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이대 한국무용과 학생에서 비주얼 센터 된 아이돌

시크릿넘버의 사랑둥이 수담 입덕안내서

538,3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입덕안내서]


최근 국내외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걸그룹이 있다.

출처시크릿넘버 공식 인스타그램

바로 지난달 19일 데뷔 앨범 '후 디스?(Who Dis?)'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시크릿넘버.


걸그룹 최초 인도네시아 출신 멤버가 속해 눈길을 끌었는데.


데뷔곡 '후 디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11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심상치 않은 반응이 이어졌다.

사랑의 총알
이들 중,  뉴스에이드의 시선을
특히 사로잡은 멤버는 수담이다.

출처시크릿넘버 공식 인스타그램

이름 : 수담(이수담)
출생 : 1999년 11월 9일(올해 22살)
별자리 : 전갈자리
혈액형 : A형
키 : 165cm

수담
수담
저는 시크릿넘버에서 ‘시크’와 ’러블리’를 맡고 있는, 어쩔 땐 도도함과 시크 뿜뿜! 또 어쩔 땐 막내보다 더 막내 같은! 수담입니다.

4세대 걸그룹의 핵심 인물이 될 수담의 매력, 지금부터 하나 하나 살펴보자.

약속할게
# 확신의 비주얼 센터

출처시크릿넘버 공식 트위터

5명 모두 매력적인 시크릿넘버지만.


수담은 누가 봐도, 보자마자 '비주얼 센터네'라는 생각이 든다.

오밀조밀한 이목구비로 청순하면서도 귀엽고, 순둥순둥한 느낌이 뿜뿜한다.


토끼상 아이돌 라인업에 새 멤버로 합류할 전망이다.

부탁해요

출처뉴스에이드 영상 화면 캡처

웃을 때 쏙 들어가는 보조개와 눈웃음도 수담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다.

에헴
실제로 보면 을매나
더 예쁘게요...?

역시 비주얼 센터는 누구나 알아보는 법.

덕분에 시크릿넘버 무대 영상 썸네일의 대부분을 수담이 차지하고 있다.

재생 버튼을 안 누를 수가 없는 수담 매직...★
짜잔
# 한국 무용 10년 차의
독보적 춤선

출처뉴스에이드 DB

아이돌로 데뷔한 지는 이제 막 한 달이 넘었지만, 알고 보면 수담이 약 10년의 경력을 자랑하는 분야가 있다.


바로 바로! 한국무용이다.


뉴스에이드에 방문했을 때 걷는 자태(?)가 우아해서 무용을 했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맞았다.

야광봉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 앞에서 춤추거나 노래 부르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던 수담.


연기를 전공하는 등 예술 쪽에 관심이 많으신 어머니의 도움으로 10살 때 취미로 무용을 시작했다고.


이후 선화예술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이화여자대학교 한국무용학과에 진학했다.

다시봤네
이 남다른 학력만큼이나
대단한 커리어가 또 있으니.
수담
수담
(콩쿠르보다 공연 쪽을 많이 해서) 고등학교 3학년 때 입시 준비를 하며 한양대 콩쿠르에 한번 나갔었는데, 그때 금상을 받았습니다!!
수담
수담
한국무용을 전공했을 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공연을 많이 다니고 무대에 많이 서 보았던 게 아이돌 활동을 하면서도 무대에 섰을 때 떨지 않고 저를 다 보여줄 수 있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한국무용의 선과 표정연기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한양대학교에서 개최한 한국무용 콩쿠르에서 무려 금상을 받은 것!

짝짝짝

(수담이 콩쿠르에 참여했을 당시 사진)

출처바인엔터테인먼트

10년간 한국무용을 통해 갈고 닦은 춤선과 표정연기 실력을 시크릿넘버의 수담으로서 200% 활용 중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수담의 직캠으로 바로 확인해보자.


섬세함에서 둘째가라면 정말 서러울만하다.

하트를 드려요
# 밝음 하면 수담
수담
수담
애교를 대놓고 부리는 것은 잘하지 못하지만, 실생활 속의 말투나 행동에서 애교가 많은 것 같습니다. 외동으로 태어나 부모님께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커서 그런 것 같아요.
수담
수담
부끄러움도 많고 낯도 많이 가리는 소심한 성격이지만, 방송에선 최대한 그렇게 보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친해지면 정말 밝고 웃음이 많은 성격입니다!

수담 피셜, 본인의 매력은 '밝은 성격'이다.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서 그런지 생활 애교와 웃음이 많은 사랑둥이라고.

