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앨범을 발매한 스타들

조회수 2018. 12. 9.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마지막 앨범’이라는 표현을 보면 은퇴를 가장 먼저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마지막이지만 마지막이 아닌(?) 마지막 앨범을 발매한 가수들이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마지막이 될 앨범을 발매한 가수들을 모아봤다.

출처: 타이거JK인스타그램
# 타이거JK

지난 달, 드렁큰 타이거의 10집이자 드렁큰 타이거로서의 마지막 앨범을 발매했다.


타이거JK는 이번 앨범에 대해 “30곡으로 꽉 채웠다. 1년 반 동안 혼신을 다 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 드렁큰 타이거를 멋진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고 마지막 앨범을 발매하는 소감을 밝혔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장기하와 얼굴들

10년 동안 장기하와 얼굴들로 활동했던 이들은 지난 달 발매한 앨범을 끝으로 각자의 길을 걷는다. 현재도 6인조로 방송을 통해 마지막 앨범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며 아름다운 ‘이별 중’이다.


장기하는 “해체 보다는 마무리라는 표현을 쓰고 싶다”며 “이번 앨범 곡들이 너무 좋았다. 10년 동안 6명 조합으로 나올 수 있는 곡들은 다 나왔고, 우리가 생각하는 정점에 도달한 지금 해체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고 헤어짐의 이유를 설명했다.

출처: 김형중 인스타그램
# 김형중

지난 2013년 솔로 5집을 끝으로 솔로 활동을 접고 밴드 음악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당시 5집을 발매하며 “솔로가수 김형중으로서 발매하는 마지막 정규앨범이다”라고 밝혀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뉴이스트W

멤버 황민현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하면서 남은 뉴이스트 멤버들이 유닛으로 활동하던 그룹명이다. 황민현의 워너원 활동 계약이 올해 12월까지로 예정되어 있어, 이변이 없는 한 모그룹인 뉴이스트로 복귀할 가능성이 높다.


이후 뉴이스트는 다음 앨범에서 황민현이 포함된 완전체로 컴백하게 될 전망. 때문에 지난 달 26일 발매한 앨범은 뉴이스트W로서의 마지막 앨범으로 불리고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워너원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각기 다른 소속사 연습생들이 모여 만든 그룹이기에 계약 기간 이후에는 원래 소속사로 돌아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달 19일 컴백 기자회견에서 활동 연장 가능성에 대해 질문을 받은 멤버들은 “아직 전해듣거나 논의 중인 이야기가 없다”면서도 마지막을 암시하는 듯한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