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어벤져스:엔드게임' 예상 시나리오

By. 뉴스에이드 김경주

25,37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이후 '어벤져스:엔드게임'만을 기다리고 있는 마블 팬들!


그런 팬들을 위해 최근,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야광봉
(소리질러~~~!!)

출처'어벤져스:엔드게임' 공식 포스터

'캡틴 마블'을 보며 '어벤져스:엔드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 마블 팬들에게는 더없이 좋았을 메인 예고편.


이 예고편을 기반으로 다가올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시나리오를 예측해봤다.


물론 이 예고편 만으로는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알기 쉽지 않지만, 그간 공개된 떡밥을 모아 모아! 외신의 분석까지 수집해서 한 번 예측해봤다. 

출처'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스틸컷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운명. 지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서 아이언맨은 동료들을 잃고 우주에 남겨졌다. 


이는 '어벤져스:엔드게임' 예고편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눈물바다

앞서 공개된 '어벤져스:엔드게임' 1차 예고편에서는 아이언맨이 머무르고 있는 우주선의 식량은 동이 났고, 산소 또한 떨어질 것이라는 사실이 그려지기도 했다. 


이대로 아이언맨은 우주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걸까...?

그럴 리가~ 함께 우주에 남은 네뷸라(카렌 길런)와 함께 우주선으로 추정되는 무언가를 수리하는 아이언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싸우러 가는 듯한 어벤져스 멤버들 사이에 아이언맨과 네뷸라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다! 고로 두 사람은 우주에서 무사히 지구로 도착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언맨이 어벤져스에 무사히 합류했지만, 외신은 아이언맨의 마지막이 '은퇴'일 것이란 예측을 하고 있다. 

외신들은 예고편에서 아이언맨의 내레이션이 포츠(기네스 팰트로)를 향한 사랑 고백으로 주를 이루고 있다는 것에 주목했다. 


할리우드 리포터(Hollywoodreporter)는 "타노스를 물리친 아이언맨이 은퇴, 사랑하는 포츠와 남은 여생을 보내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서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호크아이(제레미 레너). 


이런 호크아이를 '어벤져스:엔드게임' 예고편에서는 만나볼 수 있다. 그런데 좀 낯설다...?

깜짝이야
(내가 알던 호크아이가 아닌데...)

1차 예고편을 통해서도 공개됐듯, 우리의 호크아이가 흑화 한 모습이다. 


일본 도쿄(추정)에서 다소 폭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호크아이는 아마도 원작에 등장하는 '로닌'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것으로 보인다. 


로닌은 호크아이의 또 다른 모습. '흑화판 호크아이'라고 간단 설명할 수 있겠다. 


그가 이렇게 흑화 한 이유, 메인 예고편에서 추측할 수 있었는데.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타노스(조쉬 브롤린)가 단 한 번의 스냅으로 인구의 절반을 죽이기 이전의 모습으로 보인다. 


딸과 다정한 한때를 보내는 호크아이의 모습. 이 모습 이후 로닌으로 변한 호크아이의 모습이 그려진 걸로 봐선, 타노스 사태로 딸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가족의 죽음이 그를 흑화 하게 만든 것. 

후아앙

그런 호크아이를 블랙위도우(스칼렛 요한슨)가 찾아가 다시금 어벤져스로의 합류를 이끄는 것으로 추정된다. 

블랙위도우의 얘기가 나온 김에 블랙위도우의 모습을 짚어보고자 한다. 

출처'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캐릭터 포스터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당시 금발의 단발머리를 하고 있던 블랙위도우. 


타노스 사태 이후 남은 어벤져스 멤버들과 이야기를 하는 블랙위도우의 머리 역시 금발 단발이다. 

그런데!

헉 놀람

머리 길이가 엄청 길어졌다! 색깔도 본인의 원래 머리 색이었던 붉은색으로 변해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점, 타노스 사태 이후와 어벤져스 멤버들이 사태를 바로잡기 위해 나서는 그 사이에 엄청난 시간이 흘렀다는 것이다. 


아마도 그 시간 동안 블랙위도우가 호크아이를 찾아오고, 남은 어벤져스 멤버들이 사태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역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전쟁 당시 참여하지 않았던 앤트맨(폴 러드). 당시 쿠키 영상에서 양자 영역에 갇히는 앤트맨의 모습이 마지막이었다. 

'어벤져스:엔드게임' 메인 예고편에는 양자 영역에서 벗어나 현실로 온 앤트맨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휴, 다행)


현실에서 '실종(missing)' 전단지를 보며 어리둥절해하던 앤트맨이 향한 곳은 바로!

어벤져스 멤버들이다. 생존한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와 블랙위도우가 자신들을 찾아온 앤트맨을 발견하는 모습이 예고편에 담겼다.


앤트맨이 중요한 건 그가 양자 영역을 알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양자 영역이 무엇인가. 시공간을 초월하는 영역 아니던가. 


때문에 팬들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당시 쿠키 영상에서 앤트맨이 등장한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이 양자 영역을 이용해 어벤져스 멤버들이 타노스 사태 이전으로 돌아갈 것이란 예측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 예측이 일정 부분 맞아떨어진 모습이다. '어벤져스:엔드게임' 메인 예고편에 등장한 저 수트! 어벤져스 멤버들이 입고 있는 저 수트에 주목하시길. 


원래 어벤져스 멤버들은 각자의 수트를 입고 전투를 치러왔다. 그런데 수트를 맞춰 입었다는 건 꽤나 주목할 만한 사항.

출처'앤트맨과 와스프' 스틸컷

게다가 양자 영역과 현실을 넘나들 수 있는 앤트맨의 수트와 꽤나 닮아있다. 


고로 어벤져스 멤버들이 입고 있는 저 수트가 양자 영역으로 향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입증해주는 것이다. 


The ringer 역시 "어벤져스 멤버들의 수트가 행크 핌(마이클 더클라스)의 양자 영역 수트와 닮아 있다"라고 추측하기도 했다. 

아하

마지막으로 캡틴 아메리카의 운명도 예측해 볼까 한다. 


캡틴 아메리카는 원년 어벤져스 멤버들과 함께 살아남은 히어로 중 한 명. 

절망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캡틴답게 포기하지 않는 모습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캡틴 아메리카도 그리 순탄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건 아닌 듯하다. 

바로 이 장면! 캡틴 아메리카가 심리 상담을 받는 듯한 장면이다. 여러 사람들이 동그랗게 모여 앉아 이야기를 하는 듯한 장면.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이후 힘들게 살아가는 히어로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등장하는 장면이라 추측된다.


그럼에도 어벤져스 멤버들과 힘을 합쳐 맞서 싸울 우리의 캡틴! 그의 마지막 운명은 어떻게 될까. 

외신들은 이 장면에 주목했다. 캡틴 아메리카가 자신의 첫사랑이었던 페기(헤일리 앳웰)의 사진을 보는 장면이다.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를 쭉 봐온 관객들이라면 알겠지만 캡틴이 마음에 품고 있는 한 여자, 바로 페기다.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에 어김없이 등장했고 이번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도 사진으로 등장하는 모양이다. 

심지어 페기의 장례식 장면도 들어가 있다. 


이에 외신들은 캡틴 아메리카가 양자 영역을 이용해 과거로 돌아가 페기와 함께 하는 삶을 택할 것이란 추측을 내놨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페기의 모습이 다시 그려지는 이유는 캡틴 아메리카가 히어로서의 역할을 내려놓고, 페기가 있는 과거로 돌아가 그와 함께 산다는 걸 암시하는 것"이라고 추측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