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아이돌로 활동해 상까지 받은 배우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51,3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JTBC '눈이 부시게' 홈페이지

요즘 브라운관에서 가장 핫한 남자, 손호준.


JTBC '눈이 부시게'에서 한지민 & 김혜자의 오빠로 등장해 웃음을 하드캐리하는가 하면, tvN '커피 프렌즈'에선 드립 커피 내리는 사장님으로 입덕 몰이 중이다.


손호준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사소한 정보들을 모두 모았다. 

출처손호준 인스타그램

* 1984년 6월 27일, 광주광역시 출생.


* 영화 '바람'에서 부산 현지인급 사투리를 선보인 덕분에, 부산 출신으로 오해한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연관검색어에 '손호준 고향'까지 나올 정도.

출처'바람' 스틸

* '응답하라 1994'를 연출한 신원호 PD는 손호준을 캐스팅 할 당시 부산 출신으로 알았다는 후문.

출처손호준 인스타그램

* 고등학교 때 연극으로 연기에 입문했다.

  

* 광주청소년연극제 우수상, 광주전국연극제 대상 수상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손호준 인스타그램

* 2005년 10월 21일 KMTV 연예 뉴스 프로그램 '특종 KM 뉴스' MC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같은 고향 출신 유노윤호의 도움이 있었다.


* 유노윤호와는 일주일에 6번 만날 만큼 돈독한 사이. 과거 핸드폰 뒷번호 4자리까지 똑같았다.

출처손호준 인스타그램

* 손호준이 군대 첫 휴가 때 가장 먼저 만난 사람도 유노윤호. 단둘이 놀이공원에 놀러갔다.


* 손호준이 핸드폰에 저장한 유노윤호 이름 : "내가바로유노윤호다"

* 데뷔 후 연기자로서 첫 작품은 어린이 역사 드라마 EBS '점프 2'. 배역 이름은 '그림 속의 남(역사 속 인물)'.

출처EBS 홈페이지 제공

* 2007년 아이돌 그룹으로 잠깐 활동했던 적이 있다. 그룹명은 타키온. 


* 문화관광부 선정 7월의 우수신인 음반상까지 받았으나, 활동 기간을 오래 가지 못했다. 손호준은 타키온 시절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빛보다 빠르게 가요계를 접수하겠다는 포부가 담겨있었으나, 빛보다 빠르게 사라졌어요. 하하하.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 2008년 씨야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 그리고 6년 뒤, 씨야와 함께 콜라보 앨범을 발매했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 대중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캐릭터는 '응답하라 1994' 해태 역. 극 중 순천 3대 유지 아들이라는 설정 때문에 명예 순천의 아들로 임명되기도 했다(고향은 순천이 아니다). 


* '응답하라 1994'를 계기로 유연석과 절친이 됐다.

출처유연석 인스타그램

* 2018년 3월부터 11월까지 유연석과 함께 퍼네이션 프로젝트 커피프렌즈를 진행했다. 커피프렌즈로 모은 수익금 전액을 장애 어린이 치료에 기부했다.

출처YG 스테이지 포스트

* 커피프렌즈를 준비하면서 손호준은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손호준의 관심사는 커피. 매일 하는 일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기.

출처손호준 인스타그램

* 속눈썹이 예쁘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커피프렌즈 프로젝트 때 가장 많이 들은 말도 '속눈썹미남'.


* 1년 간 운영해온 커피프렌즈와 같은 포맷인 tvN '커피 프렌즈'에 출연했다(유연석도 함께).

출처tvN 제공

* 손호준이 밝힌 '커피 프렌즈' 비하인드 하나: 카페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은 메뉴는 '우유에 빠진 귤'.

* '꽃보다 청춘'을 통해 생애 첫 해외여행을 했다. 그 전까지 비행기는 제주도 갈 때만 탔다.

출처tvN '꽃보다 청춘' 홈페이지

* '삼시세끼'에 출연하면서 유해진에게 오토바이 운전을 배웠다. 종영 후, 오토바이 면허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다.


* 그리고 함께 출연한 차승원과 인연으로 2016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출처손호준 인스타그램

* '눈이 부시게'에서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영수 역으로 출연 중이다. 다양한 기기를 잘 다루는 영수와 달리, 손호준은 전자기기와 친하지 않다.


* 그래서 SNS 활용을 잘 못한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면서부터 조금씩 익히는 중. 

출처손호준 인스타그램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