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의외로 짝사랑을 많이 한 훈남 배우

조회수 2018. 8. 26. 10: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키 187cm의 시원시원한 기럭지와 딱 벌어진 어깨.  


선명한 T존이 드러나는 얼굴형으로 훈남 느낌 물씬 나는 이 사람. 


바로 김영광 이야기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우월한 피지컬과 비주얼 때문에 학창시절에 여성들에게 꽤나 인기 많았을 것 같은데.
아뇨. 여자 애들한테 전혀 인기 없었어요. 친구들과 게임하러 다니기만 했죠. 하하. (김영광)

의외로 한 여자만 바라보는 짝사랑 연기를 많이 소화했고, 실제로도 경험이 많다는 김영광.


그래서 그가 소화한 짝사랑남 캐릭터들을 한 번 정리해보았다.


출처: KBS
▷ '사랑비'

장근석-윤아 주연의 KBS 드라마 '사랑비'에서 김영광은 장근석의 라이벌이자 윤아를 짝사랑하는 과 선배 한태성으로 등장했다.


만능 스포츠맨이자 과묵한 훈남이라서 윤아의 마음을 단 번에 사로잡을 줄 알았는데!

쟁쟁한 라이벌(장근석, 김시후)과 사랑 경쟁에서 밀려나 가슴 아픈 짝사랑앓이만 이어갔다.


결말은 알다시피, 장근석-윤아 커플의 해피엔딩이었고 김영광은 멀리서나마 지켜볼 뿐. 

출처: 뉴스에이드 DB

출처: KBS
▷ '굿 닥터'

소아외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굿 닥터'에서 김영광은 


서번트 증후군을 앓는 천재 의사 박시온(주원)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사랑에 서툰 소아과 의국장 한진욱으로 등장한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굿 닥터'에서도 그는 한 여자만 바라보는 '직진 짝사랑남'이었다.


장기입원환자의 언니 인영(엄현경)을 좋아하지만, 번번이 거절당했다. 이 모습을 안타깝게 여긴 일부 시청자들은 진욱-인영이 커플 되길 바랐을 정도.


숱한 거절에도 굴하지 않고 진심 어린 감정표현으로 수차례 문을 두드린 끝에, 진욱은 인영의 마음을 얻어 짝사랑의 종지부를 찍었다. 


출처: '피끓는 청춘' 포스터
▷ '피끓는 청춘'

그동안 엘리트 직종이거나 멋진 역할을 줄곧 맡아오다 반항아 기질 강한 학교 짱으로 변신했다.


이웃학교 짱 영숙(박보영)과 친하면서 전학생 중길(이종석)을 눈엣가시처럼 여기는 광식으로 분했다. 

출처: '피끓는 청춘' 스틸 컷

한껏 거칠기만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한곁 같은 '영숙바라기'였다. 


하지만 영숙의 마음은 줄곧 중길이었다는 걸 뒤늦게 깨닫으면서 삐뚤어지기 시작한다.


결국, 중길과 1대1 싸움에서 패배하면서 브랜드 운동화까지 빼앗기는 등 쓸쓸히 퇴장했다(..). 


출처: tvN
▷ '아홉수 소년'

김영광의 진면모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아홉수 소년’에서도  오로지 마세영(경수진) 하나만 바라보는 강진구를 맡았다. 


심지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훈남 투어가이드임에도 말이다.

출처: tvN

용기 내어 세영에게 고백하려고 찾아갔으나 친구 재범(김현준)과 키스하는 모습을 목격해 1차 좌절.


어렵사리 고백할 타이밍이 찾아왔으나, 세영에게 거절당해 2차 좌절.

우여곡절 끝에 친구 사이를 유지했으나, 세영을 포기할 수 없던 그의 순애보.
세영이 힘들 때
애교 부리고
껴안아 위로해주는 등
오랜 시간이 걸린 끝에 커플이 되는 데 성공한다.

출처: SBS
▷ '피노키오'

김영광이 '피노키오'에서 맡은 재벌 2세 서범조는 이전 작들과 조금 색다른 짝사랑남이다. 


최인하(박신혜)가 보낸 문자를 읽다가 사랑에 빠지는 캐릭터기 때문이다. (응?)

출처: 뉴스에이드 DB

문자에 흠뻑 빠진 후, 박신혜를 향한 일편단심은 무서웠다. 그를 쫓아 YGN 면접을 보고, 박신혜가 MSC에 합격하자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같이 입사하며 따라다녔다.


심지어 위기에 처한 박신혜를 구해준 숨은 은인이었는데, 정작 고백하다 보기 좋게 차였다.


너무 한 여자만 짝사랑해오던 나머지, 수지와 소개팅할 수 있는 일생일대 기회를 날렸다.


출처: SBS
▷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고호(권유리)에게 까칠하지만 알고 보면 4년 넘게 짝사랑해 온 순애보 보스 강태호를 맡았다.


그런데 경쟁자가 너무 많다. 자신을 포함해 총 5명이 고호에게 애정공세를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츤데레 끝판왕인 그가 고호의 마음을 얻고자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이 꽤나 재밌다.


특히, "너 어디야"부터 "처음부터 내 신경은 온통 너였어", "짝사랑을 오래 했어" 등 시청자들을 심쿵하게 만든 명대사는 이 드라마의 대표 어록 되시겠다.


출처: '너의 결혼식' 포스터
▷ '너의 결혼식'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서는 짝사랑 4년이라면, 지난 22일 개봉한 '너의 결혼식'에선 


2배 이상 더 길어진 '10년 짝사랑남'이자 지고지순 끝판왕 안우연으로 등장한다.

출처: '너의 결혼식' 스틸 컷

고3 때 전학 온 환승희(박보영)에게 첫눈에 반한 이후, 오로지 환승희앓이다.


짝사랑의 기본코스인 좋아하는 이성 생일로 핸드폰 비밀번호 설정은 기본이며. 승희를 만나러 가기 위해 재수 끝에 같은 대학교 입학까지 한다.


심지어 승희에게 남자친구가 생겨도, 언젠가 바라봐주겠지 하는 심정으로 해바라기처럼 바라본다.


짝사랑해본 이들이라면 하나같이 그의 행동과 심정을 공감할 지도.

출처: 뉴스에이드 DB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