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은 이렇게 국민 짐꾼이 됐다

조회수 2018. 10. 19. 14: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출처: '완벽한 타인' 스틸
요즘 이서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키워드는 예능일 것이다. '1박 2일'을 시작으로 해마다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민 짐꾼', '츤데레', '이전무' 등 다양한 별명을 얻었기 때문.
출처: tvN '현장토크쇼 택시' 영상 캡처
특히, '나영석 PD의 페르소나'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오랫동안 함께 손발을 맞춰왔다. 그래서 인터뷰를 할 때마다 나 PD와 관련된 질문은 항상 나올 정도.

이서진의 입을 통해 나영석 PD, 그리고 두 사람을 돈독하게 만든 '꽃보다 할배' 뒷이야기를 살짝 들어보았다.

Q: 나영석 PD와 예능을 같이 하게 된 계기는?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1박 2일' 출연 이후 줄곧 연락이 없었다가, '꽃보다 할배' 촬영하기 1주일 전에 급하게 만났어요. 그 당시엔 나 PD가 다른 프로그램 때문에 만난다고 거짓말했어요. 겨우 두 번째 만남이었는데, 저를 편하게 대하더라고요. 바로 의심을 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공항에서 몰카로 당한 겁니다. (웃음)"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꽃보다 할배' 같은 콘셉트는 서로 처음이라서 많이 힘들어했어요. 선생님들 챙기랴, 여행 일정 짜랴, 할 게 많았죠. 함께 여행하는 동안 나 PD와 같이 술 먹는 일이 많아졌고, 어느샌가 편한 형-동생 사이로 발전했어요."

Q: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다. 

직접 여행 루트를 짜는지?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제가 계획하면 모든 제작진이 따라가는 형식이에요. 예를 들어, 제가 숙소를 예약해서 알려주면 스태프들도 뒤따라 그 주변 숙소로 잡아요."
출처: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 영상 캡처
"눈을 뜨면서부터 오늘 어딜 가고, 어떤 방식으로 이동할지 정해야 해요. 저도 유럽 기차 잘 모르는데, 다 저한테 시켜요. 절대 안 도와줘요. (웃음) 프라하에서는 다행히 민박집주인 부부 아들에게 큰 도움 받았죠."

꽃보다 할배 리턴즈: 짐꾼지니에게 한줄기 빛이 된 민박집 막내아들^ㅡ^ (a.k.a 박장점군)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가끔 나 PD가 사전 섭외한 장소가 있다고 알려주긴 하는데요. 여행 코스에 크게 벗어나면 과감하게 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제 결정으로 모든 일정이 좌우되는 체제입니다."

Q: 평소 여행을 좋아하는 편인가?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좋아하는데, 계획 없이 자유롭게 다니는 걸 선호해요. 예능 촬영처럼 수많은 인원과 함께 움직이는 건 저랑 맞지 않아요. 그래서 조금 힘들었죠."

Q: 나 PD와 촬영하면서 특별히 지시받는 게 있다면?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풀어주는 타입이라서 딱히 없는데요. 예전에 '삼시세끼'에서 (김)광규 형과 야한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었어요. 그건 방송에 쓸 수 없다고 하지 말래요. (웃음) 그 외에는 없었어요."

Q: 이서진에게 나영석 PD란?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많은 사람들이 요즘 제일 잘 나가는 PD로 알고 있지만, 저한테는 절친한 동생입니다. 오랫동안 같이 일하니까 말하지 않아도 서로 통하고, 편한 관계가 됐죠. 종종 영석이가 저더러 '형은 죽었다 깨어나도 예능 모를 거다'고 핀잔 주지만요. 하하."

Q: 시청률 공약으로 내걸었던 '윤식당 3'.

언제쯤 만날 수 있을지? (웃음)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시청자들과 약속한 내용이니까 언젠가 한 번 하긴 해야 하는데요. 1, 2에서 너무 많은 걸 보여드려서, 시즌 3에 무엇을 해야 할지 사실 잘 모르겠어요."
출처: tvN '윤식당 2' 영상 캡처
"그동안 '윤식당'을 하면서 메뉴 선정은 제 의견이 많이 반영 됐거든요. 그래서 시즌 3를 하게 되면, 그 부분은 변함없을 것 같아요. 나머지 부분은 나 PD가 알아서 준비할 겁니다. (웃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