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역대급 민폐가 된 예능 출연자

By. 뉴스에이드 안이슬

137,7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뉴스에이드 DB
정준영의 영상 불법 촬영과 공유 사실이 밝혀진지 일주일, 영향이 이렇게 일파만파 커질 줄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정준영 사태에 불똥이 튄 각종 프로그램들, 정준영 사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출처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과거 성추행 문제로 프로그램을 하차한 김생민 탓에 '마법의 편집'을 했던 tvN '짠내투어'. 정준영 출연분도 마치 처음부터 없었던 듯한 완벽한 편집을 해야했다. 

출처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일부러 찾아보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모든 앵글에서 정준영을 잘라냈고, 전체 화면에 어쩔 수 없이 걸릴 때는 자막으로 교묘히 가렸다. 

VOD도 삭제했다. 현재 티빙에서는 '짠내투어' 1회부터 66회까지 모두 삭제된 상황. 정준영을 통편집한 최신 회차 67회만 남아있다. 

출처tvN 제공

박나래의 하차가 결정되어있던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정준영까지 하차하게 된 '짠내투어', tvN 관계자는 뉴스에이드에 "아직 후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논의된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tvN의 피해는 '짠내투어'로 끝이 아니다. 방송 예정인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도 정준영을 통편집 해야하는 상황. 


불행 중 다행(?)인 건 그의 촬영분이 LA 녹화 까지라는 것. 다른 촬영지인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이민우가 녹화에 참여했다(긴급 투입이 아니라 원래 기획이 그랬다). 

출처tvN 제공

tvN은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해 향후 정준영 분량을 모두 편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거 '삼시세끼 어촌편'에서도 출연진 장근석의 탈세 의혹으로 통편집의 쓴맛을 봤던 tvN, 또 한 번 출연자 통편집 생고생을 하게 됐다. 

당초 정준영 영구 하차 입장을 밝혔던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은 제작 중단을 선언했다. 


제작진은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하며 전면적인 프로그램 정비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며 "출연자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출처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제공

특히 '1박 2일'은 지난 2016년 불법 촬영 논란을 겪은 정준영이 비교적 빠르게 복귀한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시청자들의 비난을 피할 수 없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엎친데 덮친 격으로 과거 정준영과 차태현의 대화 내용 중 차태현과 김준호가 내기 골프를 친 정황이 밝혀지며 '1박 2일' 재시동에는 또 한 번 빨간불이 켜졌다. 

정준영이 고정출연하는 프로그램이 아님에도 MBC '라디오 스타'는 수차례 회자될 수 밖에 없었다. 

과거 정준영과 지코가 함께 출연했던 회차에서 '황금폰'이 언급됐기 때문. MBC는 해당 회차와 정준영이 출연했던 '올해의 끝을 잡고' 편 VOD를 삭제했다. 

출처MBC '라디오스타' 제공

더 큰 문제는 차태현의 갑작스러운 하차. 이미 차태현이 출연한 녹화분이 한 회차 남아있는데다 당장 오는 20일에도 녹화 일정이 잡혀있다. 


'라디오스타' 측은 차태현 출연분 편집, 후임 여부 등에 대해 "아직은 조심스럽게 상황 파악 중"라고 말을 아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