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대학로 전지현으로 불리던 '검블유' 주연배우

By. 뉴스에이드 안이슬

169,5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눈물바다
우리 송이사, 항상 철두철미한 줄 알았더니 이렇게 사랑스러운 사람이었네...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매력 터지는 송가경을 120% 살려내고 있는 배우 전혜진. 


알려진 것이 많지 않아 더 알고 싶은 전혜진의 아주 사소한 정보들을 모아봤다. 

출처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포스터

* 이름 전혜진.  슬기로울 혜(譿), 떨칠 진(振) 자를 쓴다. 


* 1976년 8월 10일생. 용띠다. 

출처영화 '뺑반' 스틸

* 데뷔작은 영화 '죽이는 이야기'(1998년 작). 카페에서 전혜진을 본 여균동 감독이 캐스팅 했다고. 


출처영화 '비스트' 스틸

* 소속사는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남편 이선균도 같은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 


* 2004년 동숭아트센터에서 연극을 하던 중 선배들에게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당시 호두엔터테인먼트) 대표에 대한 얘기를 듣고 같이 일해보고 싶어 함께하게 됐다고. 

출처뉴스에이드 DB

* 모 사이트 프로필에 특기는 수영으로 되어 있다. 본인 피셜로는 수영을 하긴 하지만 특기가 될 말큼 잘하지는 않는단다. 


* 취미는 음악감상, 영화 감상.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는 걸 좋아한다고. 노래를 직접 부르는 건 좋아하지 않는다. 노래방도 좋아하지 않는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어린 시절 별명은 누구나 그렇듯(?) 성인 전을 이용한 것들. 전봇대, 전갈, 전(음식) 같은... 현재 별명은 딱히 없다. 

출처영화 '비스트' 스틸

* 성격을 규정하기 어렵다. 장소와 환경에 따라 다르다. 현장에서 웃음소리가 큰 편이다. 

*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이 있다. 2000년 김광진 '편지'. 참고로 이 뮤직비디오에는 유희열도 등장한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동명 배우 전혜진이 있다. 신기하게도(?) 두 사람은 MBC '네 멋대로 해라'에 함께 출연했다. 

* KBS 2TV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윤서경 역으로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가지게 됐다. 사실 서경이라는 역할명보다 갈치엄마로 더 유명했다. 

출처'더 테러 라이브' 스틸

* 영화에서 경찰 역을 정말 많이 맡았다. '더 테러 라이브'에서도 경찰, '뺑반'에서도 경찰, '희생부활자'에서도 경찰,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에서도 경찰. 

출처뉴스에이드 DB

* 칸국제영화에 참석한 적이 있다. 2017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출처뉴스에이드 DB

* 2015년 '사도'로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 수상 소감을 말하던 중 "말이 많다고요? 알았어요. 오늘 어쨌든 저는 즐기려고 합니다. 여보, 미안해. 오늘 좀 늦을 것 같고"라는 말로 큰 웃음 줬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남편 이선균과 7년 연애 후 2009년 5월 결혼했다. 현재 아들 둘을 두고 있다. 

* 당시 '대학로 전지현'으로 불렸다는 전혜진의 팬이었던 이선균. 친구의 소개로 전혜진과 개인적으로 처음 만난 날, 극단 회식자리까지 따라갔다고.  

출처뉴스에이드 DB

* 전혜진은 결혼 이야기가 오가던 때 갈팡질팡하는 이선균의 태도에 해남의 한 절에 들어가 잠수(?)를 탔던 적이 있다. 

출처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공식홈페이지

* 위의 남편과 연애사가 대부분 SBS '힐링캠프'를 통해 공개됐는데, 이것이 전혜진의 유일한 예능 출연분이다. 


* 예능에 출연하지 않는 이유, 새로운 것과 새로운 사람에 적응하는데에 시간이 걸리는 편이라서. 전혜진의 추가 설명은 이랬다. "내 안에 예능의 기운을 찾을 수 없기도 하고..."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