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뺑반' 본 당신이 검색할 5가지에 대한 답

조회수 2019. 2. 3.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안이슬
극악무도한 나쁜 놈을 잡기 위한 뺑소니 전담반의 고군분투를 담은 '뺑반'. 


류준열은 왜 2G폰을?!
아까 그 차는 뭐지?!
그 배우 되게 웃기던데...
'뺑반'을 보고 나온 당신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에 대한 답, 미리 준비해봤다. 
출처: '뺑반' 스틸

순마, 공도, 양카... 수많은 용어들이 등장한다. 실제 뺑소니 전담반 형사들과 폭주족들이 사용하는 용어들을 취재해 영화에 담았다고 한다. 


뜻은 이러하다. 

뺑반: 뺑소니 전담반
뺑범: 뺑소니 사건의 범인
순마: 순찰차
망원: 수사를 위해 심은 정보원
공도: 일반 도로에서 벌이는 불법 레이스
보험빵: 고의로 사고를 낸 뒤 보험금을 타내는 수법
양카: '양아치+카'의 합성어로 불량하게 꾸미거나 튜닝한 자동차
출처: '차이나타운' 스틸

엔딩크레딧 중 등장하는 김고은. '뺑반'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과 전작 '차이나 타운'의 인연으로 출연하게 됐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는 만큼 속편에 대한 관심도 높을 터, 제작진은 이렇게 밝혔다. 

출처: '차이나타운' 스틸
속편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은 아직 없습니다. 많은 캐릭터와 이야기 방향에 대해 여러 시도를 해볼 여지는 있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원하신다면 (속편 제작)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뺑반' 제작진)
출처: '뺑반' 스틸

독특한 수사 스타일을 가진 서민재(류준열). 사용하는 휴대폰도 독특하다. 2G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출처: '뺑반' 스틸
민재는 새로운 문물에 빨리 적응하거나 익숙해지는 타입이 아닙니다. 늘 쓰던 것이나 하던 것을 훨씬 편하게 느끼는 캐릭터이다보니 휴대폰 외에 옷이나 안경 등 설정도 균질하게 통일시켜 설정했습니다." (''뺑반' 제작진)

참고로 민재의 안경은 류준열이 실제로 애용하는 선글라스와 같은 브랜드, 같은 디자인의 제품이다. 

출처: '뺑반' 스틸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영화에 등장하는 레이싱카들에 눈길이 갈 것. 모든 레이싱카는 디자인 변형을 거쳤다. 


정재철(조정석)의 애마 버스터는 고성능 머슬카를 수입해 개조했고, 후반부 민재가 운전하는 차는 도요타86을 변형한 것이다. 

출처: '뺑반' 스틸

카체이싱 분량의 90% 이상을 배우들이 직접 운전했다. 


류준열은 촬영용 차량에 익숙해지기 위해 한동안 그 차를 몰고 다니기도 했다는 후문. 


공효진은 대부분 직접 운전했음에도 짙은 선팅 때문에 잘 보이지 않았다고 아쉬워하기도 했다. 


주 촬영지는 인천 송도, 영암의 서킷, 목포 대불산업단지, 전남 담양의 미개통 도로, 경기도 오산, 화성의 도로. 총 40회차에 걸쳐 촬영했다. 


출처: '뺑반' 스틸

'뺑반'에서 눈에 띄는, 그러나 낯선 배우가 한 명 있다. 영화의 웃음을 담당하는 금수저 검사, 손석구다. 


넷플릭스 '센스8', KBS 2TV '최고의 이혼', '슈츠', tvN '마더' 등에 출연했다. 참고로 '슈츠'에서는 변호사였다. 

출처: KBS 2TV '최고의 이혼' 포스터
이 장면을 기억하는가? 레이싱 대결을 앞두고 눈이 마주친 은시연(공효진)에게 뜬금없이 손가락 하트를 날리는 그 장면. 

사실 이 장면은 손석구의 애드리브였다. 공효진은 이렇게 회상했다. 
출처: '뺑반' 스틸
누가 시키지 않았는데 본인이 했어요. '나 괜찮아'라는 걸 보여주는 걸 해달라고 했더니 하트를 날리더라고요. 그렇게 예상 못할 것 해요(웃음). 저는 'OK'이런 걸 할 줄 알았어요. 그런데 하트를!" (공효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