

크크크

특히 '유느님' 유재석의 매력은 2탄 공부 편에서 폭발했다.

출처'해피투게더4'
2탄 공부

방영일 : 2월 27일, 3월 5일
피실험자 : 유재석, 홍진경, 조세호, 허정민
목표 : 토익 성적 향상

필승

출처'해피투게더4'

사전 고지 없이 진행된 연예인 8인의 토익 시험!


유재석은 255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받으며 7위가 됐다. 그러나 영어 공부와 담을 쌓아온 그는 자신의 점수에 만족했다.


유재석은 허정민과 '거북이 팀'이 됐고, 하루에 1시간씩 1달 동안 꾸준히 공부를 해야했다. 

출처'해피투게더4'
다 잘하는 것 같은 유재석. 그러나 그에게도 영어는 어려운 존재였다.

국민MC인 유재석은 해외 활동도 많아지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늘상 해왔다고.

이번 기회에 영어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었던 유재석은 프로젝트에 임하는 마음가짐이 남달랐다.
오케이

'아무튼 한달' 2탄 촬영은 하필이면 지난 2019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됐다.


이때 유재석은 매우 바빴다. 그는 MBC '놀면 뭐하니?'로 유산슬로 활동하고, 연말에는 시상식에 참석하느라 눈코뜰새 없이 바빴던 것. 

눈물바다
여기다가 유재석은 아빠로서 육아도 해야 하는 상황. 

그는 차에서 이동하는 시간, 자는 시간을 쪼개서 공부를 하는 모습으로 감동을 안겼다.

출처'해피투게더4'

"공부에 지름길은 없는 것 같다. 묵묵히 끝까지 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유재석. 그의 공부 스타일은 '정공법'이었다.


때문에 유재석은 남들보다 2배로 바쁘지만 2배로 성실하게 공부했고, '역시 유느님'이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다. 

한 달 동안 같이 공부하면서 '대단하다'는 말이 그냥 나왔다. 연말 시상식을 포함해서 매우 바쁜데도 성실하게 공부하는 것을 보고 왜 사람들이 '유느님'이라고 하는지 뼈저리게 느꼈다.
-허정민-
예쁨 어필

토익 시험에서 리스닝(LC) 파트를 맡은 유재석.


그는 175점에서 한 달만에 55점이 상승한 230점을 받았다. 선생님들은 이렇게 성적이 상승하기 어렵다면서 칭찬을 쏟았다.

10점 퍼레이드

'아무튼 한달' 방송을 보면 '유느님'이 그냥 탄생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미 유느님의 팬이더라도 그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 또 한 번 감동받을 것이라고 자신하는 바다.

고고씽

By. 손효정 기자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