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새 앨범 콘셉트가 '답정너'라는 걸그룹

조회수 2018. 11. 5. 17: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답은 정해져있으니 너는 대답만 해’의 ‘답정너’ 콘셉트로 컴백하는 걸그룹이 있다.


바로 10연속 히트를 예고한 트와이스다.

출처: 최지연 기자

새 앨범 타이틀곡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는 선택지에 YES 뿐인 뻔뻔한(?) 고백에 어서 대답을 하라고 독촉하는 가사가 매력적인 신스팝 댄스곡이다.


“네 마음을 몰라 준비해봤어 하나만 선택해 어서 YES or YES”


같은 가사로 트와이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는 함정이 가득한 곡이다.

음원 발매일인 5일 KBS 아레나에서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트와이스의 새 앨범 작업 비하인드와 소감을 직접 들어봤다.

출처: 최지연 기자
# 컴백 라인업의 대표주자로서의 소감
11월에 컴백하는 선배님, 동료 아이돌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항상 음악방송 활동하면서 다른 가수분들 무대 보는 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번에도 멋진 팀들이 많아서 기대하고 있고, 뒤처지지 않게 준비했으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효)
출처: 최지연 기자
# 인기 아이돌로 바쁠텐데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저희는 항상 너무 잘 먹고, 먹는 걸 너무 좋아하는 멤버들이 많아서 건강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고요. 앞으로 활동할 때도 많이 맛있는 거 먹으면서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모모)
출처: 최지연 기자
# 이번 콘셉트처럼 ‘답정너’처럼 굴었던 적이 있는지, 없다면 무조건 YES를 듣고 싶은 질문은?
저는 그랬던 적은 없는 거 같은데…. 당연히 저는 ‘이번 앨범 좋아해주실 건가요?’라는 질문을 던지고 싶고요. YES로 답을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나연)
출처: 최지연 기자
# 10연속 히트, 이번 성적에 대한 부담감은?
출처: 최지연 기자
이번 앨범은 3주년 지나고 처음 나오는 앨범이라 의미 있는 것 같아요. 멤버들도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줘야지’ 하는 욕심이 생기는 거 같고요. 이번 앨범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으면 좋겠습니다. (지효)
기대는 하고 있지만 11월에 많은 신곡들이 나오기 때문에, 혹시 1등을 하지 않아도 실망을 안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연)
출처: 최지연 기자
# 이번 앨범을 앞두고 박진영의 조언은?
볼 때마다 조언을 해주시는데, 팬 분들 사이에서 트버지로 불릴 정도로 트와이스의 아버지 같은 존재입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포인트 안무를 잘 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다현)
출처: 최지연 기자
# 얼마 전 멤버들의 제대로 된(?) 할로윈 분장이 화제였다
이왕 하는 거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에 분장을 했는데, 팬 분들 중에 (그 날) 저희 실물을 처음 보는 분들도 계셨는데 굉장히 충격적이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팬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모습을 보면 기쁘고 행복하기 때문에 그렇게 분장을 해봤습니다. (다현)
출처: 최지연 기자
# 이번 앨범 관전 포인트는?
 기존 타이틀곡 안무와는 다르게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저희가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안무여서 소화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됐는데, 안 해봤던 스타일이라 팬 분들도 기대해주실 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나연)
예전과는 다르게 파워풀하고 힙합 느낌도 있는 안무로 되어 있습니다. 대신 노래는 좀 밝고 귀여운 느낌이 있습니다. (모모)
출처: 최지연 기자
# 얼마 전 데뷔 3주년을 맞은 소감은?
실감이 안 나더라고요. ‘우아하게’때부터 많은 일들이 스쳐 지나가는데 ‘그게 벌써 3년 동안 있었던 일이라고?’하고 멤버들과 얘기를 나누기도 했어요. 앞으로 3년 뿐 아니라 30년 동안 원스들과 오래오래 함께 가수 생활도 하고 즐기고 싶은 생각입니다. (지효)
출처: 최지연 기자
출처: 최지연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