발그레헤헤
수담의 밝음,
뉴스에이드도 단번에 알아봤다.

때는 바야흐로 뉴스에이드 [말로쓰는프로필] 촬영날.


웃으면서 촬영장 문을 열고 들어온 수담은 촬영 내내 미소를 잃지 않았다. 


보는 스태프들까지 기분이 좋아질 정도로!

하트 세레나데

출처뉴스에이드 DB

사실 이날 오디오 녹음이 잘못 돼서 수담의 촬영분만 다시 찍는 일이 있었는데.


수담이 "생각이 정리돼서 더 잘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활짝 웃어줘서 마음속으로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왈칵눈물
수담
수담
남을 항상 생각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렇게 행동하려고 해요! 이건 매력 포인트라기보단, 제 성격 중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엉덩이 애교
수담의 배려심도
인정할 수밖에 없는 부분.
# 수담의 소중한 TMI
[입덕안내서]의 필수 코스, TMI 타임.

수담이 직접 밝힌 소소하지만 소중한 TMI를 살짝 모아봤다.

출처시크릿넘버 공식 인스타그램
* 연습생 생활은 지난해 1월부터 약 1년 5개월 정도 했다. 나이로는 21살 때부터 시작한 거라 비교적 늦은 편이라고.

* 오디션 곡은 구구단의 '나 같은 애'와 AOA의 '사뿐사뿐'.

* 어릴 때부터 사람들 앞에서 춤추거나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해서 꿈이 가수였다. 초등학교 1~2학년 때는 시간이 될 때마다 부모님을 거실로 모셔서 춤과 노래를 보여드렸다고. 아직까지 생생하게 기억이 날 정도로 많이!

* 최신 음악 차트에 있는 곡들은 꼭 한 번씩 들어보는 스타일이다. 요즘엔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에 이어 '돌핀(Dolphin)'에 꽂혀 매일 듣고 있다.

* 평소에 좋아하는 가수는 크러쉬. 음색이 정말 좋아서 크러쉬의 곡들은 다 믿고 들을 수 있을 것 같다고.

* 자기 전엔 마스크팩을 꼭 하고 자고, 일어나선 거울을 가장 먼저 본다. 얼굴이 잘 붓는 편이라 '오늘은 얼마나 부었나'를 항상 확인한다.

*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이터널 선샤인'. 영화를 한 번 이상 보지 않는데 이 영화는 여운이 많이 남아서 정말 많이 다시 봤다고. 최근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를 보고 감동을 받아 엄청 울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가장 행복했던 기억은 원하던 대학교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행복해서 울었다고.


* 가장 슬펐던 기억은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다. 할아버지께서 6.25 전쟁 참전 이후 많이 아프셔서 항상 병원에 계셨는데, 어렸을 때부터 수담을 아껴주셨다고. 일주일에 한 번씩이라도 꼭 찾아뵙곤 했는데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날 곁을 지켜드리지 못한 게 정말 후회가 된다고 한다.


* 좌우명은 '지나간 일은 후회하지 말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되자'. 이것과 별개로 최근 대표님이 말씀해주신 '사람은 받으면 보답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을 인상 깊게 들고 가슴에 새겼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소한 일이라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일에 대해 대표님은 하나하나 다 생각하고 계신다는 마음이 멋있게 느껴져서 와닿았다고.


*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이터널 선샤인'. 영화를 한 번 이상 보지 않는데 이 영화는 여운이 많이 남아서 정말 많이 다시 봤다고. 최근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를 보고 감동을 받아 엄청 울었다.


* 올해 버킷리스트는 화끈한(?) 염색. 새로운 콘셉트 변화에 도전해보고 싶어서다. 지금까지 탈색이 필요한 과감한 염색을 해본 적이 없다고.


* 장기적으로 가장 이루고 싶은 것은 한국무용과 K팝을 융합한 안무 창작이다.

수담
수담
앞으로도 다양하고 많은 활동을 통해 숨겨진 많은 매력들을 보여드릴 테니 지켜봐 주시고, 초심 잃지 않고 항상 노력하는 시크릿넘버의 수담이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수담
수담
그리고 진심으로 팬 여러분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희가 이렇게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것은 다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것에 감사하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저도 팬 여러분 정말 많~~~이 사랑해요♡
므흣
시크릿넘버의 사랑둥이,
수담에게 많은 관심과 
깊은 사랑 부탁드리며!

학창 시절에도 비주얼 센터의 기운이 뿜뿜했던 수담의 사진으로 마무리.

출처바인엔터테인먼트
쪼로록
By. 김민지 기자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