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교감 추천으로 데뷔해 학교 전설이 된 연예인

선생님이 연예인 하라고 그랬어요.

388,0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짝짝짝
얼마나 눈에 띄었으면!!

렸을 때부터 뛰어난 미모 혹은 끼를 가져 선생님의 강력 추천을 받아 데뷔하게 된 스타들이 있다. 


선생님이 '연예인'이라는 진로를 추천해 연예계에 뛰어든 스타는 누굴까?

열일
#한지민

한지민은 중학교 시절 공부도, 글짓기도, 그림 그리기도 잘 하는 다재다능한 모범생이었는데, 우연히 중 3때 체육 선생님 추천으로 교복을 입고 모델 오디션을 보게 됐다.

한지민의 첫 소속사 대표가 체육 선생님의 가족이었던 덕분이다. 


이후 한지민은 1998년 해태 음료 '네버스탑' CF를 촬영하며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됐다. 

별 반짝
#붐

붐은 안양예고 1학년 당시 가수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당시 붐은 교감 선생님 추천으로 오디션을 통해 키(Key)라는 3인조 댄스그룹을 결성했다. 

너무멋지다

'키'는 가요계의 자물쇠를 열겠다는 의미로 지었다고 한다.


'교감 추천제 데뷔' 이후 붐은 안양예고의 전설로 자리매김했을 뿐 아니라 연예계에 본격적으로 데뷔할 수 있었다고 한다. 

사랑의 총알
#이정현

이정현은 고등학교 재학 중 선생님의 소개로 영화 오디션을 봤고, 덜컥 여주인공에 합격해 배우로 데뷔했다.


그 영화가 바로 1996년 장선우 감독의 '꽃잎'이다! 

무려 3000:1의 경쟁률을 뚫고 '꽃잎'의 여주인공이 된 이정현. 


그는 데뷔하자마자 청룡영화상 신인상과 주연상을 모두 휩쓸어버린 몇 안 되는 배우 중 하나가 됐다. 

짜잔
#이서진

출처뉴스에이드 DB

이서진은 교수 추천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서진은 뉴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 후 한국에 돌아와 제대할 때까지만 해도 배우를 해야겠단 생각이 없었으나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동덕여대 홍유진 교수를 알게 됐다고 한다. 

그분에게 연기 지도를 받게 됐는데 칭찬을 많이 해주셨어요. '넌 꼭 연기를 하면 좋겠다'라며 추천을 해주셨고 그 덕분에 데뷔작 SBS '파도 위의 집'(1999) 단역으로 들어가면서 본격적으로 데뷔했죠.

(이서진, 매체 인터뷰에서)
부탁해요
#서유정

서유정은 예고 무용과를 다닐 때 선생님의 추천으로 화보 작업을 하게 되면서 연기자의 꿈을 키우게 됐다고 한다. 


그는 과거 방송에서 "연예계 관련된 분들을 많이 알고 계셔서 저를 추천해주셨어요. 그렇게 미팅 다니면서 화보 같은 걸 많이 하다가 MBC 공채 시험을 보고 연기자가 됐어요"라고 데뷔 스토리를 밝혔다. 

함성
#노유민

출처노유민 인스타그램

노유민은 과거 KBS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고교시절 은사를 찾아 기쁨의 눈물을 흘린 바 있다. 


그는 평생 잊지 못할 도움을 준 선생님이라고 소개하며 "고교 시절 방황하는 자신을 붙잡아주고 가수의 꿈까지 지지해준 한양공고 1학년 담임 류준규 선생님을 찾고 싶다"고 말했다. 

노유민은 "선생님은 '너 하고 싶은 거 해'라고 응원해주셨다. 선생님의 지원이 아니었으면 제가 과연 가수가 될 수 있었을까 싶다. 선생님의 추천으로 학교를 빛낸 학우가 돼서 장학금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재학생의 연예계 활동이 처음이었다. 학교에서 가수 활동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공문화 해주셨다. 제2의 연예인이 학교에서 배출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선생님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