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돈 아끼려고 비수면 내시경 받은 연예인

조회수 2020. 11. 15.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연예계 짠돌이 짠순이 모음.zip

연예인 하면 고소득일 것 같지만

의외로 근검절약, 자린고비 습관이

생활 속에 베어 있는

모태 짠돌이, 짠순이 연예인들이 많다!

짠내 폴폴 나는 스타들
과연 누가 누가 있을까?!?!

#함소원

함소원은 연예계 유명한 '리얼 짠순이'다.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한 함소원은 씀씀이가 큰 시어머니와 남편 때문에 갈등을 빚는가 하면,...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 온가족의 빨래를 한번에 모아서 돌리거나, 시어머님이 냉장고 열고 있는 시간이 13초라며 빨리 닫아주기를 부탁하기도 했다.

TV조선: 14년 만에 속옷 쇼핑👙 “속옷도 입어보고 사?”🤩

최근엔 14년 만에 속옷을 쇼핑하기 위해 비장하게 나서는 함소원의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함소원은 "31살 때 사고 속옷을 산 적이 없다"라며, "후크를 별도 구매해서 임신했을 땐 그걸 이어서 썼다. 보이지 않는 것에 돈을 쓰는 게 아깝더라"고 말했다.


심지어 이날 함소원은 흥정을 하지 않고 정가에 구매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출처: TV조선 제공

뿐만 아니라 함소원은 직접 화장실에서 머리를 자르면서, 무려 13년 동안 직접 머리 손질을 했다고 밝히며 오랜 시간 절약 정신이 몸에 배어 있다는 것을 알렸다.


함소원은 "뒷머리도 제가 직접 잡아서 길이를 재고 자른다"며 진정한 짠순이 클래스를 보여줬다.

그가 이렇게까지 절약 정신이 몸에 베게 된 이유는 바로 어릴 때부터 어려웠던 집안 사정때문이라는데...

저는 어렸을 때부터 가계가 어려워 보탬이 되기 위해, 돈이 되는 일을 찾아다녔어요. 미스코리아 된 뒤 일을 할 때 보니, 리포터를 하더라도 지방이나 해외로 가는 리포터가 돈을 많이 벌길래 그런 일을 많이 했어요.

- 함소원, '아내의 맛'

#배슬기

배슬기는 최근 함소원을 위협하는 신흥 짠순이로 떠올랐다.


최근 '아내의 맛'에서 배슬기는 알뜰하게 옷을 쇼핑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배슬기가 즐겨 쇼핑하는 곳은 무게에 따라 값이 매겨지는 빈티지 옷가게다. 


이날 배슬기는 남편 옷까지 합해 총 5벌을 구매했다. 

가격은
9만 2200원..!

TV조선: ✧신세계 영접✧ 취향보다 무게? 짠슬기 쇼핑법↗

또한 친정집 2층 피아노 학원에서 준 흰색 책장을 트렁크에 끙끙 대며 끌고 오는가 하면,


11년 전 산 가방 하나도 버리지 못하고, 3일 내내 물티슈 한 장을 빨아 쓰기도 했다. 

TV조선: 비수면으로 위내시경 ⧙ㅎㄷㄷ⧘ 돈은 굳었지만.. 무서워ㅠㅠ

최근엔 남편과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가 수면 마취에 많은 비용이 들자, 남편에게 "비수면으로 하자. 끝나고 맛있는 거 사줄게"라고 설득했다. 


결국 배슬기는 비수면으로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고, 2분간 고통스러운 순간이 지나자 뿌듯함을 드러냈다. 


#김구라

출처: 뉴스에이드 DB

김구라도 연예계 소문난 대표 짠돌이로 통한다.


과거 군대에서 휴가 나온 친구와 커피 값 7천 원을 더치페이한 적도 있다고.


김구라의 아들 김동현은 방송에서 "아빠는 여행 도중 내내 그 동안 쓴 여행 경비를 읊으며 분위기를 깬다”라고 폭로한 적도 있다.


#심형탁

심형탁은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마지막 쇼핑이 2012년이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MBC TVPP: 【TVPP】심형탁 - 마지막 쇼핑이 2012년도 였다는 연예계 대표 짠돌이@라디오스타2015

실제 그는 트레이닝복을 2010년도에 색깔 별로 4벌로 구매해 상하의를 돌려가며 지금까지 입고 있다고 말했다. 


게다가, 속옷을 얻어 입는다고 밝히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고은아

출처: 고은아 인스타그램

고은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여러 방송에서 날 것 그대로의 자린고비 정신을 보여준 바 있다. 

MBC: 고은아와 고은아의 물티슈 전쟁 ♨

그는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물티슈 한장으로 온몸을 닦는 모습부터 지는 듯한 더위에 땀이 폭포수 같이 쏟아지는데도 에어컨이 아닌 선풍기에만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출처: MBC 제공

이에 그의 친언니는 "평소에 돈 쓰는 걸 볼 수가 없다. 속옷도 단 두 장 밖에 없다"라고 짠순이 동생 고은아를 폭로했다.


#정성호

출처: 뉴스에이드 DB

개그맨 정성호도 그간 방송에서 리얼한 자린고비 습관을 보여줬다. 그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흠집난 B급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떠리몰'과 '임박몰'에서 쇼핑을 하고...

심지어 헌옷수거함에 버려진 옷까지 몰래 집어오는가 하면, 장모님을 모시고 썰매장을 찾는 대신 꽁꽁 언 논바닥을 가는 등 범상치않은 짠돌이 면모를 드러냈었다. 


#유태웅

출처: 뉴스에이드 DB

배우 유태웅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절대 짠돌이가 아니다. 낭비는 하지 말자이지 덜대 짠돌이가 아니다!"라고 해명했지만..

그는 마트에서 가서도 할인 품목만을 골라 쇼핑하고, 아무리 멀어도 마트 갔다가 카트비 100원은 꼭 챙겨온다고 한다.

게다가 다른 카트에도 100원이 꽂혀 있진 않은지 꼼꼼히 살펴본다고..!


#박명수

박명수는 쉽게 돈을 쓰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동료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인데...


대표적인 일화가 있다.

이혁재 결혼식에 참석한 박명수가 자신은 피로연에 가지 않았다는 이유로 밥값 1만 5000원을 빼고 축의금을 냈다고 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