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요즘 '슈트발'로 흥하는 중인 연기자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12,0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그래픽 = 계우주 기자

[입덕안내서]


입덕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인기가 있지만 인피니트 엘로 좋아할 때와 연기자 김명수로 좋아할 때는 다른 느낌이니까 새삼스럽게 입덕안내서를 써보자!


짝짝짝

남일에 관심 없는 냉정한 임바른, 잘 생긴게 능력이라면 초고속 승진의 조건을 갖춘 임바른, 그런데 일도 잘하고 능력도 있는 임바른, 사연있는 눈빛을 가진 임바른, 사랑 따위는 잘 모르지만 한 번 빠지면 올인할 것 같은 임바른.

짝짝짝

요즘 JTBC '미스 함무라비'를 보면서 새삼 김명수에 치인 시청자들이 많은 것 같다. 


그럴만도 한 것이 이렇게 자주 클로즈업 된 김명수의 얼굴을 볼 일도 없었거니와 그가 이렇게 대단한 슈트 소화력을 가진지 미처 몰랐기 때문이다.  

두리번

믿기지 않아 다시 한 번 보게 된달까. (유난X100) 

보는 사람도 이 정돈데 본인은 얼마나 흡족할까! 싶어서 한 번 물어봤다. 

불꽃
이상한 지점에서 취재욕구가 샘솟는 뉴스에이드. ^^ )

출처뉴스에이드DB

뉴스에이드: 슈트 입은 내 모습. 스스로도 만족스러운가요?

김명수: 만족? 이라기보다는 그냥 계속 그 옷을 입고 연기를 하다 보니 몸이 옷에 자연스레 맞춰진 것 같아요. 촬영할 때는 감독님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은 셔츠 입을 때가 더 괜찮은 것 같다고 많이 말씀하셨거든요. 


90% 이상 사전제작으로 진행돼 정작 촬영할 때는 정장보다 셔츠핏이 더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사실.  


정작 방영 후에는 슈트 입은 김명수가 주목을 받고 있지만. 


출처뉴스에이드DB

김명수: 주로 슈트는 시상식이라든가 특별한 날에 입었어서 처음 피팅할 때는 사실 어색했었요. (웃음) 
사랑의 총알

어색해 하지 말고 많이 많이 입읍시다. 파이팅. 

출처뉴스에이드DB


연기자 김명수를 기억하는 첫 순간은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다. 성준, 이현재, 엘, 김민석, 조보아 등이 출연해 눈호강은 시켜줬지만 연기호강은 못 시켜줬던 그 드라마...


출처뉴스에이드DB

당시 관계자들도 김명수를 말할 때 다른 것보다 "연기하기 참 좋은 얼굴"이라는 칭찬만을 주로 하곤 했다. 


 

그러니 지금에 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겠는가. 시간을 들여 차근차근 필모를 쌓아 온 김명수는 이번 '미스 함무라비'를 위해 특히 많은 준비를 했다.


춤춰봐요
뉴스에이드: 연기력이 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은데 어떤 노력을 했는지 살짝 말해준다면요.

김명수: 실제 법원에 찾아가서 현직 배석판사분들의 일하시는 모습, 형사 재판, 민사 재판 등 법원 내부의 모습들을 모니터 했어요. 법정물의 특성 상 어려운 단어도 많고 대사량도 많아 그 흐름과 분위기에 젖으려고 노력하기도 했고요.   

출처뉴스에이드DB

앞에서 언급한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보살펴 주고 싶은 꽃미남 이현수 역 이후로, 김명수는 매년 평균 한 작품씩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왔다. 


그러다 지난해 방영됐던 MBC '군주'에서 연기 좀 하는 김명수로 시청자들에 눈도장을 찍었다. 그 전까지는 소지섭 아역으로 유명했고. 

격한 예스

간략하게 김명수의 굵직한 이력만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꽂히는 드라마 하나 정해 시간될 때 열심히 달려보는 것도 좋은 취미 생활이 될 것이다. 

