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곧 죽어도 '무조건 라이브' 고집한 결과

조회수 2020. 6. 19. 1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마음속 1위 펜타곤..★

MNET: [최종회] 그동안 <로드 투 킹덤>에 보내주셨던 관심과 사랑, 감사합니다♥

보이그룹들의 대전, Mnet '로드 투 킹덤'이 지난 18일 생방송 파이널 경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로드 투 킹덤' 최종 1위이자 '킹덤' 진출권을 획득한 팀은 더보이즈.


함께 파이널 경연까지 올랐던 펜타곤, 온앤오프, 원어스, 베리베리는 더보이즈를 축하해주며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MNET: [최종회] "Respect" 서로가 서로에게 & "Together" 모두가 모두에게

앞서 걸그룹들이 출연했던 '퀸덤'에 비해 다소 낮은 화제성이 아쉽다는 평이 있지만.

연말 시상식에서 만날법한 퀄리티의 무대를 매주 볼 수 있었다는 점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졌지만 잘 싸웠다"는 말은 이럴 때 쓰는 것이 아닐까. 

누가 1위를 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모든 팀들이 최대 능력치를 발휘했다. 
출처: Mnet

파이널 경연인 만큼 모두가 돋보였지만,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팀은 펜타곤이다.


아무리 가창력이 뛰어나더라도 바쁜 안무에 노래까지 완벽히 소화하는 건 쉽지 않다.


많은 그룹들이 각종 음악방송에서 라이브 AR을 사용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러나 펜타곤은 이번에도 멤버들의 의견에 따라 라이브를 선택했다.

MNET: [최초 공개] ♬ 바스키아 - 펜타곤(PENTAGON) @ 파이널 경연

결과는 역시나 성공적!


강렬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계속됐지만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보여준 펜타곤.

또 하나의 레전드 무대를 만들었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역시 펜타곤"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게 한 '바스키아'는 화가 장 미쉘 바스키아의 그림에서 모티브를 얻은 곡.


억압 속에서 자유를 되찾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고, 후이와 우석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출처: 펜타곤 공식 트위터

혁명단을 연상케 하는 콘셉트도 눈에 띄었는데, 이것 역시 멤버들의 의견이 반영된 부분이라고.


때문에 '바스키아'에 대한 펜타곤의 애정도 남다르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MNET: [풀버전] ♬ 빛나리+봄눈 - 펜타곤 @2차 경연

MNET: [풀버전] ♬ Kill This Love(PTG&ONF Ver.) - 펜타곤X온앤오프 (원곡 BLACKPINK) @3차 경연 <컬래버레이션>

MNET: [풀버전] ♬ Follow(PENTAGON Ver.) - 펜타곤(원곡 몬스타엑스) @3차 경연 <너의 노래>

'로드 투 킹덤'을 통해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무대를 향한 진심을 여실히 보여준 펜타곤.

이들에게 '로드 투 킹덤'은 '좋은 잔소리'이자 멤버들끼리 더 단단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출처: '로드 투 킹덤' 방송 화면 캡처

살짝 여담일 수 있지만, 펜타곤은 뉴스에이드가 정말 아끼고 응원하는 팀이다.(ㅎㅎ)


때문에 개인적으로 '로드 투 킹덤' 출연자들 중 가장 큰 기대를 걸었고, 그만큼 '킹덤'에 가지 못한 게 아쉽고 안타깝다.

출처: 펜타곤 공식 트위터

그러나! 파이널 경연이 끝나고 키노가 말했듯 펜타곤은 여기서 멈추지 않을 터.


'바스키아' 무대 엔딩 때 등장했던 말처럼, 또 지금처럼 펜타곤이 그들만의 음악을 계속 해나가길 바란다.

스스로 자부심을 가질 이유는
이미 충분하니!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끝으로 펜타곤이 '로드 투 킹덤' 여정을 함께해준 팬들에게 전한 말을 남긴다.

모두 모두 펜타곤에게
많(은)관(심)부(탁).
By. 김민지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