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멤버들 면회는 '하는 거 봐서'라는 샤이니 막내

조회수 2019. 2. 11.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샤이니 막내에서 관능적인 매력의 솔로 가수로 성장한 태민!


남녀노소를 ‘무브’ 병에 걸리게 만들었던 태민이 11일 새 앨범 ‘원트(WANT)’를 발매한다. ‘무브’를 잇는 옴므파탈 매력을 발산하겠다는 포부다.


앨범 발매에 앞선 지난 7일, 태민과 만나 ‘원트’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출처: SM
# 이번 노래 ‘원트’는 어떤 곡?
어느 정도 ‘무브’의 연장선이라고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 때보다는 기승전결이 뚜렷한 퍼포먼스예요. 처음엔 정적으로 시작했다가 후렴구에 달리면서 끝나거든요.

‘무브’에서 해소하지 못한 폭발력을 이번 노래에서 보여드리려고 준비했어요. 특히 자연스러운 노련미가 보였으면 좋겠어요.
출처: SM
# 보도자료에 ‘순수와 관능의 공존’이라는 표현이 있는데 어느 지점인지?
(얼굴이 새빨개진 채) 이거 누가 쓴 거지?(폭소) 저도 모르겠어요...
출처: SM
# ‘무브’의 성공이 부담스럽지는 않았는지?
‘무브’때 큰 사랑 해주셔서 기대치에 맞는 무언가를 해야 하지 않을지 생각하며 준비했어요. 이번에는 이런 무드가 중점이라는 걸 보여드리고, 다음에 나왔을 땐 모든 걸 총집합해서 더 잘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이에요. 다음을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출처: SM
# 이번 의상 포인트?
시그니처를 만들었어요. ‘원트’ 무대를 할 때마다 장갑을 끼고 할 예정이에요. ‘괴도’ 때 제가 허벅지에 벨트를 맸었는데 그게 시그니처가 돼서 기억에 남는 부분을 만든 것처럼요. 이번엔 장갑으로 각인 시켜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출처: SM
# 솔로 활동을 하면서 샤이니의 막내 이미지를 벗으려고 의도했었나?
처음엔 그랬어요. 솔로를 한다면 이미지도 다시 시작 해야하는 게 컸던 거 같아요. 막내 이미지가 좋았지만 나중엔 독이 될 수 있으니까요. 저도 제가 어리다고 생각했는데, 더 어린 친구들이 보기엔 아니더라고요. 제가 귀여운 뭔가를 했을 때 30대 분들이 귀여워해 줄 수 있지만 그 아래에서는 ‘저 분은 왜 저럴까?’ 하게 되니까요.(웃음)
출처: SM
# 체중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
최근까진 볼살이 있었는데 이번 곡은 느낌을 살리기 위해 샤프해보일 수 있도록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4~5kg 정도 감량했어요. 지금은 한 60kg 정도고요. 설에 잠깐 쉬어서... ‘먹지 말아야지’ 싶었는데 본의 아니게 손이 가고 있었어요. 전이 참 맛있더라고요.(웃음)
출처: SM
# 멤버들이 최근에 입대를 해서 감회가 남다를 듯한데, 면회 계획은?
항상 붙어있었고, 형제 같은 형들이라 시간이 흐른 것에 대해 체감할 기회는 없었어요. 근데 이번에 느끼게 돼서 놀랍고 신기하기도 했어요.

면회는 하는 거 봐서, 저한테 잘 하면 맛있는 거 가지고 가는데 못하면 ‘얄짤’없어요.(폭소)
출처: SM
# 언젠가는 오게 될 입대 전까지의 목표는?
열심히 해보고 싶어요. 저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자료들이 많이 남아있었으면 좋겠어요. 제가 봤을 때 떳떳한 작품을 많이 남기고 싶어요.
출처: SM
# 막내 혹은 관능, 실제 태민의 성격은 어느 쪽에 가깝나?
저 조금 변한 거 같아요. 옛날엔 활발했는데 좀 덜해진 거 같고, 친구가 하는 얘기가 ‘딱 볼일만 보고 빠진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엔 귀차니즘 많고 집에 있는 거 좋아하고, 드라마 보는 거 좋아하고요. 좀 조용한 거 같아요. 요즘은 미드나 영드를 보기 시작했어요.
출처: SM
# 올해 계획은?
물론 해외에서도 하겠지만 활발하게 한국에서 활동하고요. 진짜 몸 부서져라 할 생각이고, 이제 솔로 콘서트 계획도 세우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도 따고 싶어요. 앞으로도 계속 할 취미로 삼고요.
출처: S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