  • 2012년 1월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 -이현수 역

    : 대충봐도 눈호강 가능

    출처tvN 제공
  • 2012년 10월MBC '엄마가 뭐길래' -김명수 역

    : 첫 시트콤 도전

  • 2013년 8월SBS '주군의 태양' -어린 주중원 역

    : 소지섭 아역

  • 2014년 2월MBC '앙큼한 돌싱녀' -길요한 역

    : 옴므파탈 김명수를 볼 기회

  • 2014년 9월SBS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시우 역

    : 톱스타가 톱스타를 연기한다

  • 2017년 5월MBC '군주' -이선 역

    : 사랑 밖에 모르는 천민 이선

  • 2018년 5월JTBC '미스 함무라비' -임바른 역

    : 땀구멍까지 잘 생긴 (것 같은) 임바른


출처뉴스에이드DB

인피니트 엘로 데뷔했을 때 많은 인스피릿이 그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했듯이 '미스 함무라비'로 김명수를 시작한 팬들도 슬슬 그가 궁금해질 타이밍이 됐다. 
예쁨 어필

너무 다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이제야 김명수를 안 사람들을 위해 황소바람이 뒤통수를 훑고 지나가듯이 빠르고 간략하게 특징을 읊어보겠다.



라이언킹(우리 명수는요... ㅋㅋㅋ)

출처김명수 인스타그램

인피니트의 리드보컬로, 검은색 옷을 자주 입는다. 머리가 곱슬머리고, (어찌됐든)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와 연을 맺게 됐다.


넵네엡

중요한 건 여기부터.


꽤 전문적인 취미생활을 가졌다는 것이 김명수의 특징. 기타를 연주할 줄 알며,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만화 덕후다. 

또한 사진 찍는 걸 좋아해서 포토에세이 'L's Bravo Viewtiful'를 발간하기도 했다.

당신이 최고

김명수가 사진을 얼마나 잘 찍는지 실력을 아주 살짝 맛볼 수 있는 사진들을 가져와봤다. 


아래는 과거 김명수가 제주도 여행 중에 뉴스에이드에 내줬던 사진들이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4
10점 퍼레이드
(훌륭하다! 훌륭해!)
뉴스에이드: 취미가 많은 편인 것 같은데 어떻게 다양한 취미를 갖게 됐나요. 

김명수: 그때그때 하고 싶고 좋아하는 게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그렇다고 그렇게 취미가 많은 편은 아니에요. 보통 한 가지에 빠지면 그것을 오래 하는 편인 것 같아요.
화이팅


그렇다면 김명수가 최근 꽂혀 있는 것은 뭘까. 


김명수: 요즘은 힐링이라는 주제에 빠져 있어요. 가수 생활도 해보고 배우 생활도 해보고 그렇게 어느덧 데뷔한 지 9년 차가 됐지만 어떤 게 나를 위해 쉬는 일인지 아직 잘 모르겠거든요. 여행을 간다거나 집에서 영화, 드라마를 본다든가 사람마다 에너지를 회복하는 방법이 다 다른데 아직 나만의 방법을 찾지 못한 것 같아 고민 중입니다.


출처뉴스에이드DB

이제는 대놓고 말할 때가 된 것 같다. 김명수의 잘생김에 대해. 


인피니트의 잘생김을 대표하는 멤버 중 한 사람이기도 한 그는 데뷔 했을 때부터 돋보이는 외모를 가진 아이돌하면 빠지지 않고 이름이 언급되곤 했다.

출처뉴스에이드DB


갸름하고 작은 얼굴 때문에 아닌 것 같지만 키가 생각보다 큰 편. 포털에 공개된 프로필에 따르면 키가 180cm다. 

하트 세레나데
큰 키에 균형 있는 비율로 어떤 스타일이든 잘 소화하는 것이 또 다른 장점. 
현재페이지1/총페이지4

참고로, 그의 인스타에 가면 아래와 같이 김명수의 깜찍함이 두드러진 영상도 볼 수 있다. 잘생긴 얼굴로 애교까지 수준급이니 뭐......

10점 퍼레이드 다 가졌다.

출처뉴스에이드DB


이런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면 절대, 반드시, 꼭 이 영상들을 봐줘야 한다. 뉴스에이드의 양자택일 영상. 

부끄러움


스위트가이 김명수의 진가를 알 수 있는 영상들이니 꼭 한 번 보길 바란다. 


출처김명수 인스타그램

자, 이렇게 임바른으로 시작해 김명수까지 쭉 훑어봤다. 

의지왕

그 사이 드라마 속 임바른은 박차오름(고아라)에게 돌직구 고백을 하며 핑크빛 기운을 풍기기 시작했고.

하!  눈에서 하트

이런 변화가 '미스 함무라비'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명수: 박차오름을 통해 변화하는 임바른의 모습을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들이 가볼까
김명수가 기대를 하라고 하니 해야겠다. 헤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