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신종코로나에 마스크 쓴 중국 스타들

멈춰버린 중국 연예계

114,3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 확산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비상사태를 선포한 상황, 중국 현지 분위기는 심각하고 살벌하다. 발원지인 우한을 향한 혐오와 응원이 양립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중국 연예계는 올스톱이다. 많은 사람이 한곳에 모이는 것이 가장 위험한 만큼 촬영, 공연 등 중국 연예계 일정이 전면 중단되고 있다.

춘제완후이 이후 취소 또 취소

출처CCTV음악 공식 웨이보

중국 최대 명절 춘제(춘절) 연휴 무렵 창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연예계는 가장 많은 스타들이 모이는 설 당일 특집방송 '춘제완후이'를 전후해 분위기가 바뀌었다. 사실상 '춘제완후이'를 기점으로 대부분의 일정이 중단됐다.

출처헝뎬잉스청 공식 웨이보

중국 사극 촬영의 메카인 헝뎬잉스청은 지난 27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부에서 모든 촬영 활동 금지를 명령했다며, 촬영소 운영을 중단하고 모든 실내외 촬영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잠정 폐쇄다. 이로 인해 헝뎬에서 촬영하던 13편의 드라마, 영화 일정이 중단됐다.


출처헝뎬잉스청 공식 웨이보

헝뎬 뿐 아니다. 신종 코로나 영향으로 닝보, 항저우, 상하이, 충칭 등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거나 진행 예정이던 드라마, 영화 촬영이 모두 취소됐다.


현지 연예계 관계자는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2020년 촬영하는 드라마와 영화 수가 4분의 1로 감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출처유덕화 공식 블로그

홍콩 배우 겸 가수 유덕화와 여명도 콘서트를 모두 취소했다. 유덕화의 경우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예정됐던 12회 공연을 취소한다고 지난 26일 공식 발표했다. 환불 액수가 우리 돈 15억 원에 달한다.


마스크 쓴 스타들

중국 당국은 대중에게 친숙한 스타들에게 마스크를 씌워 경각심을 일깨웠다. 물론 스타들이 직접 마스크를 쓰고 포스터를 촬영한 건 아니다. 합성에 사용되도록 사진을 제공했다. 

스타들은 마스크 사진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중국 국민들에게 예방 수칙을 홍보했다.


배우와 가수, 아이돌을 비롯해 스포츠 스타, 피아니스트, 인플루언서까지 다양한 분야 여러 세대의 유명인들이 등장한 이 홍보 포스터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해서는 안 될 행동들이 적혀있다.

과학이 곧 치료다. 당황하지 말고, 유언비어를 퍼뜨리지 말라. 외출을 자제하고, 여럿이 모이지 말라.

기부 그리고 응원

출처판빙빙 웨이보

바이러스 발원지인 우한 지역이 폐쇄돼 도시에 갇혀 사투를 벌이는 이들의 절규, 우한 밖 중국인들의 우한 시민에 대한 포비아의 확산, 이런 상황에서 중국의 스타들이 할 일은 하나다. 분열 대신 화합을 호소하고 재해 지역을 응원하는 일이다.

중국에서 재해가 발생하면 연예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뉴스, 바로 "OOO가 XXX에 $$$원 기부"다. 재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스타들은 앞다퉈 방역 활동에 사용해달라며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출처판빙빙 팬클럽 웨이보

톱배우 판빙빙의 공식 팬클럽 측은 지난 26일, 판빙빙이 우한 및 주변 지역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및 치료 활동에 사용해달라며 우한시 자선총회를 통해 50만 위안(약 8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알렸다. 판빙빙은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인 FANBEAUTY를 통해서도 20만 위안을 추가 기부했다.

출처판빙빙 팬클럽 웨이보

우한 지역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는 일도 잊지 않았다. 판빙빙은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후난 지역에서 의사로 일하고 있는 한 엄마가 아들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를 리포스트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일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응원했다.

출처쿤링 인스타그램

대만 출신 중화권 스타인 주걸륜은 30일 자신의 아내인 배우 겸 모델 쿤링과 함께 우한 발생 지역엔 후베이성에 300만 위안, 우리 돈 5억 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했다.

이밖에도 리위춘, 정솽, 왕카이, 이양첸시, 왕이보, 루한, 천옌시, 우이판, 우치룽, 류스스, 한훙, 천허, 쑨리, 니니, 바이바이허, 판청청 등 많은 스타들이 여러 자선단체를 통해 기부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By. 박설이 기자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