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톱스타가 두 달에 한 번 교도소에 간 이유

조회수 2021. 1. 18. 17: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유덕화가 교도소 방문으로 알게 된 충격적인 사실

무려 40년 동안 전성기를 유지하고 있는 스타, 바로 홍콩의 4대 천왕 출신 유덕화.

출처: 영화 '무간도'

몇 년 전 말에서 떨어지는 사고, 독감으로 인한 투어 중단으로 활동을 멈춘 적인 있었지만 이는 건강 문제였을 뿐.


유덕화는 활동 내내 홍콩인들에게 사랑 받고 환영 받아온 스타다.

출처: 영화 '무간도'

왕년의 흥행작 중에서도 레전드가 많지만 최근 개봉한 주연작들도 대부분 성공과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올타임 레전드 배우다.

출처: 영화 '쇼크웨이브2'

지난달 개봉한 주연작 '쇼크웨이브2'는 중국에서 공개 26일 만에 10억 위안의 흥행 수입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출처: 영화 '추룡'

배우로, 가수로 큰 성공을 거두고 굴곡 없이 늘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덕화, 그가 한 인터뷰에서 의외의 경험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두 달에 한 번씩 교도소를 방문했어요."
출처: 영화 '파이어스톰2'
교, 교도소요...??

유덕화는 2개월에 한 번씩 교도소를 찾아가서 대체 무엇을 하는 것일까?

출처: 영화 '파이어스톰'

유덕화는 2019년작 '화이트 스톰2:천지대결'의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영화의 투자와 제작에도 참여했다.


이 영화에서 유덕화는 마약 때문에 가족을 잃은 부유한 사업가 순천 역을 맡았다. 아시아 최대 마약왕에 맞서 현상금 1억 위안을 걸고 마약과의 전쟁에 나서는 주인공이다.

출처: 영화 '추룡'

유덕화는 이 역할을 맡았을 때 주인공들을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여러 차례 홍콩의 교도소를 방문, 마약사범들을 만나 깊은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영화 촬영이 끝난 뒤에도 2개월에 한 번씩 교도소를 찾았었다고. 

교도소 방문으로 재소자의 60% 정도가 마약 관련 범죄에 연루돼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고 한다.

출처: 유덕화 공식 홈페이지
"아버지가 소방관이셔서 그런지 어릴 때부터 사회적 책임에 대해 생각했었어요."

그 영향으로 유덕화는 배우로 활동할 때 경찰, 범죄 관련 작품에 상당수 출연했다. 


범죄를 저질러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 범죄로 발을 들이기 직전이거나 이미 범죄에 빠져 길을 잃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바람이다.

말 그대로
선한 영향력!!
출처: 영화 '파이어스톰'

철저한 자기관리로 젊음과 기량을 유지하며 60대의 나이에도 톱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덕화.


자신의 인기와 명성을 좋은 방향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그의 의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